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파즈113 입니다. ~~ !!
[4차] (2023.07.08) [도봉산] 송추계곡 ~ 송추南능선(여성봉~오봉)~오봉능선~도봉주능선~우이암~우이南능선 1부.
2023. 7. 8(土) 10:06경 입니다. 오늘은 혼자 등산을 하려고, 천천히 지하철을 타고
무조건 “구파발역”으로 이동을 해봅니다.
천천히 아침을 먹고, 어디를 갈까? 좀 고민을 했었습니다.
BUS를 타고, 북한산성 입구에서 하차를 한 후, “의상능선 ~ 비봉능선 ~ 비봉南능선” 으로 하산을 해볼까 ?
아니면,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산 포함) 28좌 완등” 뱃지가 하나 모자라는 “도봉산 여성봉” 이나 가 볼까 ?
Bus 정류장에서 엄청 고민을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봉산 송추계곡을 통하여 처음으로 “송추南능선”을 올라가 봅니다. 신기한 모습의
"여성봉”과 “오봉”을 구경하고 “우이南능선”으로 하산을 했습니다.
[상방향] 송추감리교회 ~ 송추계곡 주차장 ~ 오봉탐방지원센터 ~ 송추南능선(여성봉~오봉)
[하방향] 오봉 ~ 오봉능선 ~ 칼바위 ~ 도봉주능선 ~ 우이암 ~ 우이南능선 (원통사 ~ 북한산 우이역)
* 초록색은 오늘 처음 가본 곳 입니다.
요즘, “구파발역”을 유독 많이 오게 됩니다.
조선시대 각 지역의 “파발” 띄우기 위해, 만들어 졌던 역관과 역 인데…
저는 북한산 이나 도봉산을 가려고 많이 오게 됩니다. ㅎㅎㅎ /
지하철을 타고 오면서, 오늘은 어디를 갈까 ?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북한산의 멋진 “의상능선~비봉능선”을 타고 가다가…
아직까지 가보지 못한 “비봉南능선”으로 하산하여 지난번 처럼 “이북5도청” 근처로 갈까 ??
아니면, 트랭글 북한산 28좌 완등을 위하여, “도봉산 여성봉” 을 갈 까 ??
오늘, 아침 기온이 장난이 아닙니다. 10시 부근인데 벌써, 29도를 넘기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의상능선~비봉능선” 갔다가 … 미 등지인 “비봉南능선”으로 하산을 하기가 좀 부담스럽습니다.~
TAXI를 기다려도 잘 오지 않습니다.
할 수 없이 BUS를 기다려 봅니다. 704 / 34번 두 대가 송추 방향으로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704'번 BUS보다 '34번‘ BUS가 먼저 와서, 34번 BUS를 탔습니다. 사람들이 무지 많이 탑니다… ㅎㅎㅎ
“의상 능선”을 가려면 … 북한산성입구에서 내려야 하는데… 아직도 갈등 입니다. ㅋㅋㅋ
효자2통은 “숨은벽 능선” / 솔고개는 “상장 능선”
/ 그나 저나, “여성봉”으로 갈려면…
북한산 국립공원 송추계곡으로 갔다가, “오봉탐방지원센터”에서 올라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역시, “북한산성 입구”에서 대부분 승객들이 거의 다 내립니다. ㅎㅎㅎ
/ 오늘은 “도봉산 여성봉”을 가야하는 팔자(?) 인가 봅니다. ~~~ ㅎㅎㅎ
그럼, 산행기를 같이 확인해 보시지요 ~~
계속해서 2부로 이어 집니다.
[첨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