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경우에는 립스틱보다는 입술보호제나 립글로스를 이용하고 보습팩을 하는것도 좋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입술이 따끔따끔 갈라지는 것 같을때도 있었죠. 그럴 경우에는 시험때이거나 많이 피곤하거나 할때
인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비타민 C를 충분히 (말씀하신 영양소가 이거 아닐까요? ) 섭취한 후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될 것같네요..
그리고 또 찾아보니 늘 입술이 탈 트고 딱지가 생기는 분은 생식기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퍼왔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슴다. ^^
*건강상
건조한 장소에 오래 있지 않아도 늘 입술이 마르고 트면서 껍질이 일어나고 벗겨지는 사람이 있다. 이미 말한 바 있지만, 입술은 생식기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어서 입술에 각종 트러블이 생기면 생식기 쪽으로도 이상이 온다.
입술이 건조하면서 트고 벗겨지는 여성은 거의 틀림없이 냉 대하로 고생한다. 따라서 입술에 혈색이 돌지 않고 자꾸만 마르거나 트는 여성들은 화장으로 이를 감추려 하지 말고 일단 생식기에 이상이 없는지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그 밖에도 비장에 이상이 있으면 입술이 트는 경우가 있는데, 비장을 튼튼하게 하면 말끔히 치료된다.
*미용상
얼굴이 푸석해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도 모자라 설상가상으로 입술까지 고생을 시키게 되는 이유는 춥고 건조해진 신체 내부에 있는 원인도 있지만 그보다는 외부환경으로 인한 손상이 강합니다. 이때 자칫 립스틱을 잘못 사용하면 입술의 피부는 더욱 갈라져 찢어지고 피도 나며 가렵고 쓰라린 통증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피부염(알레르기, 아토피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더욱 흔하게 일어나게 되는 것이 바로 입술질환입니다.
(해결방법)==== 우선 입술을 빨거나 깨물고 있지는 안는지 확인해보시고 절대 뜯어지는 입술피부가 느껴진다고 해서 물어 뜯거나 손으로 건드려서는 안됩니다. 따듯한 물에 입술을 마사지해주고 보습제, 영양크림, 에센스를 발라줍니다. 또한 자극적이거나 강한 음식을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하고 양치질을 하더라도 치약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요.
** 립 팩 **
알코올성이 없는 스킨을 살짝 바르고 입술 전용 연고나 보습크림 또는 영양 크림들을 에센스 2방울 정도와 섞은 후 듬뿍 바르고 비닐랩으로 밀폐하면 흡수도 빠르고 입술에 좋은 치료 방법이 됩니다. 건강한 입술을 가졌다 하더라도 평상시에도 립팩을 해주는 것은 매우 좋은 관리법입니다.
*case
(질문)
입술에 물집이 자주생기고 트면서 갈라져요. 그리고 검은 점도 생기는데 가렵고 따가워요.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 답변 )
입술에 흔히 잘생기는 두가지질환을 설명해 볼테니 어느 것이 본인의 증상과 유사한지 비교해보세요. 우선 단순포진이라는 바이러스성 질환이 있는데 이는 입술부위에 대개는 한번 발생한 자리에 수포가 몇개 모여 생기는 질환으로 몸 컨디션이 악화되어 저항력이 저하됐을 때 대개 발생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기존 병변외에 더욱 번져 다른 부위에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대부분 특별한 치료없이도 저절로 호전되며 심하게 앓고 난 후에는 약간 흉이 남을 수도 있어요. 치료는 푹쉬고 의사선생님의 처방에 따라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해야 되지만 초발 1주내에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재발이 잘 되는 병입니다.
두번째 흔히 입술에 오는 질환은 찬바람이 불고 쌀쌀한 가을,겨울철에 입술이 트고 갈라지고 하는 자극성 접촉피부염인데 이는 꼭 찬계절이 아니라도 바람이 부는 날에 야외에서 놀다온 후 입술이 트고 갈라지고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입술이 피부점막이므로 건조한 상태에 오래 노출하였을 때 보습력의 저하로 피부염이 발생됨을 나타내는 것으로 초기에는 입술건조를 막는 립그로스등을 발르므로 호전될 수도 있으나 심한경우는 피부과 치료를 요할 수도 있고 또는 이차적으로 캔디다라는 진균이 침범되는 때도 있습니다.당연히 가려울 수도 있구요. 검은점이 생기는 것은 우연이 점이 발생했겠지요.
--------------------- [원본 메세지] ---------------------
저는 항상 입술이 트고 자주 갈라지거든요.
엇! 키스 찌~인하게 했나봐!하는 놀림까지 듣죠 -_-
제 친구는 자꾸 입술이 트는 건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라는데
그게 뭔지는 모르겠대요.
아시는 분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