한솔 마이퍼스트북룸 65권 전권이에요.
책사이즈도 작고, 안에는 그림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 좋을 거예요.
2004년판으로 출판연도 좋고, 모서리 약간 빛바램 외 상태도 아주 깨끗합니다.
권당 가격 5,600원 표기되어 있고 65권 정가 36만원입니다.
아이들이 궁금해하고 알아야 할 지식들이 모두 담겨 있는 이야기식 소백과 사전 그림책입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동시 같은 글이 어우러져 감수성과 상상력을 길러 줍니다.
어린이가 최초로 만나는 주제별 그림책입니다.
사회와 생활, 자연, 생물, 과학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서 아이들에게 친근한 16개의 주제를 골라 주제별로 4권씩 <마이 퍼스트 북룸>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채춰 주고, 나아가 새로운 지적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아이들의 생활이 담긴 생활 그림책입니다.
오감으로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생생한 지식은 없습니다. <마이 퍼스트 북룸>은 집에서, 거리에서,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그리고 들이나 산, 바다 등에서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생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장을 한 장, 두 장 넘기며 재미있게 읽는 가운데, 아이들은 책 속의 주인공과 하나가 되어 직접 체험하듯이 생생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웁니다.
새로운 교육 환경에 꼭 맞습니다.
사회의 변화에 따라 교육 환경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것이 교육의 목표가 되면서 주입식 암기 교육은 토론식, 탐구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평가 방식도 대입 수능시험에서 보이듯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사실을 단순히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해보도록 이끌어 주는 <마이 퍼스트 북룸>은 바로 이러한 교육 환경에 꼭 맞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이 함께 보는 그림책입니다.
스페인에서 만들어진 이 책은 영어, 프랑스어 등으로 번역, 출판되어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이 즐겨 보는 책이 되었습니다. 각종 정보 통신시설과 교통 수단의 발달로 세계는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더욱 폭넓고 다양한 시각이 요구될 것입니다. <마이 퍼스트 북룸>은 세계를 무대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꼭 맞는 책입니다.
구성
1) 하루의 생활(오전 / 오후 / 저녁 / 밤)
: 하루에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의 변화가 있습니다. 햇살 가득한 오전과 어스름이 찾아드는 저녁 무렾, 깊은 어둠 속의 밤 등 자연의 변화에 따른 사람들의 이상 생활의 변화를 어린이의 시선으로 따라가 봅니다.
2) 사계절(봄 / 여름 / 가을 / 겨울)
: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자연의 색깔이 바뀌고, 사람의 생활도 달라집니다. 사계절의 특성을 잘 그려낸 아름다운 그림과 동시와 같이 맑은 감성의 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우주의 4원소(땅 / 불 / 공기 / 물)
: 우리가 발딛고 있는 땅, 숨쉬는 공기, 마시는 물, 음식을 익힐 수 있는 불, 이것들은 항상 우리 곁에 있고, 또 한순간이라도 없어서는 안 될 것들입니다. 아이들의 생활 속에서 오감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 네가지 물질을 인식하도록 합니다.
4) 성장과 인생(어린이 / 젊은이 / 엄마와 아빠 / 할아버지와 할머니)
: 사람의 일생은 크게 네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사람의 일생, 즉 "성장과 인생"이라는 주제를 가족이라는 그릇에 담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다섯 가지 감각(눈에 보여요 / 소리가 들려요 / 냄새를 맡아요 / 맛을 보아요 / 만져 보아요)
: 감각을 인식했던 때를 기억하세요? 이 다섯 권의 책은 감각의 세계를 새삼 일깨워 줍니다.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다보면 자연스럽게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만져 보는 오감의 중요성과 함께 감각을 사용하는 즐거움을 깨닫게 됩니다.
6) 즐거운 견학(동물원 / 수족관 / 새 / 농장)
: 아이들에게 동물원이나 수족관 등의 견학은 무척 신기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이 책을 보며 아이들은 동물원이나 수족관 견학의 기억을 떠올리며 즐거워하고 , 다음에 견학을 할때는 보다 유심히 동물들을 관찰할 것입니다.
7) 즐거운 여행(자동차 여행 / 비행기 여행 / 배 여행 / 기차여행)
: 세계를 향해 떠나는 여행은 누구에게나 가슴 설레는 일입니다. 자동차, 비행기, 배, 기차 등 각 교통 기관의 특성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각 교통 기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엿볼 수 있습니다.
8) 자연과 사람(도시에서 / 산에서 / 들에서 / 바다에서)
: 인간의 삶은 자연 호나경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자연과 사람>은 아이들에게 자연을 보다 가깝게 느끼게 해 주며, 나아가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줍니다.
9) 생물이 사는 곳(땅 속에 사는 토끼 / 하늘에 사는 새 / 물 속에 사는 물고기 / 땅 위에 사는 나무)
: 생물들은 저마다 살아가는 방식이 다릅니다. 어떤 생물은 땅 속살고, 어떤 생물들은 하늘에서 삽니다. 또 어떤 생물들은 물속에서 살고, 어떤 생물은 땅 위에서 삽니다. <생물이 사는 곳>은 생물에 관한 관심을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첫댓글 제가 구입하고 싶습니다...*^^* 0195862201 연락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