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3D 대작 '아바타'가 결국은 '타이타닉'을 침몰시키며 전세계 역대 흥행 1위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되었습니다.
'타이타닉'이 벌어들인 총 수입 18억4000만 달러를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상영중이기에 '아바타'의 수입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로써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12년전 본인이 연출한 '타이타닉'을 넘어서 '아바타'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명실상부 카메론 감독이 전세계 역대 흥행 영화 1,2위를 석권하며 최고의 흥행감독이자 명감독으로 등극하는 순간입니다.
비록 '타이타닉' 12년 영화이고 그때와 지금과의 물가차이, 그리고 '아바타'의 3D 영화관 상영(일반 영화보다 높은 상영료)로 관람 인원 수에서는 '타이타닉'이 앞선다고 보지만 아직 '아바타'는 갈길이 남아 있기에 관람 인원도 '타이타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역대 외화 흥행 1위와 외화 첫 100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고 현재 '괴물', '왕의 남자', '태극기 휘날리며', '해운대', '실미도'에 이어 역대 흥행 6위에 오르며 '실미도'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지켜봐야겠지만 '아바타'는 더 높은 기록들을 세워가며 세계 최고의 영화로 등극하게 될 것인데 '아바타'뿐만 아니라 후에도 좋은 영화들이 계속 제작되어 영화산업이 더욱 발전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한국영화 시장도 지속적인 발전으로 먼 훗날에는 '아바타'를 뛰어넘는 대작이 한국영화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우리 중년들이 앞으로 살아갈 화두는 문화(culture)와 건강(health)입지여,,,한번 보시고 느끼셔유.
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