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톡방 인원이 정체상태입니다.
카톡방에 들어왔다가 나가신 분들도 많습니다.
분양신청 장소 앞에서 직접 전단지도 돌리고 홍보도 하지만 인원은 거의 늘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분양신청기간이 끝나면 뾰족한 방법도 잘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내가 옳다 너는 틀렸다는 생각은 도움이 될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카톡방에 친조 사실 조합에서 반대파라고 하는 것 처럼 친조의 정의를 잘 모르겠지만 소위친조라는 사람들을 카톡방 등으로 초대해서 동의서 낼 분들이 과반이상이 되지 않으면 현조합의 폭주를 막기 어려울 겁니다.
과반 이상이 되서 현조합이 교체 될 것 같으면 시공사와의 직접 협상도 가능합니다.
어차피 시공사는 현조합의 이익이 아니라 자신들 이익이 우선일 테니까요.
카톡방에서 실명이든 비실명이든 조합원의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논리적으로 토론하고 지속적으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야 현조합의 만행을 멈출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뭐에 도움이 된다고 실명에 왜 그리 집착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조합 카톡방에 현조합이 보면 안 되는 내용은 실지적으로 카톡방에 들어와 있는 조합원들의 실명(조합 눈치를 봐야 하는 대의원 실명 등)인 것 같습니다
진째 현조합의 프락치는 조합의 정보를 보고 못 들어것 같은 사랑들 실명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우리에게 우호적인 소위 말하는 친조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실명을 너무 강요하지 말고
실질적인 내용을 공유했으면 합니다.
늘푸른나무님도 카톡방에서 실명 사용 안한다고 강퇴시키면 도움이 될까요?
우리가 진짜 지금해야 당장 될 일은 조합에 불만이 많은 현금청산자를 줄이고 중도에서 고민하고 있는
조합원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가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정관을 바꾸는 일일것 같습니다
첫댓글 좋은 의견입니다
좋은말씀입니다.
동감합니다
어느 조합원께서 중요정보 보려는데
지들끼리 흥분해 쓸모없는 글들만 올려 나왔다고 하시기에 성의껏 설명드리긴했지만 톡방 글들이 피곤을 느낄때가 많아 안타깝습니다~~
답답합니다...좀더 현명한 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실명을 사용하고 운영진분들이 무료봉사해주시니 1천명이상 모이고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실명 사용하지 않았으면 이정도 절대 유지 못합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도 왜 본인인증 후 댓글 사용할까요? 큰 것을 위해서 작은 것을 포기도 할줄 알아야 합니다. 아직 100프로 실명은 아니지만 익명으로 받는 손실은 더 클 것입니다.
그리고 오픈채팅방 실명 룰이 확정되면 늘푸른님도 그 룰에 따라야지요. 능력좋고 좋은 정보있는 분이면 단체룰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단체를 관리하기 위해서 운영진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단체를 왜 관리를 하나요?
우리가 봉사단체입니까?
우리는 저마다 개개인의 이익을 위해 있는 것입니다.
논리로 설득하고 돈 주고 도입한 전자투표 등으로 투표해서 결정하지 않고 무조건 운영진을 따르라는 생각이면 정관 변경도 쉽지 않을 겁니다.
차라리 조합장을 비롯해서 조합운영진을 정식으로 카톡방에 초대해서 토론이나 유튜브라이브 방송을 한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겁니다.
물론 조합이 참여를 안 한다면 이 또한 조합의 무능함과 비도덕성을 공개적으로 널리 알려서
다수의 지지를 받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우리에게 정말 큰 것은 어떻게든 지금 진행하고 있는 정관을 통과 시키는 겁니다.
실명을 고집하고 카톡방에서 조합욕만 해서는 정말 현조합을 도와주는 꼴입니다.
조합 카페에 조합욕하는 글은 삭제 안 해도 카톡방 홍보하는 글은 조합에서 삭제하고 강퇴를 시키고 있습니다.
현조합이 정말 두려워하는 것은 조합원들이 하나로 뭉치는 것인데 카톡방 실명과 무조건 조합을 욕하는 분위기는 현조합을 도와주는 겁니다.
거부감없이 누구나 하고 싶은 말은 할 수 있고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카톡방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톡방에 조합욕하는 반복적인 글들이 너무 많아 글을 읽기 힘들어 하는 카톡방 조합원들도 많습니다
@은주조합원7 개개인의 다른 천명 이상의 의견을 어찌 모두 수렴할까요? 원할한 운영을 위해서 최소한의 규칙을 만드는 것이지요.
조합장과의 토론같은 방식이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도 않았겠죠.
제시하신 방법으로 직접 운영해보세요. 박수쳐드리겠습니다.
비실명으로 운영되면 뭐가 손해입니까?
현조합에 논리적으로 대응이 안 됩니까?
과반도 안 되는 인원으로는 현조합과 협상도 어렵고 계속 현조합은 반대파라고 조합원들 갈라치기를 하면서 os요원 동원해서 자기 마음대로 하려고 할껍니다.
1안이 안 되면 2안.3안도 고려하면서 진행해야지 1안만 맞다고 하면 일 진행이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은주조합원7 100프로 만족하게 어떻게 운영하겠습니까? 답답한 부분이 당연히 있겠지만 어려운 과정속에서도 이웃들에게 알리고 응원하고 격려하고 조금이라도 봉사에 참여하는게 우선 아닐까요?
@eunho80 조합장은 토론에 응하지 않는 것을 역이용해서 홍보를 하자는 뜻입니다.
재신추에 동의 안 하는 사람은 내치고 생각없는 사람이라는 태도는 현조합만 좋아할 일입니다
@eunho80 개개인의 의견을 다 수렴하라는 뜻이 아니라
카톡방명칭도 조합원권리자 모임에서 재신추로 바꾸로
조합장사퇴 동의서를 받다가 정관변경동의서로 변경하고 최소한 이런 일들은 투표로 결정해야 조합원들의 지지를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카톡방에 들어왔다가 나간 분들이 많아서 다시 무조건 들어오라기에는 설득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은주조합원7 좋은 의견입니다. 동의합니다.
글을 읽었는데요. 공감이 안갑니다.
그리고 이게 본질이 안된데요..이슈화하는 의도나 저의는 없겠지요? 현조합장만 도와주는 글입니다. 글 내리면 좋겠습니다 ㅠㅠ
시공사 선정 총회 즈음 시공사에서 투입한 전문 여론 조작꾼이 조합원 톡방에서 어떻게 깽판(죄송)을 치고 토론을 막고 조작하는지를 봤던 저로서는 동호수와 실명 밝히고 토론하는 거에 찬성합니다.
조합카페는 글쓰기차단 당한 조합원들이 많고 조합에서 삭제도 할수 있어서 조합 의도대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신추 카톡방의 경우에는 반대로 재신추에는 카톡글을 가리거나 강퇴할 수 있어 우리들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리고 현상황에서 친조라는 사람들이 어떤 논리로 조합이 하자는 대로 하면 현혹되서 설득되시겠습니까?
지금은 재신추카톡방에 인원을 늘리고 조합정관을 바꾸는 것 보다 급한것은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친조라는 사람들도 보고 느끼게해야 사태의 심각성을 이해할거고 지금 톡방에서 오가는 내용이 크게 중요한 사항도 없는거 같아 누가 들어와 봐도 무방할거 같아요 다만 분위기를 흐리거나
분열을 조장하는 놈들은 강퇴 시키면 될거 같습니다 일단 모두를 포용하고 가는거로 하는게...
저는 찬성입니다.
지금은 과거에 잘 몰랐던 분들 조합에 우호적이였던 분들도 비싼 조합원 분양가와 분담금에 놀라서 갈등하고 있을것입니다.
그분들도 한배를 탄 조합원입니다.
그분들 한분 한분 우리가 모셔와야 합니다.
모두 함께 해야 분담금 줄이고 조합원을 위한 재건축 할 수 있습니다.
카톡방에 많이 초대하시고 장난질하는 분은 톡방 쥔장이 삭제도 하고 강퇴도 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지금은 함께 힘을 모을때 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