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확진자분들이 늘어나면서 생활치료센터 입소자분들이나 재택치료 중인 확진자, 밀접접촉자로 가정 내에 격리 중인 분들이 방역당국의 의료진들과 연결이 잘 되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현재 살림의원의 가정의학과 주치의들은 은평구 생활치료센터에서 돌아가며 야간 당직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입소자분들이나 재택치료 중인 분들이 일반 의료기관에서 "전화진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셔서 실제 필요한 의료를 잘 제공받지 못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설이나 집에 격리되어 있으신 분들 중, 평소 주치의인 살림의원 의료진들과 상의하고 싶거나 진료받고 싶은 게 있으신 분들은, 살림의원으로 전화진료를 신청해주세요. 전화로 접수해 놓고 순서가 되면 주치의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로 격리 중이 아닌 분들도 당연히 전화진료 가능합니다.)
[어떤 분들]
- 살림 조합원 및 가족 중 살림의원 기존 이용자
- 예비조합원 중 살림의원 기존 이용자
- 신규 이용은 죄송하게도 불가합니다. (대면 신분 확인 필요)
[어떻게]
- 살림의원으로 전화해서 "전화진료"로 접수해 주세요.
- 전화번호 : 02-6014-9949 (내선 1번)
- 진료 후 진찰료는 안내 문자를 따라 송금하시면 됩니다.
- 약 처방 시 근처 약국으로 처방전을 팩스 전송해 드립니다.
(약 배달은 격리 중이 아닌 가족/친구/지인에게 부탁해주세요.)
- 미리 팩스 받을 약국의 팩스번호를 알아내어 전화주시면 더 좋습니다.
첫댓글
경남 진주에 거주하는 조합원입니다.
늘 관심을 갖고 멀리서 지켜보고만 있을 뿐 진료를 받아보고싶다는 생각은 하면서 차일피일 미뤄만 왔네요.
전화상담으로나마 상담을 해볼까 했는데 기존 진료상담 자에 한해서라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네요.
혹시 전화로라도 예약을 하고, 적절한 때에 방문진료를 할 수 있을까요?
저의 아내가 몇 년 전에 심근경색으로 스텐시술을 받았고 고협압, 콜레스테롤, 등으로 약을 복용 중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약복용에 따른 부작용인지, 아니면 또 다른 문제인지는 모르나 얼굴피부에 발진이 생겨 많이 힘들어 합니다.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지만, 늘 구두로 상담만 할 뿐 집에서 하는 혈압측정 기록지를 확인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살림조합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조합에 발전 있기를 기원합니다.
경남 진주에서 서원명 조합원 드림.
안녕하세요 살림의원 입니다.
늦은 답변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저희가 환자에 대한 기초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전화진료는 해드리기 어렵습니다.
가정의학과 진료는 진료예약이 없고,
진료시간내에 오셔서 접수,대기 하셔야 합니다.
먼길 오셔야 하는지라.. 혹여 접수마감이 되어 헛걸음 하시는 일이
없으셔야 할 것 같아 안정적인 시간을 말씀 드리자면
월~금요일 2시(오후진료가 시작되는 시간) 에 오시면 됩니다.
현재 살림의원은 마감시간이 정해진 것이 없이 환자 인원수에 따라 마감됩니다.
(토요일의 경우 대기 환자가 많아 조기에 마감 될 수 있습니다.)
오실때 그동안 진료 받으셨던 진료차트(의무기록지),검사결과지,처방전 등이
있으시다면 진료 오실때 함께 가지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처방전은 꼭 가지고 오세요.
혈압측정 기록지 꾸준히 작성하신 것이 있으시다니 오실때 함께 가져다 주시면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살림의원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02-6014-9949 내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