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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9 로켓은 수송기 4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케이프 커내버럴을 통해 구름으로 올라갑니다. 신용: 스페이스 엑스
스페이스 엑스는 독일 환경 매핑 위성과 39 공동 승객 우주선 금요일을 발사, 지상에 팔콘9 로켓을 유지하기 위해 위협 케이프 커내버럴 근처 뇌우를 피했다.
트랜스포터 4라는 이름의 라이드쉐어 미션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군기지에서 패드 40에서 12:24:17 p.m. EDT(1624:17 GMT)에서 이륙했습니다. 예보는 처음에 단지 예측 30% 기회 날씨 는 발사 금요일에 허용 될 것 이다, 하지만 스페이스 엑스는 카운트 다운을 진행, 그리고 구름은 팔콘에 대 한 안전 하 게 충분히 해제 9 플로리다의 우주 해안에서 폭발.
9개의 멀린 1D 메인 엔진이 17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산하기 위해 제한되었고, 유압 클램프가 열리면서 229피트 높이의 팔콘 9 로켓을 방출하여 우주로 천둥 같은 등반을 시작했습니다. 발사기는 몇 초 후 낮은 구름으로 사라졌지만, 팔콘 9에 탑승한 카메라는 로켓비행의 눈부신 전망을 전했다.
첫 번째 단계 부스터는 엔진을 차단하고 팔콘9 상부 스테이지에서 2분 반 동안 임무를 수행하고 대서양에서 스페이스 엑스의 무인 항공기 "그냥 지침을 읽으십시오"로 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부스터 - 스페이스 엑스의 함대에서 번호 B1061 - 일곱 번째 착륙을 aced.
한편 두 번째 단계는 미션의 40페이로드를 지구 상공 400마일(650km) 이상 떨어진 극성 궤도로 밀어붙였다. 상부 스테이지 엔진은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플로리다 동부 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트랙을 향하는 케이프 커내버럴(Cape Canaveral)에서 남동쪽으로 로켓을 조종하여 사우스 플로리다의 인구 밀집 도시비행을 피하면서 극궤도를 노렸습니다.
로켓은 발사 후 14분에서 18분 사이에 첫 3개의 탑재하중을 방출했는데, 여기에는 수송기 4 임무에서 가장 큰 우주선인 독일의 EnMAP 하이퍼스펙트럼 이미징 위성이 포함되었다.
상부 스테이지 엔진에 의한 두 번의 화상은 각각 1-2초 동안 로켓을 고도 310마일(500km) 전후의 낮은 궤도로 기동하고 궤도 경사도를 97.9도에서 97.4도로 적도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이로하여 나머지 페이로드를 해제할 수 있는 단계가 설정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이륙 후 약 86 분 동안 로켓에서 분리 된 40 개의 우주선을 모두 확인했으며, 관계자들은 임무 성공을 선언했다.
이 임무는 2010년 6월 스페이스엑스의 주력 발사기가 데뷔한 이래 팔콘 9 로켓의 146번째 비행과 올해 까지 12번째 팔콘 9 발사를 기록했다.
그것은 상업 신생 기업과 외국 정부를위한 페이로드의 플로틸라를 들고 스페이스 엑스의 네 번째 전용 라이드 쉐어 출시였다. 트랜스포터 4 임무에 40 페이로드는 다양한 크기의 우주선을 포함, 플러스 "비 배치 호스팅 페이로드와 우주선을 운반하는 궤도 전송 차량은 나중에 배포 할,"스페이스 엑스는 말했다.
환경 매핑 및 분석 프로그램 또는 EnMAP이라는 이름의 1톤 독일 관측 위성은 금요일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 마이크로 위성, 큐브사트, 심지어 더 작은 "피코스"의 스택 위에 앉았습니다.
EnMAP은 약 2,160파운드(980kg)의 무게와 소형 차 의 크기에 대한 가장 큰 무리였으며, 수송기 4 임무에 공동 승객을 난장판으로 보였습니다.
EnMAP 프로젝트는 2006년에 개발을 위해 위성을 처음 승인한 독일 우주국 DLR에 의해 관리됩니다. EnMAP의 출시는 주로 위성의 정교한 이미징 기기와 관련된 기술 및 엔지니어링 문제로 인해 10 년 지연되었습니다.
위성은 242색의 지상, 호수, 강, 바다에서 반사되는 햇빛을 보기 위해 조정된 망원경과 이중 분광기로 지구 표면을 스캔합니다.
DLR의 미션 매니저인 세바스찬 피셔(Sebastian Fischer)는 "EnMAP은 지구의 이미지를 획득하는 위성"이라며 "그러나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기록된다. EnMAP의 독특한 점은 이 세 가지 색상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빛이 매우 작고 파장 범위로 나뉘어 있다는 것입니다."
추가 세부 사항은 과학자, 정책 입안자, 기업, 농부 및 산림가에게 환경 상태에 대해 알려주어 식물과 수질 오염의 건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피셔는 "각 파장 범위에 대해 별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분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식물에 물이 충분하지 않거나 식물이 영양소가 없는 경우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EnMAP 우주선과 하이퍼스펙트럼 이미징 장비는 독일 우주 회사 OHB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인도의 PSLV 또는 유럽 베가 발사기와 같은 작은 로켓에 전용 비행에 EnMAP 높이를 보내는 것이었다, 피셔는 말했다.
그러나 스페이스 엑스의 라이드 쉐어 프로그램은 적절한 시간에 공간에 타고 EnMAP을 제공했다.
피셔는 "런처 시장이 임무에 대한 빠른 발사를 준비하기가 쉽지 않은 순간에, 우리는 스페이스 엑스와 함께 우리의 일정에 완벽하게 맞는 발사 서비스를 찾을 수 있었고, 그것은 연결의 주요 이유 중 하나였다"고 피셔는 말했다.
상업용 발사 시장의 다른 로켓 중 어느 것도 EnMAP의 일정에 맞는 비행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피셔는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와의 인터뷰에서 "프로그램을 더욱 늦추기보다는 가능한 한 빨리 출시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는 2019 년에 작은 위성 라이드 쉐어 발사 서비스를 발표했다. 2021년 1월 24일, 한 로켓에 143개의 위성을 기록하며 최초의 수송 임무를 발사했다. 2021년 6월 30일 수송기 2 임무는 88개의 페이로드를 궤도에 실었고, 트랜스포터 3호는 1월 13일 105개의 우주선으로 발사했다.
트랜스포터 4의 매니페스트는 40개의 우주선으로 감소되었지만, 이는 주로 임무에 대한 EnMAP의 존재 때문이었습니다. 위성은 스페이스 엑스가 이전 수송 임무 중 어느 것보다 무거운, 팔콘 9 과거 라이드 쉐어 발사보다 높은 궤도에 EnMAP을 전달.
스페이스 엑스는 팔콘9 로켓에 4 개의 전용 라이드 샤레 비행을 올해 발사 할 계획이다, 수송발사의 속도는 약 6 개월마다 하나에서 3 ~ 4 개월마다 하나에 두 배로.
다음 라이드쉐어 출시, 트랜스포터 5,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6월 1일 리프트오프 예정이다. 그것은 최근에 반덴버그 우주 포스 기지에서 이전되었다, 캘리포니아.
라이드쉐어 런칭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몇몇 스페이스 엑스 고객은 운송 임무의 슬롯에 대한 가격이 발사 산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는 웹 사이트에서 고객에게 태양 동기 궤도에 전용 라이드 쉐어 비행에 440 파운드 (200 킬로그램)의 탑재하중을 시작하기 위해 110 만 달러의 요금을 부과한다고 말합니다. 가격은 팔콘 9 로켓 하드웨어를 재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이달 초, 스페이스 엑스는 "인플레이션의 과도한 수준"을 비난, 440 파운드 페이로드에 대한 $ 1 백만에서 $ 110 만에서 10 %로 라이드 쉐어 출시 가격을 인상했다. 이 회사는 동일한 이유로 표준 전용 팔콘 9 출시 가격을 6,200만 달러에서 6,700만 달러로 올렸습니다.
피셔는 EnMAP에 대한 스페이스 엑스의 발사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비용은 궤도에서 5 년 의 운영을 포함하는 약 3 억 유로 (3억 3천만 달러)의 임무의 총 예산에 포함되었다고 말했다. EnMAP의 예산은 원래 9천만 유로로 설정되었습니다.
EnMAP 우주선은 2월 말 러시아 일류신 Il-76 화물기를 타고 독일에서 케이프 커내버럴에 도착했으며, 미국 정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미국 영공에서 러시아 항공기를 금지하기 며칠 전에 플로리다에서 착륙했다.
엔지니어들은 우주선이 대서양 횡단 여행을 풍화시켰으며 3월 중순에 수드라진 연료로 EnMAP을 적재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피셔는 "위성의 모든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발사 현장에서 해야 할 일이 많은 대형 위성이기 때문에 타고 공유 임무에 EnMAP을 얻는 것은 약간의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말해야 해요. 전체 출시 캠페인이 하루 지연되지 않았습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지난 주 팔콘 9 로켓의 페이로드 공정 내부에 EnMAP과 39 공동 승객을 캡슐화, 다음 발사기의 나머지부분과 탑재하중 구획을 통합. 지상 팀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포스 스테이션에서 격납고에서 40 패드로 팔콘 9를 굴린 다음 금요일발사 기회를 준비하기 위해 목요일 오후에 로켓 수직 로켓을 올렸습니다.
피셔에 따르면 EnMAP은 다른 위성을 분리하는 동안 EnMAP의 구조적 하중을 제한하기 위해 팔콘 9 로켓에서 최초로 배치한 우주선이라고 피셔는 전했다.
독일 지상팀은 팔콘 9에서 분리된 지 약 1시간 후 노르웨이 스발바르의 추적 스테이션을 통해 EnMap과 접촉을 확립했다.
2주간의 체크아웃과 활성화 후, EnMAP의 장비는 9월 기간에 위성이 운영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보정및 의뢰될 것입니다.
가시광선 밴드와 적외선 광 대역에서 스펙트럼을 수집할 수 있는 EnMAP은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지구 표면의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으며, DLR의 책임자이자 DLR 집행 위원회 의원인 월터 펠저(Walther Pelzer)에 따르면 지구 관측 임무의 격차를 좁힙니다.
독일 브레멘에 있는 공장에서 열리는 EnMAP 우주선. 신용: OHB/H. 폰 데르 펙트
피셔는 "우리는 다양한 재료의 지문, 또는 특정 표면, 특히 자연 표면의 동작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농업과 숲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고 피셔는 말했다.
이 데이터는 농부들에게 작물을 관개하거나 비옥하게 할 곳을 알려주고, 100피트(30미터)의 작은 상자 내에서 전 세계 들판에서 재배되는 작물의 종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펠저는 "이 정보는 세계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미래의 식량 상황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임무는 또한 내륙 과 연안 해역에서 조류의 성장과 오염을 측정할 것입니다.
EnMAP 데이터는 며칠 내에 과학자들에게 공개되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임무는 지속적으로 관찰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지만, 우주선이 지상 궤도의 양쪽 30도를 가리키는 능력을 사용하여 4 일마다 자주 동일한 지역에 걸쳐 데이터를 취할 수 있습니다.
EnMAP이 팔콘 9에서 벗어났을 때, 로켓은 두 개의 다른 페이로드를 배치: 옴니 스페이스라는 미국 회사에 대한 LEO-1라는 이름의 작은 우주선, 그리고 88 파운드 (40 킬로그램) 그놈 3 콜로라도 기반의 회사 PlanetiQ라는 이름의 무선 신비 대기 모니터링 위성.
낮은 궤도로 이동한 후, 팔콘 9는 나머지 수송기 페이로드를 방출했다.
다른 페이로드에는 사텔로직의 상업용 지구 관측 함대에 5개의 우주선이 포함되어 아르헨티나 회사의 별자리가 22개의 위성으로 늘어났다. 수송기 4에서 발사 된 Satellogic "NewSat"위성 중 하나는 향상된 카메라와 온보드 컴퓨터가있는 업그레이드 된 우주선 모델입니다.
수송기 4 발사에 3개의 포메이션 비행 우주선이 있었는데, 미국 회사가 지상파 무선 신호의 출처를 감지하고 찾기 위해 위성 별자리를 건설했습니다. HawkEye 360은 RF 모니터링 위성이 최근 러시아 군대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함에 따라 우크라이나에서 GPS 간섭을 감지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 엑스의 수송에 타고 위성 4 팔콘 내부 캡슐화 하는 동안 라이드 쉐어 임무 9 로켓의 페이로드 공정. 독일의 EnMAP 위성은 스택 의 상단에 볼 수 있습니다. 신용: 스페이스 엑스
위성을 통해 표준 휴대 전화를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버지니아 기반의 회사 인 Lynk Global은 트랜스포터 4 임무에 여섯 번째 우주선을 발사했다고 회사의 CEO 찰스 밀러 (Charles Miller)는 말합니다. Lynk 타워 1이라는 이름의 이 위성은 Lynk Global이 연방 통신 위원회와 상업 서비스를 신청한 최초의 위성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광대역, 음성 및 문자 메시지에 대한 양방향 연결을 제공하는 우주의 셀 타워와 유사한 기술을 말합니다. Lynk 타워 1의 발사 무게약 했다 132 파운드, 또는 60 킬로그램, 밀러는 우주 비행 지금 말했다.
수송기 4 임무에 다른 위성 포함 MP42, 리투아니아에서 NanoAvionics에 의해 개발 된 마이크로 위성 플랫폼에 대 한 새로운 디자인. BRO-7 CubeSat, 작은 서류 가방의 크기에 대 한, 프랑스 시작 에 대 한 시작 했다 보이지 않는 랩스, 해상 감시를 위한 위성의 별자리를 필드.
노르웨이 군대의 연구 기관인 노르웨이 국방 연구 시설은 ARCSAT 6유닛 큐브사트(CubeSat)를 출범하여 북해와 북극 지역에서 UHF 전술 통신을 시연했습니다.
트랜스포터 4 임무는 또한 기술 데모 임무를 위해 체코에서 BDSAT라는 큐브사트, 브라질 브라질리아 대학의 알파Crux 교육 및 기술 데모 CubeSat, 그리고 샤쿤탈라라는 이름의 인도 원격 감지 스타트업 픽셀의 작은 위성을 출시했다.
또한 있었다 12 작은 "피코 위성" 수송에 4 군단 기술에 대 한 임무, 우주 소유 회사. 군단은 데이터 속도의 위성 통신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군단 위성의 각 빵 조각의 크기에 관한 것입니다.
이탈리아 회사 D-궤도위성도 수송기 4 임무에 팔콘 9 로켓에서 배치했다. D-Orbit의 ION 위성 운반선 차량은 팔콘 9에서 날아가 다음 몇 주 안에 7개의 작은 우주선을 방출합니다.
클레오는 D-궤도의 고객이 아닙니다. 클레오스는 스페이스플라이트 고객이며 D-Orbit과 협력하여 배포했습니다. 우리는 출시 계약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뉘앙스처럼 보일 수 있지만, 우리의 법률 팀은 우리가 제대로 명시 얻을 정말 구체적이다.
D-궤도의 캐리어에 페이로드는 룩셈부르크의 클레오스페이스에서 네 개의 우주선을 포함한다. 클레오스는 1월에 스페이스엑스의 트랜스포터 3 미션에서 라이드쉐어 발사 브로커인 스페이스플라이트(Spaceflight)와 계약을 맺었지만 위성은 발사를 놓쳤다.
우주비행은 D-궤도와 협력하여 수송기 4에서 클레오스 위성을 발사했다. Kleos는 위성이 무선 주파수 전송을 감지하고 지리적으로 배치하여 정부와 상업 고객을 위한 해양 활동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클레오스 임무는 수송기 4 발사에 날아 세 호크 아이 360 우주선과 유사하다.
칠레에서 세 개의 대학 건설 CubeSats도 D-궤도의 위성 캐리어 모듈에 타고, 그리고 ION 차량에 부착 남아있을 페이로드는 Upmosphere의 네 클라이언트에서 작은 항목을 운반, 고객이 궤도에 비행나무 상자에 기념품과 기념품을 배치 할 수있는 숙박 시설을 제공하는 이탈리아 어 업모 스피어의 네 클라이언트에서 작은 항목을 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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