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트 구성은 인젝터 , 레귤레이터 - 다임코 & ECU , 타이밍어드밴스 - 더시스템
으로 작업을 완료 하였으며 용기는 SCI - 132L 를 사용하였습니다.
LPG용기는 기존의 실린더 타입 85L LPG용기를 탈거하고 도우넛형
72L 용기를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장착하여 구조변경작업을 하였습니다.
트렁크 여유공간은 44.5cm 입니다.
타 개조업체에서 실패한 사례도 있었고 장착후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고 익히
들어 작업후 어떤결과가 나올지 걱정반 기대반 이었습니다
다행히 결과가 만족하게 나와 차주분께서도 매우 만족을 하셨습니다.
HG그랜저 택시 LPI&CNG 정면사진입니다.
엔진룸 사진입니다. 인젝터를 최대한 가깝게 장착하기위해 고민을 했었습니다.
엔진룸 측면 사진입니다. ECU와 타이밍어드밴스는 안보이게 꼭꼭 숨겼습니다^^
엔진룸 커버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LPLI 72L용기와 CNG 132L용기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LPLI 72L용기는 펌프가 용기보다 조금 높이가 있어 트렁크가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작업하였습니다.
트렁크 마감작업 완료된 사진입니다. 기존의 철재커버 대신 가벼운 아크릴 재질에 부직포를 붙여 작업하였습니다.
트렁크 여유공간은 44.5cm 나왔습니다. 생각보단 트렁크 여유공간이 넓게 나온거 같습니다.
첫댓글 우와~ 멋지네요. 마무리 작업의 섬세함이 엿보입니다. 대략 비용은 얼마정도 할까요?
일반 휘발유에서 개조하는것 보다 도넛용기가 더 들어가기 때문에 비쌉니다.
부가세포함 620만원에 책정되어있습니다.
쥔장님 혹시 휘발유-cng 겸용과 lpg-cng 겸용 중 어느 쪽이 엔진조화라든지.. 어떤쪽이 더 안정적일까요?
차종이 더 중요하고 LPG CNG 겸용이 더 유리합니다. 차종선택시 미리 상담을 해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