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교회 여수장로합창단 초청 찬양예배
10월 28일 오후 2시, 지휘 박철성 장로
여수 시청로 43에 위치한 예능교회가 지역의 교회합창의 모델이 되고 있는 여수장로합창단(이하 여장합, 단장 김성조 장로) 을 초청해 찬양예배를 해 수준 높은 합창단으로써 존재감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자리가 되었다.(사진) 10월 28일, 오후 2시, 종교개혁 주년 기념 주일을 맞이하여 가진 찬양예배는 강희영 목사의 인도로 묵도, 신앙고백, 찬송 250장, 강현주 권사 대표기도, 성경(시 150:6)봉독 후 성도 중에서 찬양하고 강희영 목사가 “평생 찬양합시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어가진 여장합 특별순서는 1.합창으로 *닭 울기 전에 *이 죄인도 용서 받을 수 있나요. *서로 사랑하자 2.인사말씀 단장 김성조 장로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3.특별찬양으로 색소폰선교회가 선을 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실로암 알토 조현철 장로(새중앙) 문석일 장로(동광), 박춘국 장로(여천) 테너 박태식 장로(여수신성)테너 양해룡 장로, 박태식 장로 *색소폰(테너) “여러분”양해룡 장로(안산) *여러분, 테너 양해룡 장로 4.합창 *본향을 향하여 *작은 불꽃하나가 *나의 찬양의 노래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회중과 함께)
앙코르 송까지 선사한 여장합은 본 교회 찬양대원이거나 지휘자로 음악적 재능을 가진 이들로써 구성되어졌다. 워낙 찬양을 좋아하고 열정을 가진 이들로써 최고의 하나님께 최고의 찬양을 드림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합창은 교계에서 유명한 위치를 확보하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여장합은 1999년 9월 창단이래로 여수지역을 순회하며 찬양집회와 전국장로성가단에 출연하는 등 74여회 순회하며 찬양집회와 전국 장로 성가단에 출연라는 등 활동을 해 왔다.
이번 지난 9월 29일 설립한 예능교회를 축하하고 부흥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된 순방연주회에서는 10여곡을 찬양했다. 여장합은 여수지역 교파를 초월하여 19개 교회 장로 50여명의 장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목으로는 심재동 목사(여천신기교회), 단장 김성조(여수성광교회), 부단장 서상은 장로(여수덕충교회), 서기 조현철 장로(여수새중앙교회) 총무 박태식 장로(여수신성교회), 회계 이정구 장로(여수광림교회)으로 조직을 갖추고 있다.
지휘에는 박철성 장로가 반주는 광림교회(배용주 목사) 부목사 부인인 송진하 사모 등이 섬기고 있다. 연습에 적극 동참하는 여장합은 오는 11월 11일(주일) 순천 해룡 상삼리에 소재한 주성교회(문영찬 목사), 24일(토) 성가합창제 참가, 12월 9일 성광교회(정기철 목사) 순방찬양예배, 11일, 진남문예회관에서 정기연주회를 갖는 등 향후 활동을 통해 찬양선교를 펼친다. 아름다운 합창단연주회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여장협으로 발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연주회 후 강희영 목사의 *여장합의 순방을 감사하며, *가고 싶은 교회 *일하고 싶은 교회 *기초가 튼튼하여 건강한 성도를 만드는 교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기도를 당부하는 등 인사 및 광고하고, 정우평 목사(여수평화교회, 교계소식)가 축도하고 기념사진촬영과 다과시간을 가지며 담소를 나눴다. 단장 김성조 장로는 “총동원주일, 노인대학 등 교회 각종행사 시, 교회 순방을 원하는 교회나 모임에서는 여장합으로 연락을 해 주기를 바라며, 도서지역, 농산어촌, 미 자립개척교회 등 가리지 않고 순방 연주회를 해 드린다.”고 말한다.【교계소식】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