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봉산▶ 설봉공원
2011. 7. 4. 월.
장마비가 꽤 여러날을 줄기차게 내리고, 어제 주일에도 꺾일 줄을 모르더니
모처럼만에 구름이 끼긴 했지만 장마비가 그쳤다. 그래서 가까운 이천 설봉산을 찾아 산행을 하였다.
설봉산은 이천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인데다 세계도자기전으로 유명한 설봉공원이 있는 산이다.
세계도자기전은 이천이 자랑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이천쌀축제와 함께 너무나 유명한데
국제도자기전의 주무대가 되는 설봉공원은 기대이상으로 모든 것이 완비된 훌륭한 공원이다.
세계 유명 도자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상설 '세계 도자기 전시장'을 비롯하여
도자기 체험장과 조각공원, 야외공연장, 설봉호수 등이 잘 갖춰져 있고,
테니스장과 족구장 등 이곳 주민들을 위한 각종 체육시설도 훌륭하게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못지않게 설봉산 또한 해발 394미터로 비록 작은 산이지만 나름 꽤 훌륭한 산이다.
울창한 숲속길과 기암괴석. 설봉산성, 서희공원 등 역사적 유물도 적지아니 있고
게다가 때마침 장마 뒤라 폭포마다 물도 풍부하게 흘러서 시원함과 경쾌함을 더해 주었다.
산세도 매우 순하고 부드러워 산책길과 같았고, 조금만 서두르면 국제도자기전시장에 들러
세계적인 도자예술가들의 명작들을 감상할 수 있는 특혜도 누릴 수가 있다.
여기에 또 하나. 설봉공원에서 시내로 2키로미터 정도만 가면 이천쌀밥집에 들러
너무도 유명한 임금님표 쌀로 지은 이천쌀밥을 먹어보는 것도 설봉산 등산의 묘미다.
설봉산성
성화봉
연자봉
서희봉
설봉산 정상
설봉산 정상 표지판 옆에 희망봉이라 쓴 표지판도 함께 있었다.
폭포 위에 작은 석문이 있고 작은 석문 사이로 폭포수가 흘러내린다
역사가 오래된 설봉서원이다
이곳이 6.25전쟁의 격전지였음을 알려주는 충혼탑과 참전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고려 때 외교전으로 적군을 물리친 서희장군상이다. 당시 상황을 역사는 '서희의 담판'이란 제목으로 기록하고 있다.
이 고장 출신 유명 화가인 월전 선생을 기념하기 위한 시립 월전미술관이다.
조각공원에 설치되어있는 작품 몇점을 사진으로 올려본다.
설봉호수공원에 있는 이천시민의 탑이다
글자 그대로 설봉국제조각공원 안내판이 한글과 영어로 각인되어있다
설봉호수
해마다 개최되는 세계도자기전의 주행사장이란 표시를 설봉호수 뚝에다 해놓은 것이다.
설봉산 입구의 설봉공원 안내판
첫댓글 장로님~카페관리 너무 잘~하구계시네요~!!
사진이 작게 보여지는 이유는 무단복사 금지설정을 하셔서 그런것 같습니다.
두분 너무 멋져보이시네요~^^*
집사님께 정말 감사를 드려요
엄마 아빠 전문 여행 산악인 같아요. 멋진 풍경과 울 엄마아빠 잘 보고 갑니다~!!
고마워 그리고 무지 반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