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0절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τῇ ἁγιωτάτῃ ὑμῶν πίστει ἐποικοδομοῦντες ἑαυτοὺς ἐν πνεύματι ἁγίῳ προσευχόμενοι
지난시간 부터는 유다서 20절을 함께 묵상하고 있습니다.
지난시간 한글성경 '너희는'에 해당되는 ὑμεῖς δέ [ymeís dé] '위메이스 데'의 뜻으로는,
이 말씀을 대하는 모든 자들에 대하여 주시는 우리 주의 말씀이고 그 뜻은< 너희 믿음들을 보니 '아니다' 네 뒤를 돌아보아 근원부터 살피고(눅1:3)통분하여 돌이켜 회개하고 '간절히 구하여' 의의 간구(벧전3:12)를 '기도'하라 >의 뜻임을 알았습니다.
다음단어로는 헬라어 ἀγαπητοί [
agapitoí] 아가페토이 로 지난시간에 우리가 함께 묵상한 바 그 뜻은 '아가페토스 사랑을 받아서 자기안에 가져있는 이, 사랑아들들' 로,
다시 말씀을 정리하자면 하나님 아버지의 맏아들 그리스도 예슈아 우리 주께서 자신의 십자가 공로와 자신 그리스도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을 그분의 진리 영 성령안으로 우리에게도 넘겨주신 사랑이 아가페토스요 '모든 사람을 위하여 진리안으로 사랑해야 할 사랑책임권이 장자권'이요. 사랑이(요4:7~8) 낳은 사랑아들이 '아가페토이' 우리들이 된 것을 알았습니다.
이어서 그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τῇ [tí] '티' 로 성경사전들에서는 뒷단어 거룩한에 앞서<'그'거룩한>으로 번역되고 헬라어단어 τῇ [tí] '티'는 여성형으로 '부녀된 그' ē̂i '에이'를 뜻한답니다. 여기에서 놀라운 비밀(무슨 신령한 은사)이 (롬1:11)
아가페토이 하나님의 사랑이 그리스도로 낳은 양자된 아들들 우리안에 그 사랑이 나를 영멸죽음에서 살리신 주와 하나되고자 하는 <그리스도의 사랑받아 있는 처녀의'그리스도 주 사모함'(신부와 신랑)신비'>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어떤 헬라어 성경에서는 아예 단어를 없애버리고 한글성경에서는 번역에서 제외해버린 두 단어 [ἐποικοδομέω] 에코포도메오 와 [ἐθνικῶς] 에뜨니코스 중에 앞단어 '에포코도메오'를 먼저 살펴보니 놀라운 비밀의 말씀,
※ 하늘성전 구축의 말씀으로 십자가에서 못받아 그 물과 피를 다흘려 돌아가신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부활승천하셔서 살아계시는 하늘성전의 반석과 모퉁이 기준이 되시고 역시 그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고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일반제사장된 우리도 산돌로서 그리스도 산돌 기초와 연하여 하늘성전소재가 되고 거룩한 성전이 구축되어져 가는 중 임을 보았고,
지금은 마무리 공사로 우리세대는 마무리용 산돌인 생명소재로 이땅 심령성전에서부터 만들어지는 하나님의 집이요. 말씀과 성령으로 지어져가는 거룩하고 정결한 하늘성전 방을 장식하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보배 산생명 소재가 되어가는 중 임을 알았습니다.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하나님의 지혜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으로 만들어지는 산돌보배 생명우리, 잠언24:3,4)
● 사라진 그 두번째 단어는 헬라어
ἐθνικῶς [ĕthnikōs] 에뜨니코스 로 그 뜻관주는 '이방인같이' '[유대인의 생활 방식과 대조하여] 갈2:14'의 뜻은,
※ 저 지난시간 묵상했던 앞 단어 '심령성전 건축(구축)' 과 연결하면 아직 하나님과 그리스도롤 바로 알지 못하여 '자기 심령(마음중심)에 하나님을 모신 하늘성소를 가지지 않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곧 이미 자기안에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늘성전 구축 자재로 거룩해지는 거룩한 부녀들이 또한 하는일들(전도)의 본을 여러 관주말씀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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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시간은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서 일전 묵상을 시작하다 멈춘, 한글성경에 '거룩한 믿음 위에'중에'거룩한'의 헬라어단어 ἁγιωτάτῃ [agiotáti] 아기오타티 인데 헬라어 성경사전은 ἅγιος, ία, ον [hagiŏs] 하기오스 를 가리킵니다.
그래서 일단 하기오스를 찾아보니 그 뜻으로 '봉헌한' '순수한' '거룩한' 을 주시고 관주말씀으로는,
< [봉헌한, 거룩한] 마4:5, 24:15, 27:53, 행6:13, 21:28, 7:33, 롬1:2, 히9:2, 벧전1: 16, 유1:20, 계11:2, 21:2, 22:19
[하나님에게 헌신되어진 사람들] 행9:13, 롬8:27, 12:13, 고전6:1-2, 엡2:19, 빌4:22, 히6:10.마27:52 > 를 주십니다.
● 우리 구주의 가리키는 바, 참(하나님 아버지 품안의 뜻)으로 있는 거룩한 성 새예루살렘 과 성도의 몸이 일어나는(하늘성전이 이루어지) 것에 관하여 입니다.
이에 더하여 우리가 가질(행함있는) 거룩한 (믿음) 무엇을 알기 위하여 어원들을 좇으니 ὥρα, ας, ἡ [hōra] 를 비롯하여 39가지의 어원을 탐색할 새 단어들을 주십니다.
우리 각인 여의를 따라 찾아(헬라어 성경단어 사전 strong code 40) 묵상하시기로 하고 그중 한 단어, κρείττων, ον [krĕittōn] 크레이톤 을 보자면 뜻관주들이 < 보다 나은(고전7:9, 히6:9, 10:34), 더 좋은 (빌1:23, 히7:19), 높은(히7:7), 더 유익한(고전11:17) > 입니다.
그리고 39가지 뜻 관주말씀중에 한곳 오타티로 끝나는 단어의 어원을 찾으니,
● ἑως[hĕōs] 헤오스 로 그 뜻 괸주들은,
1. [어떤 기간의 마지막을 나타낼 때] ~ 까지.
2. [동시대임을 나타낼 때] ~동안, ~한.
3. [시간, 장소,정도와 척도에 대하여] ~까지, ~에 이르기까지.
< ~까지(마1:17), ~전에는(마5:8), ~도록 (마18:30), ~로(막6:45), 얼마나(막9:19), 동안에(요12:35,36), 받은(롬8:23), 가졌느니 라(고전2:16), 둘지니라(고전11:10), 가진 바 (고전15:31), 얻을까(고후2:3), 가진(갈2:4), 받았으니(엡1:7), 있음이며(빌1:7), 계심을 (골4:1), 들어간(살전1:9), 맡기심이니(딤전1:12), 얻은(딤전3:7), 둔(딛1:6), 알진대(몬 17), 가졌으나(히7:5), 바를(요일1:3), 모시 느니라(요이9), 들고(계10:2), 소유(마13:44), 다음(행20:15), 기다리라(요16:30) >
※ 우리가 골방에들어 해당 관주 말씀을 찾아 묵상하실 때에는 예를 들어 뒤에서 두번째관주(행20:15) 단절만을 보신다면 아무것도 찾을 수 없고 주욱 읽어 가시면 32절에 가서야 오늘 주제단어 '거룩'이
<<<지금 내가 너희를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께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케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로 나타납니다.
여기 말씀 에서 '주'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를 그리고 '은혜의 말씀'은 진리의 영 보혜사가 가리키는 '십자가 구주를 무시로 바라보는 산제사와 그리스도의 말씀들(logos)'를 말합니다.
(그러고 보니 맨 처음으로 주신 관주기록 마4:5~7말씀에서 마귀의 시험 '성전 꼭데기에서 뛰어 내리라'는 시험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 하늘성전 새예루살렘성을 몸을 희생하여 건축(구축)하시려는 뜻 행사를 포기하라'는 시험이었습니다.
부족한 저로서도 사십수년전 골방에서 성경에서 이 말씀을 처음 대하면서부터 아직까지도 마귀가 주님을 데리고간 성전 꼭데기가 과연 어디 어느성전을 말하는가?를 내내 궁금 하였는데 오늘에야 풀어주셨습니다. 할렐루야! )
※ 그렇다면 오늘 이 말씀중에 '거룩한 믿음'이란, 우리 구주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를 지신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드린 제사는 세상 눈에 보이는 건물성전이나 세상의 권세 영화나가 아닌 하늘의 영원히 있을 하늘성전구축 자로서의 주의 임무가 종된 나의 임무요.
이를 옳다하고 나도 심령성전 안으로 거룩을 힘쓰고 이웃 형제(자매)의 마음에 심령성전을 이루는 것과 하늘 성전의 보배로운 산돌(영생하게될 거룩한 영혼) 이웃되게 하려의 믿음안에서 장성하도록 돕는 일을 하는 자, 진리의 영과 말씀안에 있는 거룩한 생각(하나님과 한 진리로 하나되어 함께하는,
그 진리를 아멘(진실로 옳다)! 하고 (단마음으로 품음)으로 "하나님을 진리로 알아 그 분을 아는 지식으로 풍성히 채우는 것을 인생 최고 목표로 삼는 것"을 "거룩한"믿음이라 말씀하심을 알수 있습니다.
아멘. 할롈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