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께서 말씀하시는 채널 中
책명 : 성령의 삶, 능력의 삶(The Walk of the Spirit, The Walk of Power)
부제 : 방언기도에 관한 놀라운 계시
저자 : Dave Roberson
역자 : 김진호 목사
다른 세계로 나아가는 문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하면 당신은 즉시 스스로 영 안에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다른 세계로 문을 열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자신을 성령님과 직접 접촉하도록 함으로써 당신의 영에게 통로를 열어 놓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는 그 문을 구별해 놓음으로써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실 때 당신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합시다.
성령께서 그의 언어를 어떻게 사람의 영에게 이전하는지를 환상으로 보여 주신 후 주님께서는 내게 아주 이상한 것을 하도록 지시하셨습니다. “이 체험을 하는 동안, 나는 내가 처한 물리적 환경은 인식하지 못할 정도의 아주 강한 기름부음 아래 있었습니다. 그 분의 음성은 사방으로부터 나오는 듯 했습니다.)
주님께서는 “아들아, 나는 내가 너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통로(channel)가 어디 있는지를 네가 배우기를 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그 채널이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채널 밖에서 활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주님은 “방언으로 얼마동안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나는 주님이 “그만 멈추어라”고 하실 때까지 방언으로 기도했습니다. 그 때 주님께서 “이제 들어 보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잠잠히 귀를 기울이고 있는 데 방언은 나의 영으로부터 계속 솟아 올라와서 나의 지성으로(intellect) 폭발하여 들어갔습니다. 방언을 나의 입을 통해서 밖으로 말하지는 않았지만 나는 내 마음으로 방언을 ‘큰 소리’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때 나는 성령께서 그의 초자연적인 언어를 만드시는 그 통로가 성령께서 계시와 환상과 예언과 같은 것들을 내 마음에 가져다주는 바로 그 채널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의 의사소통의 채널에 익숙해지기
사실대로 말하자면 내가 당신에게 이것에 대해 자세하게 가르칠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성령께서 내게 먼저 자세히 가르쳐 주셨기 때문입니다. 나와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의 채널이 열려 있어서 내가 정확하게 그 분의 음성을 구별할 수 없었더라면 주님은 나를 가르칠 수 없으셨을 것입니다.
보다시피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의사소통하시는 그 채널이 실제로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방언 통역이 역사할 때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방언은 앞으로 일어나려는 것에 대해 그 채널을 열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채널이 열려 있으면 성령께서는 방언을 보낸 것과 똑 같이 통역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성령으로 기도를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당신은 그 채널과 더 익숙해지고 하나님께서 바로 그 채널로 환상이나 당신의 모국어로 계시 지식을 가져오실 때 그것을 알아차릴 수 있는 큰 능력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지속적으로 방언 기도에 자신을 드림에 따라 의사소통의 채널은 점점 더 분명하고 확실해 지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 대한 문을 닫고 자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을 배움에 따라서 당신은 믿음의 안식에 들어가기가 점점 더 쉬워지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머지않아서 당신은 지적인 에너지와 성령의 영감의 차이를 즉시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입 밖으로 말하는 동안 성령께서 당신의 영 안에서 이 초자연적인 언어를 계속해서 만들도록 허락하지 않으면 외부의 환경을 봉쇄하기가 훨씬 더 어렵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하고 계실지 모르는 것에 대하여 당신의 영을 관찰하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내가 성실하게 방언으로 기도를 계속함에 따라 나는 어떻게 그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제 나는 그 분의 음성이 어디서 나오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 마음에 갑자기 터지는 환상이 어디로부터 나오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계시 지식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들은 내 영의 같은 곳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나는 잡다한 혼란 속에서도 어떻게 문을 닫아버리고 하나님께서 의사소통하시는 그 채널을 관찰하시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적 증거나 점검이나 경고의 신호나 환상을 받기도 합니다. 내 주변에 어떤 소동이 일어나든지 상관없이 나는 외부로 통하는 문을 닫아 버리고 하나님의 의사소통의 채널을 통하여 나오는, 내게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든지 기다립니다. 당신도 똑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이 사용하시는 의사소통의 네 가지 방법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통로의 위치를 확인하였으므로 성령께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네 가지 기본적인 채널에 관하여 생각해 봅시다.
첫 번째, 성령님은 내적 증거(the inner witness)를 통하여 의사소통을 하십니다.
성경에서는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은 성령 안에서 의, 평안, 기쁨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롬14:17). 우리 안에 살고 계시는 성령님은 절대적인 평안의 끊임없는 원천입니다. 우리가 성령님이 그렇게 하시도록 허락만 한다면 성령님은 그 분의 평안을 계속적으로 우리에게 부어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적 증거는 자주 이 하나님의 평안의 흐름이 파괴되는 것으로 나타나므로 우리가 잘못 방향 전환을 하였거나 문제가 있거나 장애가 있음을 경고하여 줍니다.
두 번째로, 성령께서는 계시를 통하여 우리에게 의사소통을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신체의 마음이나 지성이 아니라 우리의 영과 의사소통을 하는 이유는 우리의 영의 마음(our spiritual mind)은 일 초에 수백만 비트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저장할 수 있는 수용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도의 수용은 하나님 수준이지요!
성령께서 우리의 모국어로 말씀하실 때에는 마치 카메라로 식물의 성장을 찍으려고 할 때처럼 스스로 초저속으로 속도를 낮추신 것입니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는 성령님은 이렇게 속도를 낮추셔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은 계시로 우리와 의사소통하기를 좋아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계시 전체를 캡슐과 같이 요약하여서 똑 같은 채널을 통하여 보내주시기를 좋아하십니다. 갑자기 계시가 당신의 영을 쳐서 밖으로 터지게 됩니다. 당신은 0.01초 안에 모든 계시를 받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성령으로 기도하면서 사업의 어려운 문제에 관하여 말씀을 묵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아! 앞으로 십년 동안 할 일을 알겠네! 나는 0.5초 안에 이것을 받았어!”라고 외칠 것입니다.
당신은 이제 당신의 사업 동역자들을 모두 불러 모아놓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계시로 0.5초 만에 받은 그 계획을 펼쳐 보이는 데는 15일이 걸릴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당신의 영은 당신의 지성에게 한번에 조금씩 계시의 지식을 주어야 하고, 당신의 지성은 그 계시의 지식을 당신의 모국어로 바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삶 가운데 이런 종류의 경험이 더 많아지기를 원합니까? 그렇다면 영으로 기도하는 데 시간을 쓰십시오. 당신은 이 의사소통 채널을 넓게 열어 놓게 되고 당신의 삶의 모든 영역에 평안과 스스로 세움(edification)을 증진하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로, 성령께서는 귀로 들을 수 있는 음성으로 의사소통을 하십니다.
당신이 다른 어떤 것을 생각하고 있을 때에도 갑자기 성령님께서는 당신의 영에 무언가를 마치 귀에 들리는 것처럼 말씀하십니다. 당신은 그 음성을 마치 누군가가 당신 바로 곁에 서서 말하는 것과 같이 분명하게 듣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이렇게 내게 항상 말씀하셨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면 분명하게 들을 수 있을텐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렇게 하시지 않으십니다. 사실 이미 언급한 것과 같이 캐더린 쿨만의 집회에서 내 생애 단 한 번만 귀로 들을 수 있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뿐입니다. 하나님은 내 이름을 세 번이나 부르신 후 내 사역에 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 한 번을 제외하고는 주님은 항상 내 영을 통하여 나와 의사소통을 하셨습니다. 나는 그 분이 말씀하셨을 때와 말씀하실 것이 아닌 때를 구별할 수 있도록 나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네 번째로 성령께서 의사소통하기를 위하여 흔하지 않게 사용하는 것으로 환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주님께서는 가끔 내가 소위 ‘가르침 비전(teaching visions)'이라고 부르는 것을 통하여 저와 의사소통을 하십니다. 이런 종류의 환상은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는 데 종종 도움을 줍니다.
나는 대개 말씀을 묵상하면서 성령으로 기도하고 있을 때나 간증을 하거나 설교를 하고 있을 때 강한 기름부음이 임할 경우에만 이런 가르치는 환상을 보게 됩니다. 이 환상이 나타나면 번개 치는 속도로 내 마음에서 폭발합니다.
그러므로 내적 증거든지 계시든지 귀에 들리는 음성이나 환상으로든지 성령께서는 언제나 똑 같은 채널, 즉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초자연적인 통로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하십니다. 우리가 할 것은 성령으로 기도함으로써 이 채널을 열어 놓아서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구별하는지를 배우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첫댓글 영적인 채널을 구별하여 항상 열어놓고 그 채널에 귀를 기울이는 연습을 하는 것! 그것이 중요한 거군요.. 날마다 열심히 방언기도로 그 채널의 음역을 넓히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정말로... 나의 지성이 성령님이 이끄시는 영의 진도를 따라가는 데에는 한참 시간이 걸립니다. 그런데, 저는 왠지, 영을 지성으로 이해하는 것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공부해야 한다고 압박하시는 듯 합니다. 영을 영으로만 알고 즐기기만 하고 싶은데, 왜 성령님께서는 영과 혼의 경계 사이에서... 저를 계속 고민하고 정리하게 하시려고 하시는지.. 이유를 알 순없지만.... (앗, 내 영은 이유를 알겠네...) 하여튼,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기도만 하기에도 바쁜데 왜 그러시는지... 이곳 천국도서관이 저에게 너무나 중요한 곳입니다.
아멘 할렐루야 정말 귀한 말씀입니다 계속 주님과 주파수를 맞추도록 기도해야 겠습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