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년 지방직 7급 준비중입니다.
지금 백일기도 기는 끝나고 승 40회까지 풀었는데 평균 점수 90점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승 풀다가 조금 더 난이도 있는 걸 풀어야할 것 같은데 전, 결, 화제의 모고까지 다 풀기엔 시간이 부족할 거 같아서요..
평소에 전제 추론, 비문학 전개방식, 문학(형식, 내용, 고전 골고루..), 문법 중에 주로 틀립니다.
처음에 기 풀면서 너무 많이 틀려서 독알(25대비)코어 사서 강의 듣고 펜터치 교정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내용확인, 배치같은 비문학 독해는 왠만하면 다 맞는데 추론이랑 전개방식, 문학이 유독 약한 것 같습니다...
매일 시험느낌을 유지하고 싶어서 하루에 하나씩은 꼭 풀고있습니다. 백일기도 전, 결, 화제의 모고 중에 2개만 고른다면 어떤 걸 하는 게 좋을까요?
문학은 문알을 전체적으로 다시 보는 게 도움이 될까요? (문학만 2개씩 틀릴 때도 있어요..ㅜㅜ)
국어 공부시간은 매일 오전에 3시간 정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전 국어 루틴은 이렇습니다.
1. 타 선생님 교재 중에 문법1000제 매일 쪼개서 풀고
2. 백기 풀기 (백기 강의 다 듣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책은 문학 알고리즘, 독해알고리즘코어(25대비), 기출코드, 타 선생님 요약교재 이렇게 있습니다.
첫댓글 화제의 모의고사를 강의 들으시면서 진행하시고(워크북도 하세요) 그 뒤에 전이나 결을 하세요. (전은 E교재만 판매 중)
문학은 틀리는 원인이 지문 분석이면 문학알고리즘을 다시 보시고
자의적 판단 때문이면 틀린 문제를 모아 자신의 첫 선택에 대한 자가반박을 하시는 훈련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