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택시독립
 
 
 
카페 게시글
대문글 골라서 태워야 제맛, 카카오콜로 합법적 승차거절 즐기자.
택시독립 추천 2 조회 725 15.07.13 13:36 댓글 4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7.13 14:05

    첫댓글 저도 이글의 큰맥락에 동의합니다만 어느정도의 큰 테두리는 있어야죠.

    모든업종이 자기이익을 극대화 하면 사회기본 질서가 무너지기때문입니다

    즉. 그 이글의 핵심을 가져가면서 만드는 어떤 제한선의 설정이 중요하다고봅니다.

  • 15.07.13 18:23

    승차거부단속하려면 그럼 권리(요금자율화)내놓으면 찬성하겠습니다 그럼 요금자율화가 나는 오천원 너는 만원 그렇게받는게아니라 조합에서 결정하는(간접적자율화)입니다 즉 인원할증,사유지(아파트,학교,군부대)할증, 악천후, 극성수기할증(연말,추석,설날등) 도입같이하고요 그리고 차종에따라 다르게(현재쏘나타랑 그랜져랑 같은요금인건 문제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현재 일반콜인 그린콜역시 목적지가뜨기때문에 합법적승차거부가능해서 좋습니다(한강콜 위성콜은 목적지 뜨나 모르겠습니다)

  • 15.07.13 20:06

    어떤 조건에서도 승차거부단속을 찬성하면 안됩니다 왜냐면 헌법에보장된 기본권인 생존권이기 때문입니다

  • 15.07.14 08:30

    위성콜은 경기도도 분당구미 분당야탑
    이런식으로 다 띄어줌니다.

  • 15.07.14 09:02

    그린은 부천 인천 시흥 이렇게뜨니 옥석판단힘듬 ㅋ 부천중동인가 역곡인가 이렇게해줘야하는데 ㅎ 그래도 서울도 목적지떠서 좋네요

  • 15.07.13 15:44

    글 내용중에... 요금인상후 매출이 8%감소를 늘었다고 잘못쓰신거 아님니까?

  • 15.07.13 18:31

    요금인상 첫날(2013년10월12일 토요일) 경험해보니 미터기에 190120원매출에(그때미터기조정못해서 6백원씩추가요금받은거 계산하면)대략 20여만원 조금넘게했네요 얼추 8퍼센트 정도 늘어난게 맞는건데요?

  • 15.07.13 16:01

    세줄요약

    승차거부는
    택시기사들의
    권리다

  • 15.07.13 19:01

    횽님 감사여~~ㅋ

    스티커
  • 15.07.13 17:13

    승차거부는 택시기사들의 권리다.... 이런세상은 이나라에서 오지않을겁니다. 택시기사가 교통부장관. 서울시장 되기전에는 ... 우선당장 더러운것들 승차거부나 할수있게 했으면 좋겠네요.

  • 15.07.13 17:33

    지금은 배고프고 고달픈 어느 누가 배부르고 등따신 자리에 앉게 되면... 잘도 택시기사의 애환을 풀어주겠습니다.
    ...척은 할진 몰라도, 딴나라 얘기를 잘도...그럴넘 있을까요?

  • 15.07.13 18:12

    제가 손님에게 이런얘기합니다 택시3가지요소있으면 절대 승차거부안당한다고 즉 안막히는 고속화도로이용, 요금적당히(강남에서 홍대정도), 도착지 손님많을것 이 세가지면 절대 어디서든 승차거부안당한다고 아니면 모든걸 다 버릴정도의 장거리(강남에서 송도)정도면 괜찮다고요 ㅋㅋ 참고로 광명은 내년에 강남순환도로가 개통되오니 그거타고 이동하면되겠습니다
    저역시 승차거부 합법화와 택시요금자율화 이 두가지가 성사되었으면 하는바람이오나 역시 이 나라가 망하기전까지는 불가능하겠죠

  • 15.07.13 18:14

    그리고 시내에서는 역시 미아,수유는 간선도로가 없기에 비선호지역인걸 여실히느낍니다 혜화동로터리가보면 시내방향은 빈차가 줄서서나오는데 반대방향은 손님이 아예 기다립니다 수십명이서 이건 제2삼청터널(가회-수유간민자도로) 계획이있었는데 서울시가 반려해서 착공도 못했고 은평역시 은평새길과 평창터널이 언제착공될지 모르는상황입니다

  • 15.07.13 18:20

    또한 만약에 택시가 버스나 지하철 또는 타업종처럼 박리다매가 가능했다면(합승) 요금 싸도 됩니다 택시는 버스나 지하철 타업종처럼 박리다매가 불가능한 구조이기에 요금이 비싸서 수요억제해야합니다 예를들어 할증기본5천~6천하면 강남에서 논현동 한신포차 택시타겠습니까? 걸어가겠죠 이태원에서 이슬람사원,경리단 걸어갑니다 또한 타더라도 기본요금 두번이면 돈12000원인데 택시도 굳이 장거리 고집할이유가없겠죠 굳이 걸어서 갈거리를 택시타야할수요(물론 진짜힘들거나 다리다쳤다면 타야겠지만)를 억제해야 택시타시 쉬워집니다

  • 15.07.13 18:26

    또한 카카오문제점도 있습니다 목적지는 뜨는데 요놈들이 약아서 강남에서 홍대간다고 띄워놓고 승차해서는 신림동가는 악질종자도 있을겁니다 그럼 여기서 그놈을 안태우면 승차거부가 성립하는지 문제가있고요 또 그놈 패널티 가할(카카오배차금지)같은 제재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 15.07.13 18:37

    ※택시기사가 승차거부를 하여 과연 어떤 이득을 취하였는가?
    * 아무런 이득을 취한게 없습니다.
    오직,
    1~2만원의 손실이 발생할 기회를 모면했을 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더욱 속터지는 것은 우리 택시기사들 조차 '승차거부는 나쁜 것이다-'라는
    프레임에 스스로 빠져있다는 것입니다.

    또 있습니다.
    택시기사들 스스로 '버스전용도로에 택시가 다니면 개판된다-'고 말합니다.
    고속도로 전용차로의 경우 봉고승합차량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카니발승용차도 거리낌 없이 달립니다.
    그런데 택시는 못다닙니다.
    왜,
    이런 것조차 당당하게 주장을 못합니까?

  • 15.07.13 18:58

    이제 이카페가? 뭔가제대로 가고
    있는 모양세내!?~~
    하나같이 댓글들이 ~가슴에와닿는 모양새이니!?~^
    조합에선 뭐하나?
    감투싸움좀 고만하고?~산제한 숙제나 풀어주고?자리싸움을 하던?~~쯧쯧!~~

  • 15.07.13 20:03

    대부분 맞는 말인데 ...
    기본요금보다 주행요금을올려야 매출이 늘어납니다
    다시한번 검토해보시고 수정하시길....

  • 15.07.13 20:08

    제 생각과 100% 일치 합니다.
    기본요금을 대폭 인상해야 버스요금보다 헐하게 택시를 이용하려는 거지같은 인간들이 줄어 듭니다.

  • 15.07.13 20:24

    기본요금보다 주행요금을 대폭인상해야 합니다

  • 15.07.13 20:26

    현재100원을 200원이상으로 인상해야 합니다

  • 15.07.15 08:40

    택시기사 입장에서 기본요금과 주행요금을 한꺼번에 올릴수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요.하지만 이는 승객수요 감소에 어떤영향을 끼칠지 감안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생각해보세요.
    현재요금체계에서도 5~6천원 이상 요금 손에 대해선 대부분의 기사들이 불만없이 운행을 합니다.
    만약 주행요금을 올릴경우엔 이런 손들의 수요가 줄어 들겁니다.
    전 갠적으로 현요금체계에서 기본요금 인상과 인원수 대비 할증적용 그리고 할증시간대를 늘리는 정도만 되어도 불만이 많이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 15.07.14 03:07

    손들은 조금 줄겠지만 매출은 증가하기 때문에 주행요금200원으로 인상해야 합니다

  • 15.07.14 09:04

    양주 포천같이 85미터100원은 아니더라도 옹인,화성같은 117미터100원급정도는 해야하지않겠습니까?

  • 15.07.14 14:20

    님의생각에 공감합니다

  • 15.07.14 14:21

    님의생각에 공감합니다

  • 15.07.14 14:59

    아니죠 142미터에 200원 즉 71미터에 100원이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일본도쿄는 30미터에 100원임.

  • 택시는 나이트클럽 여관방 식당등 아무나 진출 할수 없는 관허 사업입니다..
    아부나 진출 할수 있는 사업자라면..
    대리운전 처럼 불친절이나 콜취소 피크 바가지요금등..
    관에 어떠한 처벌이나 규제는 받지 않겠지요...

    택시 승차거부 문제는 일본이나 미국 중국 등 에서 규제 하며 일부 나라를 제외. 하고 대부분 규제 하고 있는 제도 입니다..
    승차거부가 정당하다..불법이다..가 중요 한 것이 아니라..
    중국택시 보다 싸게 규제..통제 하는 요금 규제가 문제 입니다..
    승차 거부가 가능한 저가 택시를 만들 던지..
    경제 상황에 맞는 요금 조정을 한던가..
    고릴라는 선택 해야 합니다..

  • 15.07.14 09:06

    관허사업이긴하다만 유사업종(대리셔틀 나라시 렌터카 콜밴)막아주지도 못하는 관이 무슨필요입니까? 유사업종단속은 인력부족핑계에 정작 택시는 잡아족치기 혈안 그 인원 전부 유사업종단속만 해봐요 그래야 명분이섭니다

  • 15.07.14 05:34

    선비 기사님들 댓글 안 다시나??? 승차거부하면 돈 얼마나 더 버냐, 사람이 그러면 못 쓴다, 공익사업자가 승차거부 하는 건 말도 안 된다, 승차거부는 양아치다, 이기적인 거다, 승차거부하는 놈들 더 강하게 처분하고 면허 날려야 된다 등등 도저히 택시기사라고 볼 수 없는 아주 별의별 댓글들이 달려야 꿀잼인데... 승차거부는 당하면 기분이 나빠서 처벌하는 건데 기분 나쁘다고 과징금 내고 자격취소에다가 벌점 쌓이면 사업 면허 날리고 ㅋㅋㅋ 택시판은 사회주의~공산주의에요 그래서 인민 택시기사라는 거고... 자본주의? 그건 택시만 예외인 거죠 정부든 국민이든 택시기사든 자기들 스스로가 자본주의를 부정하면서 공산주의 욕함

  • 15.07.14 07:29

    위에 두세분 빼고,, 모두들 근질근질한것을 푸니 속이 시원하십니까!
    그렇게 속을 토해내니 좀,정화가 되십니까! 웬지,,측은하게들 보이십니다.
    군중심리의 한 단면을 보고 있는듯 합니다. 한두사람이 테이프를 끊으면 우르르하는 그 몹쓸맞은 군중심리..
    그런데 어쩌지요. 저도 눈이있고, 귀가있고,, 그 관찰에 의한 판단이 있는데..
    법인택시 다년간 그리고 개인택시 10여년 세월에 주변 택시기사들을 관찰해보면 승차거부하는 님들은 10에 7은 야비한 놈, 덜떨어진 놈, 허구헌날 타코자랑질 하는 놈, 얍쌉한 놈, 툭하면 돈빌려달라는 놈, 극히 이기적인 놈.. 등등이 10에 7이던데..
    카타르시스에 잔뜩 젖어있는 무드에 초쳐서 미안합니데이..

  • 15.07.14 07:30

    대안성 좋은 의견을 곁들이신 분들은 위의 조롱투로 초치는 씨부림에 해당없으니 마음에 두지 마시길..

  • 15.07.14 08:59

    까놓고 피크시 막히고 돈 안되는 남부순환로 미아로보다 경부고속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타고싶으시잖아요 그리고 그렇게 택시타고싶다면 그에합당한요금지불하면됩니다 즉 크리스마스 모텔 성수기팬션만큼 돈 더주면 됩니다 저 역시 작년 눈오는날신촌에서 만리동고개(5천원거리)택시타야하는데택시가없네요? 모범도없고 그래서 따블주고왔네요 돈아깝냐고요? 전혀요 모범있었다면 모범따블이라도 불렀을겁니다
    이돈이 아까우면 성수기팬션 및 해외여행 항공권, 크리스마스모텔 연초 해돋이 민박등 아무데도못갑니다

  • 15.07.14 07:30

    승차거부~?
    내돈1억주고 산~개인사업이고~~
    나는 승차거부해야 입금하는데~~
    법이 무슨 필요가 있어?~~

    그럼 ?묵묵히~일하는 기사님들은
    일부x밥들에 희생양이 되야하나?

    낮짝 두꺼운 놈들은 택시말고 다른걸
    해야하는디~

    겊으로는 개혁을 부르짖치만 택시판을 좀먹는 xx들이란걸 알기나 하는지?ㅉ

    여기 독립까페는 그래도 방귀좀 낀다하는 택시의 짬밥님들이 활동하는거로 알고있는데?

    흠~~
    깝깝한 ~택시업의 미래가 심이 걱정됩니다.

  • 15.07.14 08:52

    대중교통이 아니라 지원은 못받는데 대중교통처럼취급하고 철저히사익추구를 부정하는 국가와 시민들이 있으니 택시가 그 모양인겁니다
    즉 대중교통의 의무만부여하고 권리나 지원은 전혀 인정하지않는 정책이 오늘날택시를 이렇게만든거고 뭐만하면 나랏돈내놓으라고 징징대는 몰지각한기사들도 한몫 한겁니다 저는 국가지원 일절필요없고 지금까지받아먹은거 이자까지쳐서 토해낼테니 승차거부 합법화나 요금자율화 두가지중 하나라도 내놓았음 합니다

  • 15.07.14 09:15

    참고로 희생의대명사인 군인들조차 잠수함승조기피한다는 뉴스보았습니다(보상이만족하지않으니) 근데 왜 택시한테는 잠수함승조(기피지역운행)강요하는지 모르겠네요 택시가 군인도아니고요

  • 15.07.15 18:15

    맘에안들면 그만두고다른일하라는건 전형적인갑질이자 열정페이사장(니 아니어도사람많으니관둬)랑 같은맥락입니다 님 아버지가 경비하다 입주민한테욕먹어도 경비그만두라고할수있나요? 자녀 대학등록금비싸면 대학 때ㅎ
    려치라 할건가요?

  • 님의 말씀처럼 택시요금을 소비자(물가정책위원회)가결정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써비스 눈높이는 일본 수준인데..
    요금은 중국 수준이니...
    써비스 타령이나 하는 원숭이나..
    불만 타령이나 하는 똥닙 중..
    떵리비의 말에 수긍이 가는 것도..
    어쩔수 없는 것입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5.07.16 06:49

    아니 잘못된 선탁은 당신

  • 15.07.16 06:47

    판교는 디계 좋아하네 . 빠른 시간에 안태우고 나오면 별 영양가 없는디

  • 15.07.16 21:34

    여기서도,때리는 공뭔놈 손아플까 걱정하는 택시기사있넹.
    억울하게 당하는 택시기사들 푸념도 못하냐!
    동냥도 못주면서 쪽박이나 깨지마라!
    자기도 택시운전하면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