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농업기술센터-여주시산림조합, 경영지도협약서 체결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와 여주시산림조합(조합장 원종태)은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화상회의실에서 산주․임업인에 대한 서비스 강화로 산림소득원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영지도 협약서’를 체결했다.
김완수 소장과 원종태 조합장,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진 협약 체결식은 김덕수 기술기획과장의 참석자 소개, 이후정 지도상무의 협약경과보고, 김완수 소장과 원종태 조합장의 인사말,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결된 경영지도협약서에는 여주시농업기술센터와 여주시산립조합은 산림경영지도 및 단기소득 임산물에 대한 기술지도에 노력하고, 버섯, 산채류 및 임산물에 대한 생산기술지도 서비스를 공유하며 농․임업인과 귀농인을 대상으로 공동교육을 실시하고, 임산물 수집 및 유통․판매 기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고소득 품목 발굴 및 상품화에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참석자들은 “여주에 최근 귀농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는 만큼 귀농교육 프로그램에서 함께 협력할 사안들이 많을 것이라 여겨진다”며 “향후 농업기술센터와 산림조합이 정보를 공유하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소통의 채널을 넓혀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주농업 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