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농촌의 행복 커뮤니케이션 마을디자인 귀 산촌 산림경영 농디126기 정공32기 수강생 20명이 14일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인 가평군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에서 22년 산림청 국비지원 귀 산촌 산림경영 농장디자인 교육을 육성하고 산림청 지침에 근거한 필수 과목인 정책이해, 법률, 회계재무, 단기 소득작목의 이해 그리고 최근 4차산업혁명, 위드코로나, 기후변화 등 여건 변화에 따른 트랜드를 이해하고 공간, 경영전략 리유얼방향을 제시한다.
교육은 산림청이 주최 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귀 산촌 산림경영 농장디자인 40시간 인정 교육 과정이다.
▲솔고운 산림농장 견학
교육내용은 산림의 미래와 임업인의 역할, 산림경영농장 기초이론, 우수산림농원 운영 사례, 농촌 살이 길잡이, 탄소 중심 산림농장 전략, 다양한 여가활동, 산림경영농장 실무이론, 임업 단기소득 개발 전략, SNS 마케팅 실천 등 산림경영 캔비스. 산림농장 견학. 마을마스터플랜 작성. 산림경영농장 기본구상 설계, 투자비 산정 투자 분석. 산림경영농장 컬러링이 교육과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김포시 노부령(42세)씨는 교육을 받으면서 산림경영에 관한 관심과 앞으로 작은 농장을 경영할 수 있다는 목표가 생겼다고 말하면서 식물과 나무에 대한 지식과 산에 관한 관심이 커졌다고 말했다.
또한, 하남시 장유화(39세)씨 교육생은 산림경영 이란 단어는 생소했지만,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꿈을 가지게 되었다면서 전국에서 교육을 받으러 오신 교육생들의 소통으로 인하여 지역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마을디자인 평생교육원 박영선 원장은 전국에서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하고 교육생 여러분의 귀 산촌 생활에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