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단은빛메아리 군위 방면 여행 후기]
2024년 정기연주회 뒷풀이 겸 가을 단풍여행을 대구시티투어를 전세 계약하여 군위 방면으로 결정했다.당초 11월12일을 예정하였으나 차질이 생겨 11,14일 목요일로 결정했다, 단원들의 개인행사가 많아 다수의 불참으로 인해 27명이 참여했다.
이번에도 정시 모임 정시 출발의 전통을 살려 예정시간인 9시 30분에 현대백화점 앞에서 전원이 승차 김경호 고문님의 차내 기도 후 시내를 벗어나 팔공산 초입에 들어서니 절정의 갖가지 단풍이 푸른 소나무와 어울러져 운치를 더하였다.
팔공산터널로를 지나 첫 여행지인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에 위치한 국보 제109호 속칭 제2석굴암 이라 불리는 군위 아미타여래 삼존석불을 보고 석불을 배경으로 단체 시진을 촬영하였다,
점심을 예약한 식당으로 가는 길에 예정엔 없었지만 부계면 대율리 한밤마을을 둘러 보기로 했다, 부림홍씨 집성촌인 이곳은 200여 가구 주민들이 생활하며 집집마다 야트막한 겹으로 쌓아 올린 길이가 6.5Km나 되는 돌담들이 정겨운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는 1000년 세월에도 고택과 함께 잘 보존되여 있는 마을이다, 동내 중앙에 있는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262호인 대율리 대청인 대율중동서당,현재는 마을의 경로당으로 사용하는 대청 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부림홍씨 종택으로 해서 산수유가 빨갛게 익은 마을을 돌아 보고 예약한 식당으로 향했다.
12시에 군위군 효령면 거매리에 있는 50년 전통의 "원조 거매 메기매운탕" 식당에서 메기매운탕으로 식사를 했다. 출발시에 예정시간을 연락하였더니 4인용, 3인용, 2인용으로 29인분이 큼직한 냄비에 넉넉하게 매기와 토란, 마늘, 대파를 넣고 벌써 맞있게 끓고 있었다. 방금 지은 윤기나는 햅쌀밥과 정갈한 밑반찬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였다. 대부분 식재료가 직접 농사지은 것이라고 했다. 사실 군위 방면 투어를 정한 것이 이 식당 매운탕도 하나의 이유였다. 식사 후 전 단원이 만족해하였으며 시티투어 기사도 이 음식이 처음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늘 식사는 단장이 대접했다.
식사후 1시에 다음 관광지인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에 위치한 고 김수환 추기경의 기념관 방문에 나셨다. 추수가 끝난 들판 군대 군대 김장용 무 배추가 수확을 기다리고 있고 들판 넘어 산야는 갖가지 단풍으로 눈이 즐거웠다 기념관에 도착 추기경님의 생전의 모습 등이 전시된 기념관과 초가삼간으로 된 생가를 둘러보고 기념촬영을 하고 갈대밭 산책길을 한 바퀴 돌아 다음 여행지로 향했다
마지막 여행지인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에 위치한 엄마 아빠 어린시절을 엿보는 추억의 박물관과 네티즌들이 뽑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인 화본역 관광에 나셨다. 화본리에 도착 먼저 폐교가 된 산성중학교 건물을 활용해 지난날의 추억과 아이들의 엄마 아빠 어린시절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공간을 구경했다. 교실과 옛날을 연상하는 시설들을 돌아 보고 건너편에 있는 환본역을 구경했다.
화본역은 2011년 코레일과 군위군이 주관 1936년대 옛모습을 그대로 살려 지금은 하루 강릉방면 상행 3번, 부산방면 하행 3번, 6번의 기차가 정차하는 중앙선 간이역으로 산성 주민들이 영천시장과 신령시장을 이용하는 생활 터전이다. 역 마당에서 마지막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오늘 수능시험 종료시 교통이 복잡할것 같아 한시간 당겨 출발하여 다시 팔공산터널로로 귀가길 단풍구경을 하며 4시 반경에 출발지였던 현대백화점 앞에 도착했다. 연로하신 단원님도 많은데 사소한 사고도 없이 모두 안전한 여행이였다.
오늘 여행을 위해 떡과 음로를 준비해주신 지휘자님과 반주자님, 박카스를 협찬하신 김영준 목사님, 간식봉지를 만들어 본인은 사정이 있어 참여하지 못하면서 생수와 같이 차에 실어 주신 나채현 부단장님, 안전 운전해 주신 시티투어 기사님 사진촬영 등 안내를 해주신 가이드님 감사합니다,
특히 지난 3일 정기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금년도 마지막 공식 행사인 투어까지 안전하게 잘 끝내게 해주신 이 모든것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2024,11,15
바다꾼 적음
국보 제 109호 군위 아미타여래 삼존석불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 262호 대율리 대청 대율중동서당
대율리 석조여래입상 입구
군위군 효령면 거매리 "원조 거매 메기매운탕"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김수환 추기경 기념공원 입구
김수환 추기경 기념관
김수환 추기경 생가
생갈옆 계단
군위군 산성면 화보리 엄마 아빠 어린시절을 엿보는추억의 박물관 ( 산성중학교 폐교건물)
엄마 아빠 어린시절을 간접적으로경험하는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