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배터리 관리
자동차 배터리가 여러가지 이유로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 대부분은 다른 차에서 점프를 해서 시동을 걸고 운행을 하는데요.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2010년 이후 제조된 차들은 여러가지 조건에 의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차량방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점프를 하다, ECU나 차량의 다른 전기장치와 관련된 메인보드에 고장이 나서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차량이 방전되었을 때는 점프를 하는 것은 여러가지에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점프를 하지 말고 2가지 방법을 권고해 드립니다
1. 충전기가 있는 경우인데 내 차량의 배터리를 분리하거나 그대로 놓아 둔채로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을 한다. 충전 %를 보고 최소한 95%까지 충전을 한다. 95%에서 100%까지 충전을 하려면 추가로 25-60분 정도 충전을 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95%까지만 충전을 한다.
2. 방전된 내 차량의 배터리를 분리한다-> 도움을 줄 차량의 배터리를 빼고 내 차량의 배터리를 깨워 넣는다-> 방전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1200-1500RPM에서 최소 15분-30분 가량 충전을 한다-> 충전된 배터리를 빼서 내 차에 넣는다-> 시동을 걸어 본다-> 시동이 걸리면 추가로 10분 정도 더 시동을 켜 놓는다.
차량대 차량으로 점프를 하는 경우 차량 전장부품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가능한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대 차량 배터리 충전을 할 경우 전기를 받는 쪽은 차량 전기전자부품에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전기를 주는 차는 발전기와 배터리에 좋지 않는 영향을 주게됩니다.
차량 배터리 충전기는 220볼트에 꼽아서 사용하는 것으로 시중에 6암페어, 10암페어, 20-30암페어 등 다양한 모델이 시판되고있는데 암페어가 올라갈 수록 가격은 상당히 올라갑니다.
요즘 차량에는 여러가지 안전장치 들이 있어 1주일만 주행하지 않아도 배터리 용량이 상당히 줄어 들어, 줄어든 상태에서 시동을 걸 경우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영향을 주는데, 1주일 정도 주행하지 않았다면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연장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게됩니다.
차량은 1-2달 주행하지 않은 상태로 놓아두면, 배터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6개월 전에 구입한 경우에는 시동을 걸리지만, 시동시 배터리 셀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어 배터리 수명 단축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배터리 충전기를 하나 구해서 필요할 때 마다 충전을 해서 사용하면 배터리에도 좋고 차량의 발전기에도 좋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에 감사 합니다.~~~
이런 제품른 가격이
얼마나 하나요....??? ^^
제가 사용하고 판매를 하고 있는데, 차의 경우 6, 10, 20, 30 암페어 용량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보통 10암페어는 되어야 차량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10암페어의 경우 제품 가격이 400-450밧입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전화 주세요. 084-107-3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