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사 서울.대구 포교원
현지사는 춘천본원. 부산분원. 대전분원(미타전). 고성분원(약사전)과 대구포교원. 서울포교원이 있습니다. 서울포교원은 개원과 동시에《오전》에는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오후》에는 약사여래부처님. 지장보살님. 관세음보살님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현지사의 각 본원과 분원 포교원은 억겁을 수행한 큰스님께서 불과를 이루시어 점안을 하셨기에 다른 어느 기도처와 비교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기도해 보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오셔서 정성껏 간절이 기도를 하시어 소원성취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점안이란:점안이란 돌이나 철로 만든 불상을 생명력 있는 존재로 만드는 것입니다. 점안이 된 불상과 탱화는 이미 우상이 아닙니다. 우상이 아닙니다. 생명력이 있는 붓다올시다. 보살이고요. 우리 현지사는 부처님과 탱화, 탑 등이 모두 점안되어 있기 때문에(불과를 이룬 분께서 점안을 했기 때문에) 헤아릴 수 없는 능력(부사의한 능력)을 지니고 계십니다. 이게 점안 된 불상이고, 탱화이고, 탑이올시다. 이 세상 어느 절, 부처님 입멸 이후로 어느 절, 어느 탱화, 어느 불상이 이렇게 점안 된 곳이 있습니까(있답니까)? 없습니다. 출처/현지궁 현지사 2011년 2월 27일 부산 법회중 발췌
우리 서울분원 대구분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립니다. 조그마한 포교당이지만 부처님께서, 우리 세존께서 직접 작업을 하셨어. 우리 세존께서 성지로 만들었어. 성지(聖地), 한국에 5대 성지가 있지요. 5대 적멸보궁이라고. 저기 봉정암, 법흥사, 정암사, 통도사,상원사 적멸보궁, 5대성지이지요? 왜 그러느냐? 전번에도 이야기했지만 부처님의 진신 사리를 모셔가지고 그렇다 그 말이어요.
서울의 어떤 스님은 저기 인도에 가서 부처님사리라고 해가지고 하나 가져다가 자기 절에 갖다놓고 적멸보궁이라고 해. 구체적으로 내가 말할 필요가 없지.
그런데요 우리 서울, 대구의 포교당을 봅시다.
어떻게 다른가? 어떻게 다르냐?
그 바운다리 땅속 깊이까지도 사악한 기를 뽑아버리고, 숨어 있는 사악한 귀신을 뽑아서 지장궁으로 보내버립니다.
그 바운다리는 많은 성중들이 외호하고 하고, 그리고 탱화나 불상이나 성상에다가 점안을 합니다. 점안이라는 것은 그 성상이나 불상이나 탱화를 부처님 집으로 만들었다 그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점안한 그 탱화는 부처님께서 집과 같이 들어가신다고요.부처님을 거기에 모신다 그거예요.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부처님들이 거기에 머무시고 현신하기 때문에 여러분, 이것이 성지겠습니까 아니면 사리가 보관 된 곳이 성지겠습니까?
사리가 묻혀 있는 거기에는 많은 하늘 마나 지상의 악귀들이 많이 있어요.그러나 우리 현지사, 이 작은 포교당에는 그것들이 못 와요. 못 와. 하늘 마나 귀신들이 못 와. 그러니까 성지인 거예요.
많은 성중들이 외호하고, 그리고 부처님의 청정한 기로 가득 채워 놓았어.그러니까 우리의 본사는 말할 것도 없고, 저기 대전, 여기 화진포, 저기 부산,부산은 14층 지하2층까지 했잖아요. 이제 곧 14층을 개원하게 됩니다.
화진포의 고성분원, 대구 서울 포교당, 부산 대전 분원 등 모두 다 성지 중의 성지인줄 아시고. 내말이 진실이니까. 거기에 가서 공부하시고 기도하시고 공양 올리시고 그랬으면 합니다. 아셨지요? (예~) 출처/현지사 법문글 2012.2.29.수 자재 만현 큰스님 정기법문 고성 분원 약사전편에서 발췌
서울 포교원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4번출구→길건너 혜민병원에서 조금더 올라가시면 LPG 가스충정소 →바로옆 큰 골목으로 직진→ 현지사 주소:서울 광진구 자양동 630-41번지
☏ 453-5953
대구 서울 포교원 주소
대구시 남구 대명5동 50-13번지
☏ 053-654-5557
|
첫댓글 드리옴니다
서울 표교당이 생겨서 너무 좋으시겠요
서울 가면 꼭 찾아 가겠습니다 ...나무석가모니불 .나무광명불.나무자재통왕불._()()()_
네~~미소님 서울에 오시면 꼭 오셔요.. ^^
축하드립니다 ^^
충청도 당진에서 아는 보살 두사람이 일찍 와서 감동.
구미에서 오신 회장님과 두분 더큰감동
서울포교원 개원을 위해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이삼십여분의 보살님들께서 여러날 동안 계속 울력하여 주셨습니다. 정말 부처님 향한 신심 하나만으로 포교원 안과 밖 구석구석 보살님들의 빗질과 걸레질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열정적으로 울력하여 주셨습니다. 정말 대단하셨습니다. 2.15(수) 에 광명만덕 태사부님과 자재만현 큰스님께서 오셔서 2층 비로자나부처님, 1층 관세음보살님 점안을 해주셨습니다. 정말 광영스러운 날이었습니다. 서울경기인천지역에 부처님 정법이 계속 퍼져나가 현지사 서울포교원에 수많은 신심있는 불자들이 운집하게 되기를 두손모아 간절히 발원드립니다. 나무석가모니불 나무관세음보살 _()__()_()_
정말 기쁜 일입니다. ^^
서울 포교원 정말 축하, 축하.. 축하 드립니다.. 앞으로 서울에도 진정 영산불교 법세계가 무궁히 펼쳐 지기를 기원합니다.
서울경기지역 부처님정법이 계속퍼져나가기를 발원드립니다.
서울.경기.인천지역법우님 너무너무 기뻐하시는모습
구미에서도
오늘은 두분큰스님 계신 고성약사궁 재일
두분큰스님 오체투지로 예경드리옵니다...
법체건안하시옵소서..._()()()
ㅎㅎㅎ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텍스티콘으로 기분이 좋아졌어요.
얼굴을 보면 누군지 다 아는데 여기선 않보이니 그냥
웃고 나갑니다..
절에서 혹시 저를아시면 아는체좀해주세염..ㅎ
감사합니다 환희 기쁨 넘 기다리던 소원성취 ,,큰스님 두분 불자들에게 큰 선물 고맙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나무 석가모니불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