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라지까페를 오래전에 가입했던 분이라면 그 찬란했던 공동구매를 잊지않으신분들이 꽤 있을겁니다.까페초기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를 했던 기억이죠..
거듭 말씀드리지만 제가 이 까페를 만든 이유중 하나는 모델러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자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맨날 업체가 가격을 담합하니.. 우리나라에만 바가지를 씌운다 아무리 짖어대고(?) 온라인까페에 하소연 해봐야 업체들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 어느개가 짖느냐!' 라는 식이죠..
사실 모형을 어느정도 접하다보면 자연스레 유통구조도 알게되고 또 요새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세상에서는 하늘도 알고 땅이 아는게 바로 킷 가격입니다. 그렇다고 해외에서는 이가격에 받는데 한국에서는 왜 이렇게 비싸냐고 따지는것도 바보같은 짓입니다.
왜냐하면 어느 업종이던 가격은 수량과 관계가 있는데 불행히도 한국이라는 시장은 일본의 한도의 수량도 채우지 못할정도로 소매에 치우치기 때문입니다. 이게 과연 업체가 비싸게 받아서 시장이 작아진것이다.. 아니 니들이 많이 사봐라 가격도 내린다식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를 따지기 전에 분명한건 이땅에서 아직까지 모형만들지라는 취미는 아주 소수에 한정된 취미라는 점입니다. 결국 시장이 커져야 가격도 싸질텐데.. 굳이 따질라면 다른 이유도 있지만 업체 입장에서는 이런 이유로 싸게 줄수 없다고 말합니다. "가져오는 가격이 비싼데 더이상 어떻해 싸게주냐" 란 식이죠..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말 할것없다 우리가 수입해서 나누자.. 그렇게 시직한것이 바로 미라지의 공동구매 입니다.
미라지의 콤프방의 공동구매는 매달 신제품과 좋은 제품을 선정 뜻을 모으고 주문을 모아 오더를 내고 주문받은 제품을 살 나누어 갖고 있습니다. 마진을 생각하지 않고 나누어 갖는 의미이기 때문에 업체들이 공급하는 가격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나눕니다.
전에 까페가 아직 알려지지 않았을때는 여기서도 공둥구매 참가자를 모으고 서로 나누어 가졌지만.. 어느때부터인지 여기저기 까페가 알려지지 시작하면서 그것도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업체관계자들이 이곳을 들락하면서 일일히 체크하고 보고하고 제재를 가하기 때문이죠.. 그런이유로 2009년부터는 별도의 비밀방을 만들어 비공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게시글에 나오는 비밀방.. 비밀방하는 비밀방의 정체 입니다.
오늘도 몇분의 신청을 받고 초대장을 발송해드렸지만.. 사실 비밀방에 대해서는 더이상 깊이 말씀드리기가 그렇습니다. 예전처럼 서로믿고 나누는 좋은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지만 공개하면 다시 예전과 같은 핍박과 안좋은 소문이 퍼져나갈까 솔직히 두렵습니다.
그냥 같은 모델러끼리 킷 좀 나누어 갖는것일뿐인데 어찌 그리 힘들게 하는지... ?
비밀방의 문을 모두에게 활짝 열어드리고 싶지만 언제나 소수의 스파이짓 하는 부류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함을 가슴아프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든 참여할 생각이 있다면 그리고 약간의 용기만 있다면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같이 참가할 생각이 있으신분이라면 언제든 제 앞으로 한메일 주소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단 까페의 활동이 없는 분이거나 가입해서도 동공구매 참가가 없는분은 자동으로 강퇴처리됩니다. 꼭 참가할 이유가 있거나 활동하실분만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간략한 안내 였습니다.
|
자 시작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모노그램의 명작으로 불리는 #85-5857번 SU-25 FROGFOOT 입니다.
l Su-25 Frogfoot
다음은 이성찬의 최신무기자료에서 인용한 SU-25에 대한 글입니다.
개관
[Su-25 Frogfoot은 구소련에서 개발한 근접항공지원공격기 (CAS) 이다]
Su-25는 단좌형의 근접지원(Close Air Support) 전투기로 나토 코드명으로는 Frogfoot로 불리운다.
Su-25기는 구소련의 아프카니스탄 침공이 있었던 1979년 처녀비행을 하였으나, 현재는 더 이상 제작되지않고 있다.
[Su-25 Frogfoot은 미공군의 A-10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기체로 소련판 A-10 이라거도 불린다]
개발사는 러시아의 수호이 설계국 합자회사(Sukhoi Design Bureau Joint Stock Company)이며, 제작은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Novosibirsk)에 위치한 노보시비르스크 항공 제작 연합(Novosibirsk Aircraft Production Association)에서 맡고 있다.
Su-25는 소형의 지상 이동체나 혹은 고정된 표적을 격퇴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전방의 저속으로 비행하는 공중 표적에 대한 근접 교전 능력도 가지고 있다.
[Su-25 Frogfoot 은 우수한 성능의 쌍발 제트엔진의 장착으로 CAS임무외에 공중전 능력도 지니고 있는 기체이기도 하다]
현재 Su-25기는 러시아 공군, 러시아 해군 항공대, 아프카니스탄, 앙골라, 아제르바이잔, 벨로루시, 불가리아, 체코, 이란, 이라크, 카자흐스탄, 북한(※ 편집자 註 : 신재호씨의 '申載浩의 軍事硏究' 싸이트에는 북한 공군이 1개연대규모의 Su-25기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대수는 역시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으나 대체로 30기 정도 인것으로 생각된다.), 슬로바키아, 투르크메니스탄, 그루지아, 우크라이나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러시아 이외의 국가에 수출된 기종은 다른 기종의 수출형과 마찬가지로 K字가 붙어서 Su-25K로 분류된다.
[Su-25 Frogfoot 은 러시아 공군, 러시아 해군 항공대, 아프카니스탄, 앙골라, 아제르바이잔, 벨로루시, 불가리아, 체코, 이란, 이라크, 카자흐스탄, 북한(※ 편집자 註 : 신재호씨의 '申載浩의 軍事硏究' 싸이트에는 북한 공군이 1개연대규모의 Su-25기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대수는 역시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으나 대체로 30기 정도 인것으로 생각된다.), 슬로바키아, 투르크메니스탄, 그루지아, 우크라이나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인기기체로 해외 수출형은 SU-25K 형으로 불리고 있다]
이밖에 복좌형으로 나토 코드명 Frogfoot-B로 분류되는 Su-25UB(※ 편집자 註 : 여기에서 UB는 러시아어 Uchebno-Boevoi의 약자이며, 이것은 Combat Trainer라는 뜻이다. 현재 러시아의 MiG-23, 29등 많은 기종이 UB 기종을 가지고 있다.) 기종은 무장투하 연습용의 기종으로 Ulan-Ude에서 제작된다.
[복좌형으로 나토 코드명 Frogfoot-B로 분류되는 Su-25UB 의 모습 이는 후방에 훈련조교 좌석이 추가된 형태로 탠덤방식의 좌석구조를 하고 있다]
교관이 탑승하는 후방석은 다른 복좌형 기종과 마찬가지로 시계확보를 위해 전방석보다 윗쪽으로 들어 올려진 텐덤형으로 되어 있다.
Su-25의 또 다른 복좌기인 Su-25UTG는 구체 후미에 강체착륙용 어레스트 후크가 장착된 것으로 러시아의 유일한 항공모함인 '아뜨미랄 쿠즈네초프'호에 배치되어 있다.(※ 편집자 註 : Su-25UTG의 '아뜨미랄 쿠즈네초프'에의 배치 관련 해서는 Airforce Technology 싸이트의 설명을 인용한 것이나, 같은 회사의 Naval Technology 싸이트의 '아뜨미랄 쿠즈네초프' 항목에는 Su-25UTG에 대한 언급은 없다. 다만 유력한 해군 싸이트중의 하나인 World Warship 싸이트에는 Su-25UTG가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표시하고 있다.)
[소련해군 훈련기용의 Su-25UTG 의 모습 이는 구소련의 유일한 항모인 쿠즈네프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기체로 알려져 있다]
주익에는 총 10개의 무장 파일론이 있으며, 그중 8개의 파일론에 총 4,000kg까지의 空對地 병장들을 장착할 수 있으며, 나머지 2개의 파일론에 단거리 空對空 미사일이 장착된다.
[Su-25 Frogfoot 은 10개의 파일런에 총 4.5 톤 의 다양한 폭장과 무장을 장착 운용할수 있는 능력이 있다 ]
이 기종은 기수部에 장착되는 AKS-750s 카메라가 포함된 ASP-17 BTs-8 기관포/폭탄 조준기와 같은 집적화된 항법시스템과 에이밍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기수部에는 이밖에 Urals Optical and Mechanical Plant (YOM3)에서 제작되는 Klyon PS 레이져 거리측정기와 표적 지시기가 수납되어 있다.
[Su-25 Frogfoot는 실전에서의 경력도 화려한편으로 최근에는 그루지아전에서 대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후속기종인 Su-39(Su-25T 혹은 Su-25TM으로도 분류된다.)는 아프카니스탄 침공시의 교훈을 바탕으로 Su-25의 성능을 개량 한 것으로 기존의 훈련기인 Su-25UB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SU-25의 최신 기종으로 알려진 SU-39 는 아프카니스탄 침공시의 교훈을 바탕으로 Su-25의 성능을 개량 한 것으로 기존의 훈련기인 Su-25UB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이 기체는 Su-25T 혹은 Su-25TM으로도 분류된다]
Su-25UB에 있던 후방석은 삭제되어 대신 연료탱크와 에이비오닉스가 추가 장치된다.
Su-35기에는 Kopyo-25 다중모드식의 레이더가 동체하부에 마련된 별도의 포드내에 장치된다.
[SU-39 는 아프가니스탄의 경험을 바탕으로 SU-25를 개량한 최신 버젼으로 Su-25T 혹은 Su-25TM으로도 불리기도 한다]
무장으로는 9M120 아타카(나토 분류명 AT-16 Vikhr) 對戰車 미사일과 對艦미사일, R-27, R-27ER, R-60, R-73, R-77 미사일등 현존하는 러시아産의 대부분의 空對空 미사일들 운용 할 수 있다.
이 기종은 1990년대 중반에 수십기 이하만 제작되어 러시아 공군에 배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U-39 는 현존하는 러시아의 모든 공대공 공대지 무장을 운용할수 있는 최신 기종이다]
기종
▷ Su-25 (Frogfoot A) : 오리지날 형, 애초 R-95 엔진 장착
▷ Su-25K : Su-25의 수출형으로 북한 공군도 이기종을 보유하고 있다.
[SU-25K 는 SU-25의 수출형으로 소련용 기체를 다운그레이드 한 타입이다. 븍한을 비롯 10여개국에 수출된 인기 모델중 하나이다]
▷ Su-25UB (Frogfoot B) : 복좌형 전투 훈련기
[SU-25UB 는 2인용의 훈련용 기체로 후방에 훈련조교용 좌석이 추가된 형태를 하고 있다]
▷ Su-25UBK : Su-25UB의 수출형
▷ Su-25UBP : Su-25UB를 근간으로 개발한 해상 훈련기
▷ Su-25UT (Frogfoot B, Su-28) (※ 편집자 註 : 여기에서 UT는 러시아어 Uchebno-Trenirovochnyi의약자로 훈련기란 뜻이다.) : 비무장 기본 연습기
▷ Su-25UTG (Frogfoot B) (※ 편집자 註 : 여기에서 UTG는 러시아어 Uchebno-Trenirovochnyi Gakovyi의 약자로 영어로는 해상 훈련기란 뜻이다.) -- Su-25UT를 근간으로 하는 해상 훈련기
▷ Su-25BM : Su-25 기종중 가장 많은 대수가 제작된 것으로 현재 러시아군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편집자 註 : 대체로 이 홈의 Su-25기는 바로 Su-25BM기를 가르키는 것이다.) 엔진은 R-195를 장착한다.
▷ Su-39 : Su-25 기종의 대폭 개량 기종으로 장갑이 증대되었고, 성능 향상된 센서가 장착된다. Su-25T(Su-25TM)으로도 불리운다.
▷ Su-25TK : Su25-25T의수출형이다.
미사일
[SU-25 에는 10개의 파일론을 장비하고 있으며 Kh-23(나토 분류명 AS-7 Kerry), Kh-25ML(나토 분류명 AS-10 Karen), Kh-29L(나토 분류명 AS-14)와 같은 空對地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으며, R-3S(나토 코드명 AA-2D Atoll), R-60(나토 분류명 AA-8 Aphid)와 같은 단거리 空對空 미사일등 약 4.5 톤 가량의 다양한 미사일을 장착 발사할수 있다.]
Su-25기는 Kh-23(나토 분류명 AS-7 Kerry), Kh-25ML(나토 분류명 AS-10 Karen), Kh-29L(나토 분류명 AS-14)와 같은 空對地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으며, R-3S(나토 코드명 AA-2D Atoll), R-60(나토 분류명 AA-8 Aphid)와 같은 단거리 空對空 미사일을 외부 파일론에 장착 할 수 있다.
로켓&폭탄
[또한 Su-25기는 57mm S-5 로켓 발사용의 UB-32A 로켓포드와 80mm S-8 유도로켓과 240mm S-24 유도로켓과 330mm S-25 유도로켓 발사용의 B-8M1 로켓포드를 장착 할 수 있다.
이밖에 Su-25기는 350kg∼670kg 크기의 다양한 레이져 유도식 폭탄과 500kg 중량의 소이탄및 일반 폭탄을 장착 할 수 있다.]
Su-25기는 57mm S-5 로켓 발사용의 UB-32A 로켓포드와 80mm S-8 유도로켓과 240mm S-24 유도로켓과 330mm S-25 유도로켓 발사용의 B-8M1 로켓포드를 장착 할 수 있다.
이밖에 Su-25기는 350kg∼670kg 크기의 다양한 레이져 유도식 폭탄과 500kg 중량의 소이탄및 일반 폭탄을 장착 할 수 있다.
기관포
[Su-25기는 30mm 2연장의 AO-17A 기관포를 동체 좌측하부에 기본 장착한다. 이 기관포는 최고 3,000발/분의 속도로 발사할 수 있으며, 탄환은 총 250발을 장착한다.이밖에 주익의 무장 파일론에는 SPPU-22 기관포 포드를 따로 장착 할 수 있다. SPPU-23 포드는 러시아의 각종 전투기의 표준 무장으로 많이 사용되는 GSh-23 기관포와 탄호나 260발을 내장하고 있다.]
Su-25기는 30mm 2연장의 AO-17A 기관포를 동체 좌측하부에 기본 장착한다. 이 기관포는 최고 3,000발/분의 속도로 발사할 수 있으며, 탄환은 총 250발을 장착한다.
이밖에 주익의 무장 파일론에는 SPPU-22 기관포 포드를 따로 장착 할 수 있다. SPPU-23 포드는 러시아의 각종 전투기의 표준 무장으로 많이 사용되는 GSh-23 기관포와 탄호나 260발을 내장하고 있다.
전자병장
[SU-25의 후방에 장착되어 운용되는 SPO-15 Sirena-3 레이더 경보 수신기의 모습 ]
Su-25기는 SPO-15 Sirena-3 레이더 경보 수신기와 Gardeniya 레이더 재머를 장착한다. 이밖에 ASO-2V 디코이 발사기를 장착하여 적 레이더 유도식 미사일과 적외선 추적 미사일의 추적시 채프와 플레어를 발사하여 교란시킬 수 있다.
에이비오닉스
[Su-25기는 RSBN 전술 공중 항법 시스템(※ 편집자 註 : 이것을 보통 TACAN(tactical air navigation system)이라고 부른다.)과 MRP-56P 마커 비콘 수신 유니트와 RV-1S 무선 고도계등을 장비하고 있다.그외통신 장비로는 SRO-2 IFF (피아식별장치)와 SO-69 공중 트래픽 콘트롤용의 레이더와 VHF주파수와 UHF 주파수를 같이 사용하는 空對地 무선통신기등을 사용한다. 조종석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조종사에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고 한다]
Su-25기는 RSBN 전술 공중 항법 시스템(※ 편집자 註 : 이것을 보통 TACAN(tactical air navigation system)이라고 부른다.)과 MRP-56P 마커 비콘 수신 유니트와 RV-1S 무선 고도계등을 장비하고 있다.
통신 장비로는 SRO-2 IFF (피아식별장치)와 SO-69 공중 트래픽 콘트롤용의 레이더와 VHF주파수와 UHF 주파수를 같이 사용하는 空對地 무선통신기등을 사용한다.
조종석
[SU-25의 조종석은 티타늄 강판으로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23밀리포의 직격에도 견디는 수준의 강력한 방호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조종석의 내부는 바스터브 형태로 완벽하게 방탄처리되어 있어 지상공격의 위협으로부터 조종사를 안전하게 지켜낼수 있다]
[실전에서의 조종석 내부의 모습]
Su-25기의 조종석은 24mm 두께의 티타늄 합금材의 전용접식 장갑판으로 보호되며, 전면部의 윈드스크린은 방탄 유리로 되어 있다.
좌석은 즈베즈다의 K-36L 사출좌석을 사용한다.
엔진
[Su-25기는 Soyuz/Gavrilov의 R-195s 터보젯 엔진 2개에 의해 추진된다. 이 엔진은 각각 44.18kN(9,918파운드/4500kg)의 출력을 내는 것으로 배기가스는 배기가스로 인한 적외선 특성을 감소시키기위해 냉각공기가 혼합되어 배출되도록 되어 있다. 퍙소에는 항공유를 사용하지만 비상시에는 휘발유나 경우까지도 사용할수 있다고 하나 이럴경우 엔진의 수명은 급격하게 수명이 단축된다고 한다]
Su-25기는 Soyuz/Gavrilov의 R-195s 터보젯 엔진 2개에 의해 추진된다. 이 엔진은 각각 44.18kN(9,918파운드/4500kg)의 출력을 내는 것으로 배기가스는 배기가스로 인한 적외선 특성을 감소시키기위해 냉각공기가 혼합되어 배출되도록 되어 있다.
이 기종의 내부 연료탱크는 총 3,600리터의 연료를 적재 할 수 있으며, 내부는 충격으로 인한 균열발생기의 누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자체 밀폐용 충진재가 채워져 있다.
물론 Su-25기는 외부연료탱크(PTB-1500)를 추가장착하여 항속거리를 증대 시킬 수 있다.
[
Su-25기는R-195s 터보젯 엔진 2개를 사용하여 A-10에 비해 비행성능을 우수하지만 연료소비가 높아 CAS 지원기로는 체공시간이 짧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 엔진은 각각 44.18kN(9,918파운드/4500kg)의 출력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조
[Su-25기는 세미-모노코크식으로 저공에서의 받음각 성능 향상을 위해 쭉펼쳐진 형태의 주익은 동체의 거의 상부에 이어져 있다. 주익은 앞전 후퇴각 19.5 도 에스팩트비 6, 테이퍼 비 3.38 정도로 지상공격기 치고는 우수한 비행성능 보여주는 주고 있다]
Su-25기는 세미-모노코크식으로 저공에서의 받음각 성능 향상을 위해 쭉펼쳐진 형태의 주익은 동체의 거의 상부에 이어져 있다.(※ 편집자 註 : 일체형으로 완전히 동체 상부에 붙어 있는 High Mounted Wing 타입은 아니고 Shoulder Mounted Wing 형이다.)
조종석은 전술한 바와 같이 24mm 장갑으로 보호되며, 조종면(플랩과 같이 항공기의 방향을 변환시켜주는 장치)은 케이블이 아닌 푸쉬로드에 의해 조종된다.
좌우의 엔진은 지상 포대의 피격으로부터의 기체의 생존성 향상을 위해 좌우가 5mm 방화벽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장착된다.
[SU-25 를 제작하는 과정과 조종석이 얼마나 단단하게 방호되는지 잘 보여주는 동영상중 하나]
실기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1. 박스 및 외형
약 43X30X8 센티 정도의 비교적 큰 박스 입니다.
박스를 레벨 특유의 흐느적 거리는 재질로 겉면에는 보호용 비닐이 팩킹되어 있어 박스를 개봉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아트는 제품 작례를 배경과 꾸민것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기억하기로는 예전 모노그람 상표로 나왔을때 박스아트가 꽤 멋졌던걸로 기억하는데.... 아쉽네요..
[간만에 재판되면서 박스디자인이 바뀌었다.. 중국에서 찍어내던데.. 박스아트도 예전의 박진감 넘치는 박스아트가 아닌 작례를 배경과 조합한 CG 풍이다]
[제품 측면에는 작 만들어잔 작례가.. 비닐팩킹을 해놔서 속을 알수 없는 레벨 제품중 괜찮은 제품을 아는 방법은 이 제품처럼 작례가 많이 나와있으면 믿을만한 제품이다]
[그리고 박스 겉면으로 보면 자세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 제작되었으나 현재 중국에서 생산중인 제품입니다. 원산지를 얼렁뚱땅 속이는 우리제품과는 달리 레벨같은 제품은 원산지 표시가 철저하다]
[반대편 박스에는 필요한 색번호와 칼러링이 잘 나와 있습니다.]
2. 내용 및 특징
박스를 열어보면 회색사출물이 그득합니다.
부품수 80여개 정도로 간결한 구성으로 이는 전통적인 모로그램 제품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최대한 부품분할을 적게하면서 최대한 섬세하게 재현하고 있죠..
이 제품은 90년대 초반 모노그램 제품으로 발매된 제품입니다. 오랫동안 절판되었다가 얼마전에 중국으로 공장으로 옮기면서 구 모노그램 제품이 재판되기 시작했습니다. 참 모노그램은 70
~980년대를 흽쓸던 미국의 모형회사 입니다. 에어로 제품군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가진 업체로 전설과 같은 업체였습니다. 하세가와 타미야, 아카데미등 메이커들이 초반에는 모두 모노그램 제품 카피 제품을 만들었을 정도로 초창이 플라모델의 전설과 같은 회사였습니다.
모노그램은 90년대 초반 독일의 모형회사인 레벨에 흡수되어 합병됩니다. 현재 유럽에서는 독일레벨 상표로 미국과 아시아에서는 모노그램-레벨 혹은 레벨 USA로 상표를 달고 나오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이외로 산뜻한 사출이 눈에 띈다.." 어 이거 모노그램 제품맞아?' 라는 의심이 들정도로 말끔한 사출인데.. 모노그램 하면 볼륨이나 디테일은 좋치만 여거지거 가스래기가 가득한 더러운 (?) 사출로 아시는분들이 많은데.. 모노그램 후반기인 80년대 후반 90년대 초반에는 일본이나 한국제품을 연상케 하는 깔끔한 사출에 마이너스 패널라안의 제품이 생산되기도 하였다. 왜냐면 레벨로 합병되기전 모노그램의 제품의 금형을 만들어 주던 나라가 바로 한국이기 때문이다]
(1) 콕핏
콕핏을 보면 모노그램 풍의 플러스 몰드가 아닌 마이너스 몰드로 된 조종석 재현에 놀라게 된다.. 어 이상한데.. 모노그램 하면 플로스 몰드에 무너가 빵빵함이 느껴지는 볼륨감이 특징이였는데 이제품은 마치 일본제품이나 한국제품을 보는듯 샤프하기 이를때 없는 마이너스 패널라인으로 조종석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셔프하기는 하나 모노그램 특유의 볼륨감은 많이 떨어져 보입니다.
[모노그램스럽지 않은 웬지 부실해 보이는 콕픽... ]
[계기판은 죄다 마이너스 패널라인...!! 전에 모노그램 제품은 곧죽어도 플러스 몰드였는데...]
[즈베즈다 사출좌석도 부실하기는 마찬가지...]
[그래도 시트 벨트재현은 제대로 되어 있는듯...]
[조종스틱...]
[어라... 조종사다... 구하기 어려운 소련군 조종사인형이 동양인스럽다.]
[케노피는 투명도가 아주 뛰어납니다.]
[조종석은 별매도 판매중이지만 약간의 디테일업과 세밀한 도색만 해주면 그런대로 쓸만하다]
첫댓글 이것은!!! 에이스의 명작 SU-25!!!! 한때는 먹고 죽을래도 없던 물건이었었죠!!
역시 에이스에 하청을 의뢰한..!
어디선가 많이 본 런너 구성이다 했습니다. 집에 있는 것은 밝은 갈색 이던데...아하~ 역시 에이스 제품 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