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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내용을 참고로 한국교과서의 본 모습을 파헤쳐 본다.
본문에서 전기장을 언급하고...쿨롱의 규칙인 1785년 기준으로 고교 물리2를 시작하고 있다.이전의 이론에 대한 언급이 없이..한국과학은 쿨롱의 규칙 1785년 기준으로 교육을 시작하고 있음을 알수가 있다. 물리 1에 내용을 보면 시대별로 구분한 것이 아닌 교과서 집필자의 역량인 번역 실력에 따라서...일본 과학을 일삼은 내용이다. 체계가 잡히지 않는 교과서 물리 1의 내용이라
나중에 시간이 나면 이 같은 방법으로...문제점들을 풀어 보기로 한다.
한국 고등학교 2학년이 이 과정을 통해서...전기 이론을 배우는 과정이다. 그만큼...전기 이론이 과학 교과서에서나,..수학이나 산수에서 체계가 없다. 1600년의 길버트 이론의 검전기부터는 아니더라도...뉴튼이론의 중력 이론을 물리 1으로 인용을 했으면...한편으로 그 다음 1785년의 쿨롱의 규칙의 언급이 순서에 합당한 것처럼 보이지만...쿨롱의 규칙의 본래 의미인 물분자1m x1m 갯수 찾기를 1785년 기준으로 하는 것은 1738년의 베르누이 정리를 무시하는 교육적인 인용이라 할 수있다. 이미 베르누이 이론에 의해서...라이덴병과 더불어서 전기 커패시터가 시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으므로..쿨롱의 규칙을 배우는 것보다는...라이덴 병을 기준으로 과학을 학습하고..전기 이론을 시작해야 맞다고 생각한다. 현대적으로도 라이덴병의 축전기와 전기 커패시터는 안쓰이는 전기,전자 제품이 없다. 쿨롱의 규칙의 말장난...보다는...차라리 물분자 갯수 1m에 4 000 000 000개...기준을 제시를 하면 1mx 1m= 16 000 000 000 000 000 000개가 된다. 쿨롱의 상수고 나발이고 뭔 소용이냐? 1m x1m x1m =이렇게 하면 물분자 1m길이 갯수를 입방미터로 하면 물 1kg의 질량이 된다. 물질의 질량이 빛으로 전환되는...관계를 쉽게 유추할 수가 있다. 빛은 1m x 1m 물부자가 500nm의 청녹색 빛을 만들면...16 000 000 000 000 000 000 x 511 000개를 만들수가 있다. 햇빛 갯수개를 이렇게 손쉽게 찾을 수있다.
이런식의 교육이 되도록 시대별로 검증된 전기 이론을 열거하여서..학생들에게 친숙한 물한컵을 떠 놓고..설명을 하면 우리의 청소년들이 물리 과학을 실증을 낼까? 정답이 존재하는 쿨롱의 단위지만..전기장으로 그 정답을 찾으면 조건을 맞춰서 증명을 하려면 한국의 교육부 전체가 달려들어도 증명을 못한다. 자기내들이 학생들에게 문제를 내서 정답으로 순위를 매기는 기초적인 방정식의 정답을 모르면서...청소년들에게 정답을 강요하는것이다.
한국 교육부가 가진 1m길이의 물분자 갯수는 몇개인가? 물분자 표준 크기도 갖지 않고 있지?
전자를 발견한 사람은 없다. 길버트가 전기라는 용어를 만들어 냈지만...전하라는 용어를 만들어 낸것을 플랭클린이라도 단정해서 표준 교과서에 실어야 할 이유가 있는가? 전하에 대한 정확한 정의가 먼저 아닌가? 전하가 무엇인지...한둘로...정의라도 해 주었는가?
전하를 한마디로 정의할 수가 없잖은가....그래서 보편적인 전하인 햇빛의 눈에 보이는 파장 기준으로 전하를 정하면 교육적인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을까?
전하를 +전하와 -전하로 구분을 한 이론은 없다. 양이온+..음이온- 를 1830년에 페러데이가 구분을 했을 뿐이다.
전하량:전하량은 최소 단위가 있다-->양자화 되어 있다.
이것이 교과서의 내용이고 선생 지도서에 나와야 할 이론 검증인가/
전하는 보편적인 햇빛의 청녹색 파장 500nm와 ...780nm= 1eV가 되므로....이것을 굳이 구분을 한다면 양자화 되어 있는데...양자이론이 나온 것은 1920년부터 이다. 1785년의 쿨롱의 규칙에 언급되어야 할 내용이 아니다.
단 몇줄에 1785년...1830년...1920년의 이론을 몰아 놓고...선생도...연도별 적용을 못하는 주재에 청소년들이 학습에 의해서..자료를 찾아서...저 언급된 이론인 쿨롱의 규칙과 페러데이 전자기 유도이론...1920년의 원자핵 이론의 양자 이론까지를...학생들 스스로 학습을 해야 한다.이것은...대학의 전공이 정해지고 나서야...결정될 분야가 된다.
1785년에의 쿨롱의 규칙은 1770년의 물분자가 산소와 수소가 발견되고 10~15년이 흐른 후이다. 전하 개념이 전자라는 사실을 몰라서..전하라는 단위를 햇빛에 대비해서..적용한 것이다. 달빛이 780nm=1eV가 1920년의 양자 이론 검증때 함께 검증이 되었으니가...
추가적인 설명을 이렇게 해도...기초 이론의 언급된 것만으로도 한글과학원은 4~5년을 학스해야 할 분량이다.
그리고 이 기초 부분의 정리는 전기의 전하를 규정하게 되므로...전자와 전하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쿨롱의 e 단위를 교과서에 적시를 했으므로...물분자 1m x 1m 갯수라는 사실을 언급을 해서...왜 쿨롱의 상수가 주어졌는지를 대략적으로라도 알려 줬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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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중반 밑에 보면..[한국과학의 이론의 시작이 ...마찰 전기의 근원; 원자는 무거운 원자핵(+)과 가벼운 전자(-)로 구성되었으며, 전자의 이동이 전기의 근원이다....]
한국과학을 망하게 하는 한국과학 교과서의 잘못된 부분의 시작점이다.
이것은...내가 40년전에 배웠던 내용과 같다.
현재에도 다음등에 한국과학의 이론은 위의 표현과 같다.
전기 이론에 원자핵 분열의 원자력 전기 발전 부분만을 인용해서..이것이 전기의 시작이론 인것처럼 교육을 하고 있다.
전자가 전기의 근원이면 한국의 전기는 전자가 이동하는 전류를 만들게 되고...전자는 원자핵(원자쉘=1822x 1eV)가 되므로...
한국의 전기는 1fm 파장의 감사선이 전기로 해석이 된다. 전기에서 감사선 전기가 없는 것은 아니다. 현대적인 입자 가속기가 1fm의 광선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노력하고 있으니까....
이런식으로 한페이지의 절반 내용의 검증만으로도 열받아서...글을 더이상 작성하기 힘들다.
전자와 전하의 구분은 전기에서 전류기준으로 구별을 해야 한다. 자외선 영역을 100nm기준으로 해서...이 기준의 빛부터는...전하의 영역으로 구분을 하고...전자가 사진 효과인 광전효과를 일으키는 요인은 대부분 전하에 의한 것이다.감마선 영역을 수소원자 반지름 25pm+25pm=50pm 이므로...감마선의 영역을 1fm~50pm으로 구분을 하면 적당하다.
독일 위키의 구분이 따로 존재하는데...체계적인 구분은 독일 우키를 따르면 문제 없다.
전자는 원자핵 구성 요소의 양자적인 분석기법이고...햇빛 기준의 원자론이다.
이에 비해 전하는 물분자 중심의 원자 궤도 이론이고..물질의 질량을 가진 기준의 수소원자 단독으로 지구 생태계에 존재하지 못하고...물분자를 구성해서...존재하는 형태이므로...실제적인 인간의 몸 기준의 물질론이 물분자 궤도이론이 된다.
물분자의 궤도이론은 수소결합에 의한 기본 결합을 해서...인간의 몸을 보편적으로 만들고 있다. 중력의 힘이 기본이 되어주는 것이다. 이온 결합및 금속 결합이 뒷바침이 된다. 이것들의 중심이 전자의 개념이 아닌 전하의 개념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전자나 전하나 빛(한국과학=광자)의 개념이지만...전자는 물분자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고...지구에서 융합반응을 특수조건에서만 할 수가 있고...보편적으로 물분자는 융합반응을 지구 대기압에서는 자연적으로 하지 않는다.
전자는 물분자를 구성하는 기본 전자 볼트에 해당하고..전자의 결손이 생기면 전자를 손실한 원자가 방사능에 상태로 전환되고..방사선은 1822x 1eV 형태가 된다. 그러므로 전기 이론에 원자핵 분열에 의한 전력의 생산이 1830년대에 시작되어..한국에 1976년도에 도입인 된 ...것이다. 원자력 발전 비중이 한국전력에서 높지만...50%를 넘지 않는다.
즉...민주주의는 다수결을 따르는 것이 기본이 되므로...물질론인 화학에너지에 의한...수력,화력..발전...가스복합발전이...많다.
이것은 전자의 질량 결손이 에너지 화 된것이 아닌 이동하는 전하가 만들어낸 에너지의 화학원소 에너지에 속한다.
오후 10:11분
1592년 임진왜란....~1599년가지...
유럽에서 전기이론이 길버트에 의해서...만들어지기 전에 해당한다.
1590년에 조선에는 화포가 있었고...이것은 고려시대에 만들어 졌으니....
그런데 이때 일본에 유럽의 조총이 유입되어 있다.
여기서..역사적인 사실을 분석할때...한국교과서는 임진왜란...그리고..유독 강조하는 것이 하나 있다. 조선의 도자기 장인들이 일본에 대규모로 납치된것....
이것을 역으로 뒤집으면...조선에 화포를 만들 대규모의 도자기 가마가 바로...용광로가 화포를 주물로 한번에 부을 정도의 가마가 존쟀다는 것이 된다. 이것은...범종의 역사에서도 검증이 되었다.
즉...조선에 도자기 만드는 도공이 아니라 쇠를 만들던 장인이었던 것이다. 경남에 고령도 가마 단지와 강진의 도자기 마을...이 유명하고...대구까지 철 광산이 산재해 있었으므로....일본에 납치된 대부분의 철 장인들이...대구..부산...강진까지...대거 납치를 당해서...
조선의 철 장인들이 가장 피해를 입은 것이고...엊그제 글을 쓰면서...일본의 타타로 고대 용광로가 어디서 많이 본 유형인데?...
바로 조선의 도자기 가마를 철 용광로로 개조를 시킨것이다.
조선은 이후에 철 장인의 용광로 장인이 단절된 것이고...서울 이상의 지방에만 남은 것인데...화포의 개량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아서...대부분 서울이남의 쇠의 장인들에 의해서...화포가 만드어졌음을 유추할 수있다.
웃기는 것은 한국교과서의 역사서에 단 한줄의 쇠장인이 언급이 없고..도자기 장인이 임진왜란에 납치된 것으로 자랑스럽게 기재 되어 있다는 사실이다.조선이 언제부터 부유한 상태가 되어서...도자기를 빚어서..이것으로 밥그릇과 술병인데...즐기기만 했을까? 수많은 전쟁을 했던 조선의 역사에 제공된 무기들이 철재들이 아니었던가? 중국의 명나라에서 수입을 했나?
자랑스러운 철 장신인들을 도자기 빚는 인물들로 전락을 시킨것은 일제 강점기 시절의 일본의 왜곡에 의한 것이라지만...1945년이후에 왜 이 사실을 바로 잡지 않았나???/
1592년에 발발한 임진왜란에서의 대포는 왜곡된 역사이던가?????
앞뒤가 맞지 않는 교과서가 어떻게 국정 역사 교과서가 되었지???
유럽에서는 현대적인 용광로...즉...일본의 타타로 용광로를 본뜬...영국에서의 석탄에 의한 현대적인 용광로가 만들어진...것이..일본에 조총을 전해준 선교사가 아마도 1590년 이전에 조총을 건네주면서 지속적인 교류를 하다가...조선의 철 장인들을 납치해다가...타타로 용광로 개조를 함으로서....일본도 대량의 철을 주조하는 방법을 터득한 것이고...이것을 유럽의 조총을 건네준 선교사가 일본의 타타로 용광로를 보고...유럽에 가서...영국으로 전파 되었고...이후에 현대적인 코크스 용광로 형이 만들어진 것이라 추측이 된다.
중국의 가마에 의한 중국 청자도 육로를 통해서..독일쪽으로 중국 도자기 가마가 전해 졋을 것이고...도자기 가마를 직립으로 세워서...높이를 1~3m로 하다가 넘차 용광로 가마의 크기를 키우는 형태가 되었다. 코크스의 일산화 탄소를 찾아내면서...
중국의 가마가 실크로드를 따라서...독일에 전해진 것보다...일본을 통해서...뱃길로..영국에 먼저 일본 타타로 용광로가 전해 졋을 가망이 크다.
결국...조선의 도자기 철 장인들의 숫자가 많지 않았음을 알수가 있다.
조선을 지켜주는 대포를 만들던 철 장인들을...조선왕족과 양반들이 적극적으로 후원을 하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가 있다. 화약을 만들기 위해서..질산의 초산의 합성이 기본인데...대량의 화약을 제조한 조선의 과학이 발달하지 않은 이유가 의아하기만 하다.
황산은 유럽이나 아라비아에서 먼저 제조한 것이고..질산의 화약은 중국과 몽골..조선에 의해서..개발되었다.
1500년에 고려 무신 정권이 무너지면서...아마 철 장인들을 대우하지 않자.. 도자기 빚는 것으로 저향을 했을수도 있다. 국가 단위에서 대포와 화약을 구매해주지 않으면 쓸데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대체 조선이라는 나라는 왜? 고려까지의 부국강병의 화약 문화를 포기하고...그 수만은 왜침을 당하기만 하고 방어만 했을까?
조선이 침략을 받았으면...보복 공격은 했어야 하지 않나?
중국의 만주족이나..몽골은 그렇게 중국땅 전체를 함락시키기 까지 했는데...조선은 나약하게 외침만 당하고..보복공격은 단 한번을 하지 않았을까?
무엇이 조선의 500년동안 ...국가 단위의 외침에 대한 보복 공격 자체를 단 한번도 시도를 하지 않게 했을까? 유교와 성리학의 문제만 이었을까?
결국..역사는 고구려와 고려정도만 호전적인...즉..외침을 당하면. 방어를 하고...이후에 보복 공격을 하고...나머지 국가 단위는...
이런 역사를 뭐가 귀중하다고..역사교육을 하지????
전기 이론을 검증하다보니...가장 중요한 분깃점이 이제 1745년이다. 라이덴병과 커패시터가 만들어진...구분점....
이것이 산업혁명의 시작점이다.
오후 글에 한국교육의 글을 작성하다가 한시간만에 뒷목을 잡고...글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한페이지에 대한...어느정도의 언급을 하려 했는데...선생 해설서가 물리 2에 약 80페이지 분량이다.
여기서 중요한 이론을 약 10개정도의 단원을 추려내서..원인분석과 한국과학이 앞으로 나아야 할 과학교과서의 방향을 정리해 보려 했는데...그냥 개인 검증을 하는 것이 낫겠다.
전기 커패시터는 용량을 줄이면...물분자의 자기장을 물분자 하나 단위는 물론...전하 511 000eV의 수소원자의 전하량 단위로 기본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 단위를 점차 세분화하여서...컴퓨터 회로에 적용하고 있다.
즉..전류의 전압을 전기 커패시터로...인간의 도구로 활용이 되는 것이다. 가전제품은 물론...자기장의 2eV단위를 하나 단위로...제어를 하는 것이다. 이 라이덴병 때문에 독일에서 1866년에 전자석 전기 발전기를 만들어 낼수가 있었다.
역동력 원리는 스위치 이론이기에 앞서...기본 최저 에너지에서..전구 하나켜는 것을 물분자 1000개 단위에서 충전을 해서..전구를 밝히고...물분자 갯수를 흥분시켜서 모터를 가동하게하고...자동차 시동 모터를 회전시켜서 엔진을 가동하고 있다. 모든 동력장치가 정지 상태에서 역동력 원리에 의해서...가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런데 한국교과서에서는 카르토 싸이클은 가르쳐도 역동력 원리의 기초를 한두줄로 정리하고 만다.
역동력 원리와 더불어서...릴레이..그리고...구리전선을 만드는 구리선 회전감기의 권선....이것들은 일본과학용어를 번역해서..왜곡해 놓고...이마져도 안심이 안되어서..거꾸로 번역을 해놓고...여기에 한번더..한국의 언론인 조중동을 이용해서...현재까지도 덮어쓰기를 한다. 이중..삼중으로 왜곡에...덮어쓰기...를 한다. 독일 과학을 말이다.
앞서간 과학이론은 배워서 국가 단위별로 검증을 해서...버릴 것은 버리고...결과물이 있는 산업 기술을 발전 계승시키면 되는데 한국과학의 교과서에서는 이런 흔적이 전혀 없다. 이에 비해서..중국과학원은...산업 발전 기초 기술도 이미 검증을 했고...중국어 한문으로 일본과학이 왜곡한 부분을 상당부분 바로 잡았다. 적어도...5년이면 한국경제를 이제 중국이 모든 면에서 앞서간다.
마지막 희망이라면..한국은 북한과 통일을 해서..자주적인 물분자과학을 자체적으로 검증해서...유럽과학이나 중국과학에 뒤쳐지지 않게 해야 하는 당위성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밀리면...또다시..조선의 패망의 역사를 답습할 가망이 많다.
국가 단위를 자주적으로 지켜내고..외침을 받으면 적어도 보복공격 정도는 해야 자주 국가가 된다.
그꼴이 보기 싫으면 중국의 속국이 되던가...일본의 속국이 되던가 하면된다.
하긴 2018년 현재 일본조선 총독부 경제식민지 2기 상태를 한국인 누가 부정할 수있겠는가?
이럴꺼면 중국과 통합하여..중국의 변방 국가가 되는 것은 어떠한가? 미국의 플로리다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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