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mblea Nacional de la Republica del Ecuador, Dr. Vicente Rocafuerte)’
훈장을 받았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2016년 에콰도르 대지진 당시, 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5만 달러 상당의 기금을 모아 이재민 644세대에 생필품을 지원했고, 2017년 파블로 네루다 초등학교 교육 물품 지원, 2020~21년 코로나19 방역 물품 지원, 2022년 에콰도르 수재민 500세대 구호품 긴급 지원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 밖에도 2012년부터 에콰도르 관공서와 연계하여 진행된 환경정화운동, 헌혈운동 등 10년간 진행해 온 복지활동 공적으로 훈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에콰도르에 긴급구호, 클린월드운동 등 10년간의 공로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대유행하고 있을 때,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손잡고 현지에 진단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지원에 앞서 5월 13일, 긴급구호뿐 아니라 빈곤퇴치•환경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협력을 위한 위러브유[회장 장길자]와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 간 협력의향서(LOI) 체결식이 열렸습니다.
경기도 판교신도시 소재 위러브유 본부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과 이사진을 비롯해 조니 레이노소 주한 에콰도르 대사대리, 대사관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길자 회장은 “지구촌 한 가족으로서 사랑으로 서로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조속히 에콰도르의 상황이 좋아지기를 기원한다”며 향후 국내외 여건을 살펴 마스크를 추가 기증하겠다고 약속했다. 레이노소 대사대리는 위러브유의 시기적절한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에콰도르에 확진자가 3만 명이 넘어 상황이 좋지 않은데,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수훈한 비센테 로카푸에르테 상은 에콰도르 국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사회 공헌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예로운 훈장입니다.정치, 문화, 교육, 기업, 경제, 노동, 사회 그리고 체육 분야에서 입증될 수 있는 뛰어난 공헌을 한 단체에 한해, 국회의원 혹은 각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 부처 수장의 추천으로 상신되며, 공적 조사 후 국가를 개선하는 데 있어 뛰어난 공헌을 했다고 입증되면 국회의장의 재가를 통해 수훈이 결정됩니다.
17일 국회의장실에서 훈장을 전수한 비르힐리오 사키셀라 에스피노사 국회의장은 “지진, 코로나 팬데믹 때의 지원과 에콰도르에 베풀어주신 수없이 많은 도움 등 지난 10년간 이 모든 일을 지원해주신 귀 단체에 감사를 드린다”며 위러브유[회장 장길자]에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22일 국회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전수식에 참석한
아나 에레라 고메스 국회의원은 “에콰도르 국회 비센테 로카푸에르테 훈장은 뛰어난 업적을 이룬 사람 혹은 기관에게만 정말 특별한 방식으로 수여된다”며 “에콰도르 사람들에게 닥쳤던 어려운 순간마다 여러분의 도움이 있었고, 우리는 그 도움이 아주 위대한 일들이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