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AH-1 코브라의 후속교체를 위해 AH-64 아파치를 개발하자, 러시아는 MI-24 힌드의 후속헬기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카모프와 밀사에 경쟁개발을 시켰다. 그 결과 카모프에서 개발한 Ka-50 Black Shark가 밀사에서 개발한 MI-28 Havoc를 누르고 러시아 육군의 차세대 공격헬기로 채택되어 1997년 6월 최초 비행을 했으며, NATO 에서는 Hokum으로 명명하였다. Ka-50은 세계 최초 1인승 공격헬기로 전투기와 유사한 사격통제 시스템을 채택하였고, 이후 야간 공격능력을 향상시킨 2인승 Ka-52 엘리게이터를 개발하였다. 2중 반전 로터를 채택하여 회전익기 중에서는 가장 속도가 빨라 공대공 전투에서는 아파치나 타이거보다 유리하다. |
첫댓글 블랙샤크로군요... 타격훈련 동영상을 본적이잇는데..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었던...
호컴 대단한놈이지요.. 공중전에서도 경전투기정도는 상대할수 있는...
그럼 이제 대전차헬기의 1인자는 AH-64D롱보우아파치가 아니라 요녀석이에요?
일단 공대공 전투 능력은 호컴이 아파치를 뛰어넘습니다.
대전차전은 아파치가 우수합니다.
3차불곰 사업때 정말로 들여오고는 싶은 기종인데... 우리나라하고 스펙이 안맞아서 못들어오는 호컴.....대략안습!!
ti님 스펙은 제원입니다.. 제원이 안맞아서 못들어온다는 소리는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ti님 께서 말씀하시는것은 미제와 데이터연동인가 호환성이 없어서 못들어온다는것 같은데.. 시스템과 하드 조금만 교체 해주면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조작법이 달라서..
아니...얘였어?3차대전1기다봐도모르겠던데...
산둥반도 상륙작전 파트 전 부분이었을 겁니다. 한국군 아파치 헬기와 러시아군 Ka-50 의 대규모 공중전 부분이 있었지요. 개인적으로 그 부분을 상당히 흥미롭게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