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버블검 크라이시스 도쿄 2040 ( バブルガムクライシス Tokyo 2040, 1998년 )
영제 Bubblegum Crisis 2040
부제 Baburugamu Kuraishisu | Tokyo 2040
감독 하야시 히로키
원작 소노다 켄이치
각본 코나카 치아키 (小中千昭)
제작 빅터 엔터테인먼트 | TV 토쿄 | AIC
음악 코레나가 코이치 (是永巧一)
장르 SF | 액션 / 17세이상 / TV-Series / 25분 X 26화 / 일본
줄거리
도쿄..평범한 회사원인 리나는 동료와 점심식사를 하는중에 오토바이를 탄 프리스를 피하려다 약간의 상처를 입는다. 사과를 하지않고 그냥 가버리는 오토바이가 괘씸해서 뒤를 쫓지만 결국 놓치고 만다. 그날 저녁 직장상사와 함께 식사를 하던 중 갑자기 기형부머가 나타나 사람들을 무차별로 공격하기 시작하고 미처 피하지 못한 리나는 부머에게 쫓기게 된다. 그때 나타난 나이트 세이버즈... 나이트 세이버즈들은 손쉽게 부머를 파괴하고 리나를 구한다. 나이트 세이버즈들 중 하나가 낮에 본 오토바이의 사람인 프리스와 같은사람이라는것을 직감적으로 느낀 리나는 AD폴리스 네트워크에서 나이트 세이버즈를 찾아보던중 네네의 보안에 걸려 실패하고 만다. 나이트 세이버즈의 리더인 시리아도 리나의 존재를 알게되고, 가수인 프리스를 찾아온 리나는 또다시 오토바이를 타고 가버리는 그녀를 쫓아가 결국 나이트 세이버즈의 본거지로 들어가게 되는데....
작품소개
소노다 켄이치 원작의 버블검 크라이시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첫 단추가 되었던 <버블검 크라이시스,OVA>는 80년대말에서부터 90년대 초까지 이어지는 OVA 애니메이션계 시장에 큰 족적을 남긴 명작이다. 시리아 시팅그레이, 프리스 아사기리, 네네 로마노프, 린나 야마자키 등 각각의 주관과 성격이 똑부러지는 탄탄한 출연 캐릭터진을 바탕으로 이들이 나이트 세이버즈로 변신하여 전투하는 모습은 실로 박력이 넘쳤기에 많은 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이다.
이런 OVA판 <버블검 크라이시스>의 인기로 연관작인, <버블검 크래쉬, OVA>, , <버블검 크라이시스 도쿄 2040, TV-Series>, 등이 꾸준히 제작되기도 하였다. 이중에서 <버블검 크라이시스 도쿄 2040> 은 국내에서 투니버스를 통해 방송되기도 하였으며,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외모의 주인공들과 업그레이드된 박진감이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