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사탄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불신자가 복음을 듣고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전도입니다. 사탄이 전도를 방해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들이 예수를 믿으면 사탄을 그 사람에게서 내쫓김을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계속적으로 죄를 통해 사람들을 유혹하고 파멸시키려고 합니다. 이 잔인한 사탄을 역사를 단절하고 사람을 살리는 것이 전도입니다. 정확하게 전도는 사탄과의 싸움이요 전쟁입니다.
1. 마귀는 영적고지인 생각에 부정적인 생각을 심어줍니다.
마귀에게 생각을 점령당하면 전도 할 수 없다고 좌절하게 됩니다. 그러나 초대교회 성도들은 그들이 직면한 환경은 잔인한 핍박과 고난이었지만 '전도는 믿는 자의 사명이다, 전도 하면된다'는 영적고지를 점령한 결과 로마제국을 복음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영적고지는 생각입니다(민수기 14:2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죽겠다고 말하는 사람은 죽게 되고, 잘 된다고 말하는 사람은 잘 되게 하신다.
2. 영적고지를 점령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1) 믿음으로 생각을 무장하는 것입니다. 전도에 있어 '전도 할 수 없다는 생각,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는 생각'은 성령으로부터 온 생각이 아닙니다. 성경은 전도가 되니까 땅 끝까지 가서 전도하라고 했습니다. 사탄이 준 '전도 할 수 없다'는 생각에 포로가 되지 말고, 성경의 말씀의 요구인 '땅 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하자!', 전도 하면 되니까 주님께서 전도하라고 하셨다는 믿음의 생각으로 무장하고 '전도할 수 있다! 전도 하면 된다. 전도 하자!'라고 외치면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2) 그 믿음은 긍정적인 믿음입니다.
마가복음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건강한 믿음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입니다. 한 사람의 생각은 곧 그 사람의 인생 가치관입니다.
3) 전도에 대한 영적고지를 점령하는 것은 '전도는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시대에도 순교의 믿음으로 복음을 전할 때 큰 능력이 역사했고, 이 사실은 현재와 미래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결론
영적고지를 점령함은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다. 그리고 믿음의 말을 선포해야 영적고지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믿음으로 달려가면 영적고지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도행전 1장 8절에서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전도는 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영적고지를 점령하고 행동으로 전도하면 승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