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여수 EXPO) 개최를 앞두고 여행사들이 박람회 관련 여수 여행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5일제로 활성화된 국내여행을 세계적인 행사 ‘여수세계박람회’를 이용해 중흥기로 이끌겠다는 포부다. 모두투어 여행사는 지난 7일, 코레일과 MOU를 맺어 박람회장 내 ‘KORAIL BEST 8’(전국 신상품 전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관광객 유치 및 전국 신상품 전시장 홍보와 관련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약하기도 했다.
한편 여행사들은 독자적으로 박람회 관련 특수여행상품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상품구성으로 상품출시를 하자마자 인기를 몰고 있는 이들 상품을 정리했다.
#모두투어, 기차여행 상품
모두투어는 코레일로부터 레이디버드 열차 9량 규모를 확보해 단독으로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26일부터 8월12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토, 일요일 출발패턴에 석가탄신일인 5월 28일과 현충일인 6월6일 그리고 여름휴가시즌인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는 매일 운행한다.
모두투어는 이번 열차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의 협조를 받아 객차 1량의 좌석을 기존 64석에서 52석으로 줄여 공간을 넓히고 카페칸도 개설하는 등 열차 내부를 리모델링했고, 외부도 도색작업을 마쳤다. 더욱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 일정으로는 오전 6시25분에 서울역에서 출발해 11시에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한 후, 자유일정으로 관광, 오후 6시30분에 서울역행 열차를 타고 오후 11시에 도착하는 걸로 구성됐다. 돌아오는 열차 내에서는 도시락이 준비돼 있다. 상품가는 성인 5만7900원, 아동 5만29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여행사 열차표사는곳-> http://www.hangangtour.co.kr/ 여수세계박람회 클릭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