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킴스특허법률사무소
 
 
 
카페 게시글
미국 스크랩 미국여행 USA - 하와이 제도
킴스특허 추천 0 조회 105 09.10.03 21:56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미국United States}Hawaii Islands}

 

하와이 제도 Hawaii Islands
 
원래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하와이제도는 높고 험준하며, 초록이 우거져 있고 웅장한 협곡과 계곡으로 나뉘어져 있다. 저지대 사막에서부터 높은 산정상, 열대우림으로 이어진 용암이 흐른 불모의 지역, 칠흙같은 모래사장으로 변해 버린 백사장 등의 지형은 찾는 이로 하여금 놀랍고 경탄하게 한다. 가장 근접한 대륙에서 2500마일 떨어진 이곳은 매우 고립되어 있어서, 수천종의 동식물이 이곳에서 진화해 왔으며, 그중 90% 이상이 지구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지역은 관광객이 많이 몰리기는 하지만, 관광지화 되지 않은 다수의 지역과 외딴 해변들을 찾아 볼 수 있다. 하와이제도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매력은 하이킹을 즐기는 이들과 오지지역에서 캠핑하는 이들에게 아직도 무료라는 점이다. 그리고 세계최고의 파도타기와 윈드서핑의 명소일 뿐 아니라, 스노클링, 수영, 다이빙, 바디서핑과 대부분의 여타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세계 곳곳의 스포츠광들을 유혹하고 있다.

 

 

오아후(Oahu)는 하와이제도에서 가장 붐비며, 개발이 많이 된 섬으로, 와이키키(Waikiki)는 여전히 하와이의 관광객 숙소 중 절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섬은 최적의 파도타기 장소이다.

 

마우이(Maui)는 하와이제도에서 2번째로 크고 2번째로 많이 개발된 섬이지만, 여기에는 밟아다져진 도로에서 잘 벗어나 있는 많은 미개발 지역이 있다. 마우이는 또한 혹고래를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섬이다. 빅아일랜드(Big Island)에는 다른 섬에는 없는 두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눈과 증기를 내뿜고 있는 화산이다.

 

 

카우아이(Kauai)는 하와이에서 가장 녹음이 우거진 경치와 작은 그랜드캐년(mini-Grand Canyon)과 같은 깊이 패인 협곡, 나팔리 해안(Na Pali Coast)의 그 유명한 뾰죽한 산등성이의 절벽들을 가지고 있다. 4개의 가장 큰 섬들중 제일 적게 개발된 이곳은 하이킹과 카약 등 레저스포츠광들의 동경의 대상이다.

 

몰로카이(Molokai)는 하와이제도에서 하와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곳으로 매력적인 시골풍경과 느린 걸음의 사람들이 있는, 단지 약간의 관광객만 찾는 곳이다. 라나이(Lanai)는 가장 작은 주요한 섬으로 파인애플 재배에 기초한 경제에서 고급 리조트라는 새로운 정체성으로의 불안한 과도기를 겪고 있다.

 

하와이로 가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선호하는 섬이 하나씩은 있다. 하지만 섬 사이를 항공편으로 이동하는 것이 쉽고 싸다. 더 많은 곳을 찾을수록, 단지 한 곳만 선호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진다.

 

 

 


면적: 6470 sq miles (16,757 sq km)
인구: 116만 명
주도: 호놀룰루(Honolulu, 인구 385,000)
인종: 혼혈 32%, 백인 22%, 일본인 22%, 필리핀인 12%, 중국인 5%, 순수 원주민 1%
언어: 영어, 원주민 언어
종교: 카톨릭이 가장 많음. 이외 불교, 힌두, 도교, 유태교, 무슬림

 

 

지리 및 기후


하와이는 가장 가까운 대륙인 북아메리카에서 2500마일 떨어진 세계에서 가장 고립된 군도이다. 최초의 화산작용에 의해 형성된 6개의 주요 섬들은 모두 화려한 경관을 가지고 있다. 이 섬들의 바람이 불어가는 쪽의(남서쪽의) 해안은 하얀 모래사장과 터키석같은 청록색의 바다와 함께 햇빛이 내리쬐며, 건조하고 사막과도 같은 곳이다. 바람이 불어오는 쪽의(북동쪽의)산악지역에는 열대성 정글, 단을 이룬 폭포들과 몰아치는 흰파도가 있다. 고지대는 서늘하고 푸른 녹지이며, 넘실거리는 목초지, 작은 농장과 목장들이 있다.

 

 

United States of America

미국여행┃USA } 하와이 제도 Hwaii Islands_justinKIM

무VISA 미국여행 상세 정보

 

Image:Sunset in Kona or a real sunset over sea.jpg

 

역사


하와이의 첫 번째 거주자는 AD 500년과 700년사이에 마키사스제도(Marquesas Islands; 현재는 프랑스령의 폴리네시아이다)에서 온 폴리네시아 인(Polynesian)들이었다. 타히티 섬 사람들이 약 AD 1000년 경에 하와이 제도를 정복하여 인간 제물과 모든 사회적 상호작용을 엄격히 통제하는 금기의 관습인 {kapu}(카푸)를 들여왔다. 타히티 사람들은 또한 {heiau}(헤이아우)라 불리는 바위로 된 사원을 지었다. 몇몇 사원은 아직 남아 있어서 찾아볼 수 있다.

 

영국탐험가 제임스쿡 선장(Captain James Cook)은 1778년 1월 18일에 하와이 제도를 발견했다. 그는 섬주민에 의해 호의적으로 맞이 되었지만, 나중에 다시 왔을 때 이곳에서 죽임을 당했다. 하와이 제도의 분리된 서로 적대적인 종족들은 1810년에 빅아일랜드의 족장인 킹카메하메하 대왕(King Kamehameha the Great)에 의해 통합되었다. 1819년 그의 죽음후, 새로운 지도자들은 하와이의 오래된 신앙인 카푸 체제를 의도적으로 약화시켰다.

 

유럽인들은 이곳에 하와이 원주민의 10분의 1을 죽인 질병들을 가지고 왔을 뿐 아니라, 1830년까지 백단향나무 숲을 고갈시킨 무역상들에게 이 섬을 개방했다. 그리고 기독교 선교사들이 대부분의 지역을 이어받았고, 포경선과 갑자기 출현한 설탕산업이 뒤를 이었다.

 

1852년에 미국의 대농장주들이 해외에서 노동자를 모집하기 시작하여, 약 350,000명의 일본인, 중국인, 필리핀인, 유럽인들을 데려왔다. 이주민의 수는 곧 하와이 원주민의 수를 넘어서게 되었지만, 그들은 함께 하와이의 다종족문화를 이룩해 냈다. 몇십년만에 서양인들은 하와이의 개인소유땅의 80%를 소유하게된 반면 하와이 원주민들은 점점 커지는 타운들의 특수 거주지구안에서 표류하게 되었다. 19세기 말에 이르기까지 원주민의 인구수는 대략 300,000명에서 50,000명 아래로 감소했다.

 

미국 설탕업자들은 그들의 세력이 더욱 강해지자 하와이의 미국내 합병을 주장했다. 그들은 여왕 릴리우오칼라니(Queen Liliuokalani; 1891~93)가 군주국으로서의 힘을 강화시키려고 하자, 그녀를 전복시켜 버렸다. 1893년 1월에 그들은 한 개척선교사의 아들인 샌포드도울(Sanford Dole)이 이끄는 임시정부를 발표했다. 하와이는 1898년 7월 7일에 합병되었다. 그 후에 곧 미해군이 진주만에 거대한 태평양본부를 세웠고, 미군기지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코필드바락(Schofield Barrack)을 지었다.

 

하와이는 비교적 세계 1차대전에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1941년 12월 7일 진주만에 대한 일본의 기습공격은 미국을 세계 2차대전으로 내몰았다. 수 분만에 미군 {Arizona}호는 화염에 싸여 침몰하였다. 20척의 다른 미군전함들도 침몰하거나 손상을 입었고, 347대의 항공기 또한 그러했으며, 25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이 전쟁이 끝날 때까지 하와이주민 3명 중 2명은 미국주로서의 하와이를 지지했으며, 1959년 이 문제에 대한 투표에서 득표차는 17대 1이었다.

 

지난 10년간 '한 국가 안에 형성된 다른 한 국가'라는 모델을 지지하는 하와이 주권운동이 성장해 왔다. 1993년 미국 클린턴대통령은 하와이 왕국의 전복에 대해 하와이 원주민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했고, 화해를 위한 적절한 근거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제시했다. 최근에는 오바마 대통령이 하와이 출신이라는 점에 무척 고무되어있다. 

 

 

 

여행자 정보
하와이 방문객 안내소(Hawaii Visitors Bureau, HVB; tel 808-923-1811, fax 808-923-8991;
www.visit.hawaii.org)가 와이키키 비지니스플라자(Waikii Business Plaza; suite 801, 2270 Kalakaua Ave, Honolulu, HI 96815)에 있다.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하와이(빅아일랜드)와 몰로카이의 관광사무소에서는 자기 섬에 대한 독특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화번호 안내는 tel 1441로 문의하고 날씨안내는 tel 808-973-4381로, 파도안내는 tel 808-973-4383으로 문의.

주립공원에 대한 정보와 캠핑예약은 주립공원국(Division of State Parks; tel 808-587-0300)에 문의.

하와이에서는 실질적으로 모든 상품에 4.17%의 주판매세를 부가하고 숙박업소에 대해서는 6%의 숙박세를 추가시킨다. 게다가 모든 렌터카에 하루 $2의 도로사용세를 부과한다.

 

 

 

 

경비 및 환전
만약 값비싼 리조트 호텔 중 한 곳에서 묵길 원한다면 패키지 휴가상품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낫다. B&B를 원한다면 All-Islands Bed & Breakfast(tel 808-263-2342)로 문의하자.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호스텔과 캠핑장이 있다. 주립공원에서 캠핑을 하려면 허가가 필요하고 캠핑일수에 제한을 둔다. 허가를 받는 것은 대게 무료이지만 적절한 주립공원국사무소 직원에게서 받아야만 한다. 캠핑 시에는 어느 공원이든지 절대 소지품을 두고 다니지 말아야 한다. 도난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특정 공원의 안전에 대해서는 주립공원국에 문의해 보자.

 

 

 

 

여행 시기
하와이에서는 1년내내 따뜻한 날씨를 즐길 수 있으며, 여름 평균기온이 최고 썹시 16~28도 정도이다. 겨울(12월에서 3월까지)에 평균 기온은 여름보다 약 10도 정도 떨어진다. 5월에서 11월까지가 가장 건조한 기간이다. 12월에서 3월까지가 가장 바쁜 성수기이고, 1년내내 관광객이 찾아오지만 대체로 숙소를 구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 하지만 형편에 맞는 숙소를 구하는 것이 좀더 어려울지도 모른다.

 

 

 

 

주요 여행지


오하우 Oahu
오아후는 인구 878,000명에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많이 개발된 곳이다. 호놀룰루 주변은 도시의 풍경으로 주요 도로들과 고층빌딩,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이런 광경은 곧 파인애플 농장과 산악지역 풍경에 밀려나 버린다. 오아후에는 또한 훌륭한 해변가가 있으며 수상스포츠에서 하이킹과 승마까지 전 범위에 걸친 스포츠활동을 제공한다.


<> 버스
오아후의 광범위한 공공버스 시스템인 더버스(TheBus; tel 808-848-5555)는 전체적으로 오아후의 대부분을 포함하는 80여 개의 노선을 가지고 있다. 어느 노선이든 편도는 $1이며, 연결노선에서의 환승은 무료이다(탑승시 문의하자). 4일 패스는 $10, 1달 패스는 $25로 사방에 편재되어 있는 ABC상점 어느곳에서나 구매할 수 있다. {Honolulu & Oahu by TheBus} 지도는 $3로 버스 노선과 주요볼거리에 대한 버스 정류장과 버스 번호를 보여 준다. {TheBus Route Map}(HVB에서 무료 제공한다)은 오아후의 버스 노선을 도표로 보여 준다. 두 대의 버스가 섬을 완전히 일주한다. 요금은 $1로 4시간이 소요된다.

 

<>투어
평범하게 하루 종일 섬을 일주하는 투어가 E Noa Tours(tel 808-591-2561)에서 $50에, Polynesian Adventure Tours(tel 808-833-3000)에서 $57, Roberts Hawaii(tel 808-539-9400)에서는 $42에 제공된다. 훌륭한 Alala EcoAdventures 투어는 $25에 보통 수영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Hostelling Internaional (HI) Honolulu(tel 808-946-0591)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Honolulu

호놀룰루(안전한 항이라는 뜻)는 동양과 서양의 영향이 섞여있는 현대식 도시로 훌륭한 도시 해변과 공원이 특징이다. 와이키키는 호놀룰루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변가쪽 변두리로 주로 일본과 미국 본토에서 온 패키지 관광객들로 붐빈다. 이곳은 레스토랑, 바, 클럽, 고급상점, 통속적 예술작품상점, 호텔과 콘도가 있는 독립된 소문화권을 이루고 있다.

 

와이키키 Waikiki
2마일의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는 수영과 부기보딩(boogie boarding), 파도타기, 요트타기와 기타 해변놀이에 적합하다(해변의 몇몇 일대는 다른 이름들로 알려져 있다). 200에이커의 카피올라니 파크(Kapiolani Park)에는 [호놀룰루 동물원]와 유익한 [와이키키 수족관](Waikiki Aquarium)이 있으며 동물원은 입장료가 어른 $6, 어린이 $1이고, 수족관에는 작동해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있으며 어른 $6, 어린이 $2.50이다. 또한 이 공원은 많은 지역사회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그중 관광객에게 유명한 코닥훌라쇼(Kodak Hula Show)가 무료로 열린다.

 

 

 

하와이 - 빅아일랜드 Hawaii - The Big Island
일반적으로 빅아일랜드라고 불리는 하와이 섬은 푸르고 놀라울정도로 변화로운 지형으로 매력적이다. 이곳의 가장 인상적인 풍경은 하와이 화산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에 있으며, 킬라우에아(Kilauea)의 커다란 칼데라 가장자리 주변으로 자동차나 자전거로 갈 수 있고, 아직도 증기를 내뿜는 분화구 바닥을 가로질러 걸어볼 수 있다. 모든 섬들 중 이곳 빅아일랜드는 가장 높은 기온의 변화와 가장 많은 강우량을 보인다.

 

<> 빅아일랜드로 가는 길
2개의 주요 공항이 카일루아(Kailua)와 힐로(Hilo)에 있으며, 모두 렌터카 영업소가 있고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곳 공항으로 오는 대부분의 항공편이 다른 섬에서 오는 것들이지만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은 몇몇 직항편도 운항한다. 와이메아(Waimea)에도 조그만 공항이 있지만 노선은 제한되어 있다.

 

Hele-On(tel 808-961-8744)은 지역 공공버스 시스템으로 힐로와 카일루아를 $5.25에 연결하며, 카일루아와 와이메아는 $3, 와이메아와 힐로는 $4.50에 연결한다. 4개의 노선이 더 있다: 파호아(Pahoa)에서 힐로까지, 호노카아(Honokaa)에서 힐로까지, 와이오히누(Waiohinu)에서 볼캐노(Volcano)를 경유하여 힐로까지, 힐로에서 남코할라(South Kohala)지구의 와이콜로아(Waikoloa)의 호텔들까지이다.

 

<> 카일루아(KAILUA)
코나 해안(Kona Coast)은 빅아일랜드의 건조하고 태양이 내리쬐는 서부해안을 말하기도 하지만, 또한 코나라는 이름은 이 해안의 가장 큰 마을인 카일루아를 말하기도 한다. 카일루아는 또한 카일루아-코나라고도 불려진다.

빅아일랜드의 가장 큰 휴양지인 카일루아에서는 연중 좋은 날씨 속에서 세계적 수준의 심해낚시에서 스노클링까지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매년 10월이면 50개국 1500명의 운동선수들이 철인 3종경기(Ironman Triathlon)을 겨루기위해 이 도시로 온다.

HVB(tel 808-329-7787)가 코나플라자(Kona Plaza)에 있다.

 

<> 볼거리
[카마카호누](Kamakahonu) 해변의 King Kamehameha's Kona Beach Hotel은 예전에 한번 카메하메하 대왕(Kamehameha the Great)의 왕궁이 있었던 곳이다. 이곳에는 사람을 제물로 삼는 곳인 [Ahuena Heiau]도 있다.

카일루아 만(Kailua Bay)의 Alii Dr를 몇 분 걸어가 보면 1836년에 지어진 용암석으로 된 [모쿠아이카우아 교회](Mokuaikaua Church)가 있다. 반대편의 1838년에 지어진 [훌리히에 궁전](Hulihee Palace)은 박물관으로 훌륭한 하와이 작품들이 있으며 입장료는 투어를 포함하여 $4이다. 카일루아에서 가장 잘 유지되어 온 공립 [바닷물 수영장]이 리조트 콤플렉스인 Kona-by-the-Sea 바로 아래 있다.

 

 

 

 

레저스포츠
하와이 주의 모든 해변은 공유지이기에 전용지에 인접한 해변조차도 일반에게 허용된다.

하와이는 파도타기, 윈드서핑, 다이빙, 스노클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장비대여와 초보자를 위한 강습이 주요 섬들에서 가능하다. 또한 카약, 낚시, 고래관찰, 하이킹, 산악자전거와 조깅을 위한 훌륭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하와이 자연보호위원회(Nature Conservancy of Hawaii; tel 808-537-4508)는 오아후, 마우이, 몰로카이에서의 하이킹을 안내한다.

 

 

 


 

하와이로 가는 길


<> 비행기
하와이로 가는 거의 모든 항공기가 호놀룰루(Honolulu)에 도착하며, 다른 섬으로 여행하려면, 여기서 갈아타야 한다. 유나이티드에어라인(United Airlines)에서는 캘리포니아와 일본에서 빅아일랜드의 코나(Kona)까지 직항노선이 있다.

 

<> 버스
훌륭한 버스 서비스가 오아후 주변을 운행하며, 빅아일랜드와 카우아이에는 완전하지는 않지만 공공버스가 있다.

 

<> 자동차
내륙의 몇몇 도로는 좁고 꾸불꾸불할 수 있으나, 주요 도로들은 대체로 양호하다. 모든 주요섬에서 자동차 렌트가 가능하고 비용은 하루에 $25에서 $45사이이며, 일주일에 $150에서 $200까지 한다. 도착하기 전에 미리 차를 렌트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장 좋은 가격에 렌트하려면 몇몇 렌트카 회사에 전화를 해보자. 최소 나이를 25세로 제한을 두는 곳도 있다.

 

 

<> 투어


각 섬에는 반나절과 한나절 버스 투어상품이 있다. 특별상품으로는 고래를 관찰하는 크루즈, 자전거투어, 스노클링여행, 카우아이의 나팔리연안과 빅아일랜드주변을 따라 유람하는 투어, 야간투어와 헬리콥터투어가 있다. 이 모든 상품들은 하와이에 도착해서 예약할 수 있다.

 

 

 

무VISA 미국여행 상세 정보

 

 

 

 

<출처;tong.nate.네이트 우수 블로그 왕관이예요justinKIM>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