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8장30절에 의하면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의 작정예정이라는 교리는 특별히 신중하고 매우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정론이란 교리는 하나님께서 선택한 자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하기로 예정하였다는 신학전 이론입니다 웨스터민스터 소요리 문답 7번에 보면은 하나님의 작정은 하나님의 영원한 계학과 목적인데 하나님의 작정에 따라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들을 미리 정하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원전부터 가장 지혜롭고 거룩한 자신의 뜻의 계획에 의해 무엇이든지 일어날 일들을 자유롭게 은혜롭게 또 변할수 없게 정하였습니다 성경에 의하면 하나님께서 영원하시고 밝고 분명하시는 계획안에서 창세전부터 구원 받을 자와 멸망 받을 자를 선택하였다고 말을 함으로써 유기와 선택 모두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이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작정에 의하여 그의 영광과 존귀를 나타내기 위하여 어떤 사람들과 천사들은 영원한 생명으로 이르드록 예정되었고 다른 이들은 영원한 사망에 이르드록 예정되었다고 말씀합니다 천사들과 사람들의 예정은 개별적이고 또한 분별적으로 계획되어 졌음으로 하나님의 예정은 변경 가능한 것이 아니고 불변합니다 그리고 예정된 사람들은 정해져 있어서 더해지거나 감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려고 하셨다와 선택받은 자만 구원하셨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저 또한 이 문제에 관하여 하나님께서는 왜 모든 사람을 구원하지 않으시는지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결론은 성경을 우리는 보고 믿고 판단해야 합니다 성경에 의하면 결론은 예정론이 맞다고 봅니다 하나님은 영원 전부터 인간을 구원 할 자와 멸망받을 자로 예정하셨습니다 선택받지 못한 자들이 구원을 받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선택을 안하셨다기 보다는 그들이 본질상 죄인인 것입니다 모든 인간이 죄를 범하였기 때문에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들은 영원히 멸망받아 마땅한 것입니다 그래서 선택한 자들을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하시기로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울러 구원을 받은 사람은 자신의 선택적 의지에 의해 구원을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적 전적인 은혜에 의해 구원을 얻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구원을 자신의 공로로 돌릴수 없고 이에 대하여 어떤 자랑도 할 수가 없습니다 성경은 이러한 선택의 유일한 근거는 하나님의 주권적 의지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예정과 선택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주권과 은혜입니다 롬8장30절에 의하면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고 하셨습니다 아울러 구원이란 하나님께서 우리를 콜링 즉 부르시고 택하셨기 때문에 우리에게 찾아 오셔서 우리가 믿게 된 것이지 우리가 믿어서 구원을 받은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하나님은 선택된 자만 찾는 것이 아니라 선택될 만한 자를 만드시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이는 그의 영광스러운 공의를 찬송하기 위함입니다 어떤 사람듣은 하나님의 구원이 모든 것이 미리 예정되었다면 내가 구원 받은 사람이라면 언젠가 구원을 받을 것이고 내가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라면 결국 구원을 못받을텐데 전자든 후자든 어떠한 경우든 믿으려고 아무런 노력도 안하고 살 필요가 없지 않냐고 말하기도 합니다 지금 믿음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구원을 받은 사람이라면 절대로 아무렇게나 살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기 위해서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켜 하나님 앞에 설때에 예비된 의의 면류관을 쓰기 위하여 노력하고 진보하며 신앙생활에 성의를 다할 것입니다 내가 구원 받고도 아무렇게나 사는 사람이 있다면 구원 받지 못한 사람일찌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기 신앙을 점검해 봐야 합니다 아직도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의 경우라면 본인은 하나님을 알기 위하여 끝까지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 믿는 다면 그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일수가 있고 그 가능성이 큽니다 자식은 부모의 음성을 알고 자식은 부모의 음성을 알고 음성에 반응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을 알기 위하여 성경을 두드리고 찾고 구하지 않는다면 구워을 받지 못한 사람이 맞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라면 그 사람에게 몽둥이를 때려서라도 하나님 앞으로 부르신다고 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우리 인생에 일어날찌 한 사람를 하나님께서 어떠한 방법으로 구원으로 이끌어 내시는지 우리는 함부로 예단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예정을 믿으면서 왜 전도를 해야 되고 개인의 영혼을 위해 왜 기도해야만 하는지 이렇게 묻는다면 그것은 택함 받은 사람인지 누가 버림 받은 사람인지 알수가 없기 때문에 우선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도란 매개체를 통하여 인간을 구원하시는데 택함을 사람에게나 택함을 받지 못한 사람에게나 모든 사람에게 전하도록 전도와 기도를 예정하셨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전도자가 전도하기 위한 것도 예정해 놓으셨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고 배척하는 사람이 있는 것도 다 하나님의 예정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예정을 굳게 믿는 사람은 강력한 전도자가 되어야만 합니다 인류중에서 생명에 이르도록 에정된 자들은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기초가 놓이기도 전에 영원하고 불변한 목적과 그에 은밀한 계획과 기쁘신 뜻에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영광을 얻도록 선택하셨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으로 부름을 받았고 복음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의롭게 되었고 그 형상을 닮아 영화롭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값없는 은혜와 사랑으로 말미암은 것이며 이 모든 것들은 그의 영광스러운 은혜를 찬송하게 하려 함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택하신 자들을 영광에 이르도록 작정하신 것처럼 그의 뜻에 영원하고 자유로운 목적에 의해 그것에 의한 모든 수단들도 미리 정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아담 안에서 타락하였으나 선택함을 받은 그들은 그리스도 예수님의 구속에 정한 때에 역사하시는 그의 성령에 의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믿음의 효력으로 부르심을 받으며 의롭다 하심을 받고 양자가 되고 아바 아버지라 부르고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도록 이 능력으로 보호받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요8장에서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나에게로 올거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단코 내어 쫒지 아니하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아버지가 내게 주신다는 말씀은 선택과 예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를 보내신 이에 뜻은 내게 주신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을 통해서만 부활 생명이 있고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과 영생 축복을 얻을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은 영원한 작정을 하시고 우리를 이 땅으로 보내시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받게 하셨을까요 ? 우리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거듭난 자로 지어져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토록 영생을 살기 위해서입니다 아버지 하나님께 우리는 날마다 정성들여 기도하고 예배 드리고 찬송하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을 믿는 백성의 참 모습 같습니다 신학적인 이론들을 연구하고 날마다 성경을 읽고 거룩하게 살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그 누구도 방관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지 하나님은 우리를 결단코 떠나지 않습니다 끝까지 사랑의 채찍을 때려도 반응이 없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생아요 탕자인 것입니다 그런 자들 말고는 하나님은 우리를 떠나지 않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