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암 아형이 치료 전략을 밝힐 수 있음
날짜:
2022년 5월 27일
원천:
웰 코넬 의학
요약:
연구원들은 이전에 인식되지 않은 호르몬 요법 내성 전립선암의 형태와 성장을 이끄는 분자 세트를 확인했습니다. 이 발견은 이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치료법 개발의 문을 엽니다.
Weill Cornell Medicine 및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연구원들은 이전에는 인식되지 않았던 호르몬 요법 내성 전립선암의 형태와 성장을 주도하는 분자 집합을 확인했습니다. 이 발견은 이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치료법 개발의 문을 엽니다.
5월 27일 사이언스( Science )에 발표된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종양이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을 박탈하는 치료를 회피할 때 발생하는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이라고 하는 진행성 악성종양 내에서 발생하는 분자적 변화를 조사했습니다. 환자에서 추출한 샘플을 사용하여 이 암에 대한 포괄적인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공동 선임 저자인 WorldQuant Foundation Research Scholar이자 Weill Cornell의 생리 및 생물 물리학 부교수인 Ekta Khurana 박사는 "우리 데이터는 거세 저항성 질환의 4개 그룹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 2개는 이전에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약.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이들 중 하나가 줄기 세포 유사(SCL)라고 부르는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의 약 4분의 1을 차지한다고 추정했습니다. SCL 종양 세포 내에서 그들은 함께 작용하여 이 치료 저항성 질병에 연료를 공급하는 일련의 단백질을 확인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동일한 분자 경로가 결장직장암, 유방 및 폐의 악성 종양을 비롯한 다른 고형 종양을 유발하므로 과학자들은 이미 이들의 활동을 방해하는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andra와 Edward Meyer의 유전학 및 후성 유전학 프로그램의 공동 리더이기도 한 Khurana 박사는 "이 SCL 그룹에 속하는 환자의 경우 우리는 매우 유망한 약물 표적을 발견했으며 이는 향후 연구가 검증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암 센터이자 Weill Cornell Medicine의 Englander 정밀 의학 연구소 회원입니다. Khurana 박사는 이 연구에서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공동 선임 저자인 Dr. Yu Chen과 협력했습니다.
올해 약 268,000명의 남성이 전립선암에 걸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유형의 암이 하나 이상의 질병을 포함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일부 종양은 치료에 저항할 수 있지만 성장하기 위해서는 테스토스테론과 안드로겐이라고 하는 기타 호르몬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안드로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신경내분비라고 알려진 공격적인 형태를 취합니다. 새로운 연구는 이 질병의 두 가지 추가 유형을 확인했습니다: SCL 및 WNT는 이러한 유형의 종양에서 과민성인 신호 전달 경로에 대해 명명되었습니다.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을 조사하고자 하는 과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완전한 다양성을 포착할 수 있을 만큼 환자로부터 유래한 세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를 위해 팀은 40개의 종양 샘플에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Weill Cornell Medicine 및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환자로부터 수집된 종양 세포에서 성장한 작은 기관과 유사한 구조인 오르가노이드 컬렉션에서 나왔습니다.
연구원들은 이 세포의 DNA, RNA 및 DNA가 얼마나 조밀하게 포장되어 있는지 분석했는데, 이를 염색질 접근성이라고 합니다. 이 포장의 변화는 발현에 대한 유전자의 가용성을 변경함으로써 암에 기여합니다. 염색질 데이터를 통해 SCL 및 WNT를 포함한 4개 그룹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이 구성할 수 있는 사례의 비율을 결정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RNA 시퀀싱 데이터를 사용하여 Weill Cornell Medicine의 환자 100명과 Stand Up to Cancer 조직의 266명의 환자를 분류했습니다. 환자의 집합에 따라 22~30%는 SCL 범주에 속했고 WNT는 5~7%를 차지했습니다.
SCL에 초점을 맞춰 그들은 정교한 계산 도구를 사용하여 분자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 암의 핵심에 있는 오작동 경로를 식별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인 FOSL1, TEAD, YAP 및 TAZ는 지나치게 활성화되어 염색질 접근성을 변경하여 종양 성장을 촉진합니다.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이 단백질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진 두 분자가 SCL 세포의 성장을 늦추지만 안드로겐 의존성 세포의 성장을 늦추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표적 치료의 가능성을 강조하는 결과입니다.
"어떤 유형의 종양 환자가 있는지 식별할 수 있다면 이는 매우 강력한 정보입니다."라고 Khurana 박사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