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통일국의 의의
‘천일국’이란 말은 천주평화통일국(天宙平和統一國)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늘 천(天)’ 자는 두(二) 사람(人)입니다. 두 세계입니다. 하늘 나라와 지상의 사람, 하늘 사람과 지상 사람의 이중구조로 돼 있습니다. 여러분이 몸 마음의 이중구조로 돼 있는데, 그 몸 마음이 싸우는 사람은 천일국의 국민이 될 수 없습니다. (364-101,…2002.1.1)
천주의 ‘하늘 천(天)’ 자는 두(二) 사람(人)입니다. 두 사람이 합한 것이 ‘하늘 천(天)’입니다. 그러니까 천주는 두 사람이 사는 집입니다. 남자 성품과 여자 성품, 두 사람의 성품을 가진 주인이 하늘의 주인이신 하나님입니다. 그런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을 천주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몸 마음의 두 사람인데, 그 두 사람이 싸우는 사람은 하늘에 속하지 못합니다. 천주평화인데, 평화의 ‘평(平)’ 자는 ‘두 이(二)’ 자에 이것을 꿰어서 받친 것입니다. 십자가(十)로 연결해 가지고 거기에 두(二) 사람(人)을 모신 것입니다. ‘화(和)’ 자는 ‘벼 화(禾)’ 변에 ‘입 구(口)’로 돼 있습니다. 평평히 하나돼 가지고 영원히 변치않고 수평과 같이 먹고 살 수 있는 하나의 가족이 평화를 차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평화가 됩니다.
여러분의 가정이 평화의 가정이 됐느냐 하면, 밥이 아버지 먹는 밥, 손자 먹는 밥, 형님 먹는 밥으로 다릅니다. 이웃사촌, 나라 백성이 전부 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모신 집의 평화로운 식구가 돼야 합니다. ‘통’ 자는 ‘거느릴 통(統)’ 자입니다. ‘실 사(糸)’ 변에 ‘완전한 충(充)’ 자입니다. 다리나 발이나 모두 꿰매 가지고 제멋대로 놀지 않습니다.
눈이 가는 데 코가 안 가겠다고 하고, 귀가 안 가겠다고 하고, 입이 안 가겠다고 하고, 몸뚱이가 안 가겠다고 합니까? 통일입니다. 갈래갈래 제멋대로 할 수 없게끔 엮어 가지고 하나로 만드는 것입니다. 통일국의 ‘국(國)’ 자를 보게 되면, 글자의 가운데 들어가 있는 글자가 믿을 수 있는 것입니까, 믿지 못할 것입니까? 혹(或)이라는 말이 가짜에 가깝습니다. 세계 전체를 대표한 가운데 ‘혹’ 자를 박았습니다.
그러면 천주평화통일국의 ‘국’에 그 ‘국’ 자가 안 맞습니다. 거기에 무엇을 갖다가 박아야 될 것이냐? 거기에 왜 ‘혹(或)’ 자를 갖다가 붙였습니까? 믿을 수 없는 세상입니다. 그러니까 천주평화통일국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내용의 무엇을 갖다 넣어야 되겠느냐 하면 ‘바를 정(正)’ 자, 참이라는 자입니다. (357-98~101,…2001.10.29)
천일국(天一國)은 두 사람이 하나된 땅입니다. 가정은 둘이만 합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셋이 합해야 됩니다. ‘패밀리(family; 가정)’ 할 때는 부부만 가지고 안 됩니다. 아들딸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부처끼리 둘이 산다고 해서 패밀리가 아닙니다. 가정을 확대한 것이 나라고, 나라를 확대한 것이 천주(天宙)입니다. 영계에 가게 되면, 하나님을 중심삼은 하나의 대가족입니다. 큰 가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정이 한 단위가 돼야 합니다. 그 단위들이 연결되어 가지고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우주로 확장됩니다. 그런데 그 단위는 마찬가지입니다. 가정, 국가, 세계의 단위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전부 다 똑같은 공식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가정의 공식이 국가의 공식, 우주의 공식, 천주의 공식으로 확장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모든 피조세계를 하나의 가정처럼 이루는 것입니다. 그것을 지상천국이라고 합니다. (361-137~138,…2001.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