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열린공감tv
결국 극우 유튜버 김용호가 오늘(12/5) “소년공? 소년원?” 이란 썸네일로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한 의혹을 유튜브로 방송 제기했다.
그는 지난 8월 유튜브를 떠나겠다고 눈물을 흘리며 방송하고 슈퍼챗으로만 580여만원의 수익을 얻었다고 알려져 논란이 일었던 인물이다.
그런 그가 다시 방송을 켜고 그동안 ‘이재명을 취재‘를 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열린공감TV의 커뮤니티 게시판 글을 인용 보도한 매체의 기사를 보여주며 열린공감TV가 허위로 ‘쉴드’를 치고 있다는 식으로 말했다.
그는 방송 내내 이재명 후보를 취재 해왔다고 말하면서 그 근거나 어떠한 증거도 제시하지 못한 채 오로지 말로만 의혹을 제기했으며 그럴 때 마다 슈퍼챗을 쏘는 유저들의 닉네임을 호명하며 ‘감사합니다‘를 연발했다.
그러면 그가 주장하는 이재명 후보의 소년원 출신 관련 의혹에 대해 팩트체크를 해보자.
그의 주장은 이재명 후보가 소년원에 갔다는 안동댐 관련‘버전’이 따로 있었는데 그게 최근에는 조금 더 충격적인 이야기로 범죄와 관련된 이야기가 있다면서 경북 안동에 살 때 (한명을 납치해 집단 강간하고 안양 소년원에 갔다는 의혹) 소년공이 아니라 소년원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지금 또 이런 이야기가 불거져 나오는 이유가 이상하다고 했다.
그는 단정적으로 이야기할 수 없지만 어쨌든 이상하다면서 이재명 후보는 (안동 삼계초를 졸업하고 안동댐 부근에서 한 소녀를 집단 강간을 한 다음 안양소년원 갔다)는 말이 돌고 들었다며 충격적인 버전이 있다고 했다.
일단 소년원 송치 기록은 경찰 수사기록에 남는다.
이재명 후보는 국회의원 선거, 성남시장 선거 3번, 경기도지사 선거를 치뤘으며 성남시장에 2번, 경기도지사 선거에 이겼다.
성남시장 선거 당시에는 이 후보는 야당(더불어민주당)소속이었다.
당시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였기에 국정원, 경찰, 검찰 등 수사기관이 철저하게 이재명 후보에 대한 비위 의혹 등을 캤다란 사실들이 속속 밝혀 졌기도 했다.
그렇게 이재명 후보에 관해 탈탈 털었던 검.경도 모르는 내용에 대해 김용호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며 이재명 후보더러 해명을 하라고 했는데 실시간 46,798명이 접속해 그의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김용호와 함께 이런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이재명이 다닌 대양실업이 안양소년원 근처다’라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팩트는 이재명 후보가 소년공으로 다녔던 곳은 1978년 야구글로브 공장이었던 제2성남공단에 있는 대양실업을 다녔다.
이재명 후보는 그 곳에서 프레스에 왼팔 손목 관절이 눌리는 사고를 당했는데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왼팔은 손목이 뒤틀린 ‘굽은 팔’로 성장했다.
문제는 안양소년원은 폭력·절도 등 비행과 범죄를 저지른 여자 청소년들이 ‘보호처분’을 받고 수용돼 있는 여자 청소년 교화시설이다. 즉, 안양소년원은 최장 2년간 수용되는 10호 처분을 받은 소녀들이 오는 시설인 것이다.
이들의 주장에 의하면 이재명 후보가 여자라는 뜻이다.
또 이들은 이재명 후보가 64년생으로 왜 대학을 1년 일찍 갔냐며 64년생이 왜 82학번이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재명 후보는 양력으로 1963년 12월 8일생이다.
김용호는 이재명 후보의 옛날 사진을 제시하며 뒤에 있는 집이 잘사는 집인 것 같은데 왜 가난 코스프레를 하는지 모르겠다는 식으로 말했는데 그들은 실제 이재명 후보의 형제들이 현재도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모르고 하는 소리였다.
이재명 후보의 형제는 광부, 요양보호사, 청소회사 직원, 야쿠르트 배달원, 환경미화원 등으로 형제자매 7명 중 5명의 직업이 큰 돈을 버는 부자들은 아니었다.
게다가 그는 이재명 후보의 어린 시절 일기장을 믿지 못 하겠다며 동일인이 아니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필적이 달라 보인다고 했으며 필적감정을 해봤으면 좋겠다고 했으나 역시 말 뿐이었으며 그 어떤 증거도 제시하지 못했다.
그냥 “검증을 해봐야 한다” 고 했다.
이재명 후보의 친형 故이재선은 경북 구미의 금오공고를 가라는 학교의 추천 의사도 포기하고 성남에 와서 정수직업훈련원에 입학해 1년 정도 공부하고 중기정비기능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현대건설(주) 관악공장에 취업했다.
성남으로 이사를 간 것은 이재명 후보 아버지가 성남공단에서 이미 일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재명 후보는 자기 가족을 지탱하는 형들을 따라 공장에 취직하게 된 것이다.
이후 故이재선은 대학 진학을 위해 동생이 중앙대에서 받아오는 생활 장학금 20만원 중 일부인 5만원으로 수험 생활을 했다고 한다.
결국 故이재선은 건국대 장학생으로 입학해 증권사에 다녔고 회계사에 합격했다.
그렇게 6남매와 부모가 힘을 합쳐 1980년대 성남시 산동네에 2층집을 샀는데 과거 산동네에 있던 집들은 매우 싼 편이었다.
아주 가난했던 온 집안사람들이 합심하여 열심히 일해 산동네에 집을 산 것을 보고 부잣집이라고 이야기 한 것이다.
끝으로 김용호는 “이재명 후보 관련 ‘동영상’이 있다는 사람을 알고 있다“며 과정이 쉽지 않지만 자신이 목숨을 걸고 동영상을 구해오겠단 식으로 말을 했다.
첫댓글 바로 구글에서 안양소년원을 검색해도 아래의 정보는 확인됩니다.
법무부사이트에 있는 안양소년원 소개
https://www.cppb.go.kr/cppb/939/subview.do
안양소년원 위키백과 소개(이 쪽이 더 간단한 내용)
https://ko.wikipedia.org/wiki/%EC%95%88%EC%96%91%EC%86%8C%EB%85%84%EC%9B%90
법무부사이트에 있는 안양소년원 위치
https://www.cppb.go.kr/cppb/941/subview.do
<이재명 '소년원'설 간단정리>
■가세연과 보수세력은 이재명
후보가 소년원에 다녀왔으며 이
를 은폐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제시하는 근거
는 전부 허위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안
양소년원 출신이라고 하였지만
안양소년원은 여성 교화 시설이
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m.dcinside.com/board/leejaemyung/154120
클릭으로,, 코인팔이 극우유튜버놈들 먹여 살리는 극우꼴통들이 참으로 불쌍합니다,,ㅉㅉ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양소년원이 70년대 후반에 남자를 수용했다는 근거가 있습니까?
형법에서는 근거없이 추측으로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적 주장을 하는 것을 처벌요소로 인정합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확인해봐야지요.
제가 위에 올린 링크인
법무부사이트에 있는 안양소년원 소개
https://www.cppb.go.kr/cppb/939/subview.do
여기서 연혁 부분으로 들어가면 1964년부터 여자보호소년 수용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사진파일 첨부할테니 직접 해보시죠. 빨간원 표시한 곳을 클릭하세요.
궁금해서 의문이 나는 사항은 다 가짜라고 믿고 사십니까?
그리고 국가기관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설명드리지요.
국가기관은 법률에 정해진 바에 의해서 구성 및 운영됩니다.
여기서의 법률을 조직법이라 합니다. 님이 범죄를 저질렀을때 처벌 및 형량의 기준을 정하는 것은 형법입니다.
https://www.law.go.kr/%EB%B2%95%EB%A0%B9/%EB%B3%B4%ED%98%B8%EC%86%8C%EB%85%84%20%EB%93%B1%EC%9D%98%20%EC%B2%98%EC%9A%B0%EC%97%90%20%EA%B4%80%ED%95%9C%20%EB%B2%95%EB%A5%A0
위의 링크는 보호소년법 1조~54조의 내용이고, 소년원 구성 및 운영은 4~6조의 내용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대통령령>이라는 것인데, 국회에서 법률을 제정할때 실행을 위한 세부지침까지는 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인 사안은 행정부(예:문재인 정부)에 위임하는 것입니다.
대통령이 정하는 대통령령은 국가기관 운영에 있어서 법규에 준하는 기능을 합니다.
대통령령은 국회에서 정한 법의 기준을 어길 수 없고, 국회에서 정한 법은 헌법재판소에서 정한 기준을 어길 수 없습니다.
기준을 벗어날때 전자는 위법의 소지가 있고, 후자는 위헌의 소지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법의 해석과 실행은 대체로 과거의 사례에 구속되는 편입니다.
왜 이런 얘기를 길게하냐면,
조직운영을 위한 법규는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기 전에는 관행에서 벗어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http://www.moj.go.kr/bbs/moj/182/488862/artclView.do
법무부 홈페이지 화면인데, 소년원은 남자소년원 8개, 여자소년원 2개 총 10개가 현재 운영중입니다.
지금 일반 초중고학년에서 남녀공학이 보편적인데, 소년원은 2021년 현재까지도 남자시설, 여자시설이 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1970년에 여자시설에 남자가 함께 있을수 없다는 것이 이해가 되십니까?
이것을 반박하려면 과거 국정원 출신들이 포함된 소위 대선 공작팀에서 조작된 자료를 들고 나와야 할것입니다.
1970년대 후반에 남자가 수용되었다는 확실한 문서자료를 들고 오십시오.
@섬소년S2님 여자시설이 있는 곳에 남자를 함께 수용하지 않습니다. 법무부 홈페이지 링크 걸어둔 것을 확인해보세요.
@섬소년S2님
그런 가짜 계속 믿으면 남들이 ,개, 돼지보다 못한 인간이라고 흉봐요
허위사실 유포한 강용석을,, 이재명 측에서 고발했습니다,
출처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206_0001677337&cID=10301&pID=1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