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사진 :언제 찍은 사진인가: 51-52 kg



어제 찍은 사진입니다.. 얼굴은 가렸어요^*^.. 원래 짧은 옷 잘 못입는 타입이라서.. 어제 마트 갔다가 한번 어떤지 입어보고 싶어서 반바지 입어봤는데.. 26이 들어가더라구요..ㅠ.ㅠ 친구가 놀라면서 사진 찍어주겠다고 해서.. 찍은 사진이에요~~
2. 운동은 어떻게 하였나:
본격적으로 빼기 시작한 것은 2010년 7월 중순부터 입니다.
처음에는 아침,저녁으로 1시간 이상씩 바깥에서 파워워킹 했어요. 아침에 걷기를 못할때는 집 주변 산에 올라갔구요! 걷기 못할때는 줄넘기로 대체했습니다. (한번할 때 2천번씩)
그리고.. 9월 말 부터는 헬스장에 다니기 시작했어요~ 우선 12월까지 살을 쭉 빼고 근력운동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런닝머신에서 1시간씩 파워워킹하고,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 해줬구요. 주말에 못할땐 또 줄넘기를 했습니다. 이소라 다이어트에 나오는 몇몇 운동 방법들도 잠자기 전에 해주었구요!
요즘은 근력운동에 들어갔습니다~~ 근육 만들어야 살이 덜 찐다고들 하길래.. 그릐고 더 건강해지기 위해서에요!^_^ 돌입한지 며칠 되지 않아서.. T_T 아무튼 저는 걷기와 줄넘기 운동을 병행했네요. (조깅이나 다른 운동은 제게 잘 맞지 않더라구요.. 현기증도 나고!) 운동은 하루도 빼먹지 않고 했습니다. 만약 운동을 못할 상황이라면 실내에서 스트레칭이라도 꼭 해주었어요! 땀이 날 정도까지가 아니더라도 꼭 몸을 풀어줬어요!^*^
3. 식이요법은 어떻게 하였나:
저는 고구마 광이에요..정말 좋아합니다. 근데 고구마가 생각보다 칼로리도 높고 해서 고구마섭취를 마음껏 해서는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고구마는 끼니 대용이나 간식정도로 적당히 먹어줬구요. (정말 먹고싶을땐 그냥 막 먹기도 했지만요..ㅎ-ㅎ) 그리고 다이어트 하면서 그냥 쌀밥은 거의 먹지 않았네요. 현미를 섞거나 흑미, 콩을 섞은 밥을 해서 먹었어요!
그리고 저는 항상 다시마,미역,상추와 같은 야채들에 밥을 쌈싸서 먹었어요! 쌈장,된장,초고추장은 가리지 않았어요. 염분섭취가 안좋다고들 하지만 평생 안먹을 수 없기에 그냥 먹어줬어요!
두부나 닭가슴살 (아무 간 하지 않고 그냥 물에 삶은것), 단호박 등등도 식사대용으로 섭취했고 99키로 칼로리바와 우유,두유도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했어요. 2학기때 제가 학교생활을 조금 바쁘게 하는 바람에 삼각김밥이나 편의점 김밥으로 밥을 때우기도 했는데 그렇게 하다보니까 뭔가 피부도 안좋아지는것 같고 영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귀찮더라도 단호박, 고구마 등등 싸가지고 다니면서 먹었구요.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초기 3개월 정도는 과자, 빵은 먹지 않았어요. 마음먹으니까 땡기는것도 없더라구요. 근데 요즘은 많이 잘 먹습니다. 물론 먹는날에는 다른 끼니를 줄이거나 운동을 많이 해줍니다^^
전 어떻게서든 3끼 다 먹었어요. 뭘 먹든 꼭 세끼는 다 먹었습니다! 굶지 않았어요.
잘 지켜야겠다고 생각한건 무조건 배부르게 먹지 않는 것이었어요. 무엇을 먹든 배부르게 먹지 않는 것!
단호박을 먹든, 고구마를 먹든, 두부를 먹든, 피자를 먹든, 술자리를 갖든.. 배가 부른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먹는 연습을 했어요.
그게 도움이 참 많이 되더라구요. 지금도 물론 지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두 독하게 뺄수있을지ㅠㅠ 부럽습니다 그리고 멋져여~~^^
오 저도 열심히 살빼서 짧은 바지입는날이 오면 좋겠어요
완전 부러워요!!!
이ㅃㅓ요 ㅎㅎㅎㅎ~~~~~~~~~~~~
와 26이 맞다니 ... 제꿈의 바지사이즈네요 . 제가 지금 다이어트 8일째입니다.
신체사이즈는 님과 비슷하구요 . 아침 밤 이렇게 자전거 기구로 운동하고있어요. 그런데 다리가 점점 딱딱해지는거같더라구요./살이 빠지면 딱딱해지는게 다 풀어지나요 ?
시작이 지금 딱 저네요! 저도 님처럼 날씬해질래요~ㅎㅎㅎ
축하드려요! 저도 열심히해서 꼭 날씬해져야져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멋져요 ㅜㅜ 저는 급살이쪄서 허리 24 -> 33 이 되버렸어요 ㅠㅠ 어엉.. 줄넘기할때 알 안생기셨어요?
축하드려요~!! 저두 ㅠㅠ흑
제 목표가 26인데.. 저 지금 29 ㅠㅠ
와 부러워요 ㅠㅠ
라인이 사시네요ㅎㅎㅎ
><라인이이뽀요 ㅎㅎ
아 부러워요. 저도 좀만 더 노력했으면 됐는데 무너졌어요 ㅠㅠ 다시도전합니다! 꼭성공하세요~-2kg
우와 ... ㅠㅠㅠㅠㅠ
부럽습니다...
저도진짜고구마좋아해서 공감많이했어요ㅎㅎㅎ
멋있어요 乃
진짜 이쁘게 빼셨네요...자극받고 가요!!!
식이요법 좀 더 자세히 써주세용~ ㅠㅠ
라인생기셨내여~~ㅊㅋㅊㅋ~^^
우와.....................ㅊㅋㅊㅋㅊㅋ
다리완전늘씬해요 ㅠㅠ 부러워요~!!
몸매 멋잇네요ㅠㅜ부러워요!!
라인이 이쁘네요! 멋있어요!~
다리라인이 예쁜듯!부러워요 ㅜㅜ
정말짱이시다 ㅠㅜㅠ
다리이쁘시네용. 저도 반드시 성공!
대단하시다 ㅎㅎ
몸매 진짜 이쁘시ㄴㅔ요~ 부러워요
스퇄좋으시다 ㅋㅋㅋㅋㅋㅋ
부러워요 ㅠㅠ
어쩜...저랑체형도비슷하시고 ㅋㅋ 고딩때 확뺏다가 요요온거도 똑같고 지금 제가 대학교1학년인데 .. 안빼고 맨날 술먹고놀다가 빼려고 맘먹은 시기까지 똑같으시고 모든게다 똑같네요ㅠ.ㅠ 저도열심히하겟습니다.
다리 이쁘세요 ㅠㅠ부러워요 ㅍ
헉
ㅠㅠ현 고3 똑같은키에 님이 신체검사해서 나와 놀랬던 몸무게.. 저도 오늘보고 놀랐습니다 ㅠㅠ 심지어 제 워너비 몸무게... 이제 얼마안남은 수능 열공하고:) 11월 부터 저도 빡시게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