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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패드 39B 일요일에 서, NASA가 계획된 극저온 연료 시험을 스크러빙 한 순간. 신용: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NASA 발사 컨트롤러는 카운트 다운 드레스 리허설을 위해 최초의 완전히 조립 된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 일요일에 초냉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를로드 할 계획을 호출,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거대한 로켓의 모바일 발사 구조를 환기하는 데 사용되는 팬들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상 팀에 대한 시간을 제공.
젖은 드레스 리허설로 알려진 연습 카운트 다운은 금요일에 시작되었으며 발사 대39B에서 322 피트 높이 (98 미터)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 일요일에 펌핑 극저온 추진제에서 절정에 달하기로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SLS 발사팀은 추진제 로딩이 시작되기 직전에 정오 EDT(1600 GMT) 직전에 시뮬레이션 카운트다운을 스크러빙했습니다. 카운트다운은 일요일 아침 대부분 일시 중지되었고, 출시 팀은 모바일 발사탑을 압박하거나 환기시키는 데 필요한 팬들과의 문제를 평가했습니다.
NASA의 아르테미스 발사 책임자인 찰리 블랙웰-톰슨(Charlie Blackwell-Thompson)에 따르면, 팬들은 탱크 동안 유해 가스가 쌓이지 않도록 이동식 발사기에 공기를 불어 발생시켜 화재 나 기타 비상 사태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팬 중 한 명이 일요일 초반에 곤경에 빠졌기 때문에 관계자들은 카운트다운을 잠시 멈추고 팀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사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발사 팀은 백업 팬으로 전환하고 카운트 다운을 계속 할 준비를했지만, 두 번째 팬은 다른 문제를 만났다, 블랙웰 톰슨은 기자 일요일 오후에 말했다.
"그 가압의 목적은 부하 중 유해 가스 침입을 방지하는 것이므로 양압을 제공합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따라서 누출이 있거나 패드에서 일종의 위험한 상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그렇지 않은 가스가 해당 지역에 침입하여 화재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팬 문제)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싶었고, 차량의 첫 번째 로딩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성에 착수하기로 결정했고, 내일 다시 달릴 준비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동식 발사기는 370피트(113미터) 높이에 있으며, 가스와 추진제를 로켓으로 라우팅하는 개폐식 배꼽 팔, 우주비행사들이 미래의 아르테미스 달 임무를 위해 오리온 우주선에 탑승할 수 있도록 하는 승무원 의 접근 용 팔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기 팬패드 39B의 둘레를 따라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로켓과 이동식 발사기에서 몇 백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팬의 공기는 발사대의 환경 제어 시스템의 덕트를 통해 라우팅됩니다.
블랙웰-톰슨은 엔지니어들이 오작동팬의 원인은 토요일 오후 늦게 뇌우가 치는 동안 패드 39B의 둘레 내부에서 관찰된 4번의 번개 공격과 관련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라운드 팀은 일요일 기자들과 의논할 때 여전히 팬들을 괴롭히는 문제였고, NASA 관계자들은 팬들이 문제를 일으킨 이유를 확신하지 못했다.
엔지니어들은 낙뢰가 우주 발사 시스템이나 지상 시설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결정합니다. 세 번의 타격이 발사대의 번개 탑에 부딪혔고, 또 다른 하나는 로켓에서 전기를 라우팅하는 데 사용되는 전차 배선 시스템을 강타하여 패드에 노출되었습니다.
NASA는 아르테미스 1로 알려진 첫 번째 테스트 비행을 위해 우주 발사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케네디의 카운트다운 리허설은 출시 당일 풀업 연습입니다. 카운트다운이 이륙 전에 마지막 단계로 진행되면, 시계는 주요 엔진 점화 직전에 T-마이너스 9.3초에 멈춥시다.
케네디의 지상 팀이 하룻밤 사이에 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NASA의 임무 관리 팀은 6 a.m. EDT (1000 GMT) 월요일에 만나 추진제 로딩의 시작을위해 "이동"또는 "이동"을 제공합니다.
그 추진제 적재는 7 a.m. EDT (1100 GMT) 거대한 보잉 내장 코어 단계에 대한 시작되어야한다, 로켓의 외부 피부에 얼음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오렌지 거품 절연으로 덮여.
패드 39B의 우주 발사 시스템의 이 보기는 로켓의 모바일 발사탑(왼쪽)과 플랫폼을 보여줍니다. 신용: NASA/조엘 코스키
화씨 영하 297도(영하 183도)로 차가운 액체 산소는 먼저 코어 단계로 로딩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화씨 영하 423도 (영하 253도)에 저장된 액체 수소가 패드 39B에서 로켓의 주요 단계로 펌핑하기 시작합니다.
액체 산소를 핵심 단계에 적재하는 데 약 3시간이 걸리며 액체 수소의 경우 1시간 반이 소요됩니다. 비행 중 추진체는 로켓의 RS-25 메인 엔진 4대, 우주왕복선 프로그램에서 남은 엔진 4대까지 8분 이상 지속되는 연소를 공급합니다.
그런 다음 발사 팀은 단일 Aerojet Rocketdyne RL10 엔진으로 구동되는 로켓의 극저온 상부 스테이지에 수소와 산소를 적재합니다. 여기에 로켓 일요일에로드 됩니다 추진제의 고장:
• 코어 스테이지 액체 산소: 196,000 갤런
• 코어 스테이지 액체 수소: 537,000 갤런
• 상부 단계 액체 산소 : 5,000 갤런
• 상부 단계 액체 수소 : 17,000 갤런
카운트다운이 일요일 오후에 T-마이너스 10분 마크에 도달하면 또 다른 30분 빌드인 홀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최종 "이동 / 아니오 이동"사전 출시 준비 설문 조사 후, NASA 출시 디렉터 찰리 블랙웰 - 톰슨은 재개 카운트 다운 시계에 대한 승인을 줄 것이다.
모든 계획에 따라 간다면 카운트 다운은 2:40 p.m. EDT (1840 GMT)의 시뮬레이션 발사 시간을 목표로합니다 월요일. 카운트다운 의 마지막 10 분, 코어 단계와 상부 단계 추진제 탱크는 비행 압력에 가져와, 부스터는 무장하고, 로켓은 내부 전력으로 전환됩니다.
카운트다운은 T-마이너스 33분에서 차단되고 T-마이너스 10분 홀드로 재활용됩니다. NASA의 발사팀은 일요일 오후 말 터미널 카운트다운을 통해 두 번째 달리기를 계획하고 있으며, 주요 엔진이 점화되기 직전 T-마이너스 9.34초에서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핵심 단계와 상부 스테이지는 극저온 추진제의 배수될 것이며, NASA 엔지니어들은 드레스 리허설 중에 로켓의 성능을 평가한 후 최종 발사 전 테스트 및 마감을 위해 로켓을 차량 조립 건물로 롤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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