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는 2021년 초 이후 약 50% 하락했습니다.
CFOTO | 미래 출판 | 게티 이미지
비트코인 은 연준이 우려하는 것보다 덜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 대한 희망이 암호화폐의 안도 랠리를 촉발함에 따라 한 달 이상 만에 처음으로 23,000달러 임계값을 돌파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는 수요일 24시간 만에 8% 상승한 23,800달러까지 치솟았으며 6월 중순 이후 볼 수 없었던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Coin Metrics 데이터에 따르면 $23,330.80의 가격으로 마지막으로 거래되었습니다.
트레이더들은 다음 금리 결정 회의에서 연준의 부드러운 정책 조치에 대한 전망에 위안을 얻었습니다.
미국 중앙 은행의 긴축 통화 정책의 영향은 주식 및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한 자산에 큰 부담을 주었습니다.
비트코인은 2021년 초 이후 약 50% 하락했습니다.
암호화폐 대출 기관인 Nexo의 CEO인 Antoni Trenchev는 ”이것이 반드시 암호화폐 약세 시장의 끝은 아니지만 비트코인에 대한 안도 랠리는 이미 기한이 지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renchev는 ”비트코인은 불안한 한 달이 지난 후 발판을 찾기 시작했으며 다음 주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중앙 은행은 다음 정책 회의에서 금리를 다시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제 전문가들은 이번에는 100bp 가 아닌 75bp로 덜 공격적으로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전통적인 금융 시장과 무관한 가치의 원천으로 선전되었습니다. 그러나 제도적 자본이 디지털 자산에 쏟아지면서 연준이 금리를 인상하고 거래자들이 주식을 떠나자 그 주장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Bitbank의 암호화폐 시장 분석가인 Yuya Hasegawa에 따르면 22,700달러를 넘는 랠리는 암호화폐가 이제 200주 이동 평균을 회복하여 ”추세 반전”을 위한 기술적 토대를 마련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는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추려면 시장이 조금 더 확신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에 대한 단기 전망은 낙관적이며 이번 주에는 약 29,000달러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한편, 거래자들은 일부 대형 암호화폐 회사의 유동성 문제로 인한 최악의 극심한 시장 감염이 진정 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베팅하고 있습니다.
WATCH NOW
비디오 20:20
스테이블코인이 암호화폐의 중추가 된 방법
일부 주목할만한 벤처의 붕괴로 인해 시장에 파급 효과가 발생함에 따라 디지털 통화는 지난 몇 달 동안 엄청난 판매 압력을 받았습니다. 소위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인 Terra 는 5월에 거의 0에 가깝게 급락하여 궁극적으로 암호 회사 셀시우스, 쓰리 애로우 캐피털 및 보이저 의 파산 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
이더리움 ‘병합’
암호화폐의 다른 곳에서는 이더가 1% 이상 상승한 1,543.76 달러를 기록했으며, 다른 소위 ”알트코인”도 상승했습니다.
두 번째로 큰 토큰은 ”병합”으로 알려진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대한 낙관론에 힘입어 지난 7일 동안 40% 이상 상승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제 이더리움을 환경적으로 의심스러운 암호화폐 채굴에서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옮기는 업데이트가 9월 19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은 에너지 집약적 특성으로 인해 기후 변화에 기여한다는 비판을 받고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산불이 만연함에 따라 이더 거래가 환경에 덜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약속이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Hargreaves Lansdown의 수석 투자 및 시장 분석가인 Susannah Streeter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