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시죠? 내일이 추석이네요. 즐거운 추석 맞으시기바라며 [심심풀이] 사진영상 만들어 올립니다. 8일과 15일에 퇴촌에서 찍은 사진으로 제목은 [同行-한가위특집]입니다.
엇그제 대학동기 카톡 [건강장수방]을 개관하면서 8일 찍은 사진으로 축하공연을 했는데 그 때 제목이 [동행]이었습니다. 근데 그 사진들은 그 목적에만 제한적으로 발표하였기에 여기에 15일 어제 찍은 사진을 더하여 한가위특집으로 오늘영상을 만들었다는 뜻입니다.
어제도 30도가 넘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었죠. 사진을 찍고 있는데 청둥오리 2마리가 와 있습디다. 늙어서 못 돌아갔다면 이미 죽었어야 할텐데 아주 씽씽한 젊은 것들입니다. 9월 중순이니 쌀쌀해진 날씨를 기대하고 왔겠죠. 그런데 와서 보고는 다른 나라로 잘 못 찾아 온 줄 알고 깜짝 놀랐을 것 같아요. 그래도 수로에 풀숲이 많이 있으니 더위는 피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8일날에는 벚나무 단풍이 딱 제격이었습니다. 이 단풍은 바람이 약간만 불어도 순식간에 지거든요. 그런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아직 가을바람이 힘을 쓰지 못 하는 것 같습디다. 뿐만 아니라 8월 중순이면 끝나는 연꽃이 9월 중순 어제까지도 많이 피어 있었죠. 갈대는 제철을 만난 것인지는 몰라도 왕성하게 피어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학동기 [건강장수방]에 가입하면 무언가 특별히 건강장수하는 정보를 얻게 되느냐고요? 에헤헤, 그런 뜻이 아니고요. 핸드폰 카톡으로 각자 무언가 올리는 과정에서 소일꺼리가 생기게 되고 집중력이 생겨 건강해지게 된다 그런 뜻이구요. 그 데이터가 모여서 [심심풀이]가 되니 보는이도 Time Killing에 도움이 된다는 뜻입니다. 이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니 건강과 직결되게 되는 것이죠. 이제 나이가 있으니까요 무엇이든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죠. ^^ 암껏도 안하고 방구석에서 테레비나 보고 있으면 되겠어요? 그런 사람이 치매 1순위라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