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는 팬사랑을 먹고 자란다.
그라운드보다 뜨거운 레이스. 삼성증권배 2003프로야구 올스타전의 베스트10을 선발하는 팬 인기투표가 3일부터 오는 7월6일까지 65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올해는 종전 3명으로 통합 선출됐던 외야수 부문이 좌익수, 중견수, 우익수의 세 포지션으로 구분된 것이 최대 변수.
서군 우익수 부문이 가장 뜨끈뜨끈한 격전지로 떠올랐다.
팬들은 이종범(기아)과 심정수(현대) 중 한명만을 선택해야 한다. 2일 현재 홈런(7) 타점(21) 장타율(0.727) 출루율(0.479)의 공격 4개부문 톱을 휩쓸고 있는 심정수지만, 기아-현대의 팀 인기도 차이까지 맞물린 팬투표의 특성상 '바람의 아들'을 물리치기가 쉽지 않을 전망. 반면 이종범과 심정수를 비롯해 이병규(L) 박재홍(기) 등 톱스타 후보들이 중견수와 우익수 부문으로 우르르 비켜준 서군의 좌익수(박용택 김경언 전준호 이영우)들은 해볼 만한 레이스를 맞았다.
동군은 이승엽 양준혁 마해영 등 삼성 스타들의 대거 무혈입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두산의 정수근 김동주 안경현 등이 팀순위에 끄덕없는 우직한 인기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점쳐진다.
이번 팬투표는 현장투표와 인터넷, 휴대폰 무선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투표가 함께 진행된다.
투표의 공정성을 위해 현장투표 매수는 8개팀 홈경기당 3000매(구단당 21경기, 총 6만3000매)로 맞춰졌다. 사이버투표의 경우 실명 1인이 하루 한번만 클릭할 수 있다. 팬 투표 상황은 매주 한번씩 중간집계돼 발표된다.
2003프로야구 올스타전은 오는 7월17일 대전구장에서 펼쳐진다. 삼성 두산 SK 롯데의 연합군인 동군은 지난해 챔프 사령탑인 삼성 김응용 감독이, LG 기아 현대 한화가 뭉친 서군은 LG 이광환 감독이 벤치를 지휘한다. < 이승민 기자 cjminnie@>
◇ 2003올스타전 추천선수
구 분
동 군
서 군
투 수
임창용(삼)박명환(두)이승호(S)손민한(롯)
이승호(L)키퍼(기) 정민태(현)송진우(한)
포 수
진갑용(삼)홍성흔(두)박경완(S) 최기문(롯)
조인성(L)김상훈(기)강귀태(현)조경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