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타임즈 Ⓒ 김정수 기자)_(재)서산시복지재단(이사장 장갑순)은 지난 4일 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원장 김주영)에서 지역 내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시장놀이 수익금 850,700원을 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수익금은 원내 아동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하여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통해 마련되었다. 또한 각 가정에서 모금한 저금통도 함께 기부하여 기부의 의미를 더하였다.
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 김주영 원장은 “시장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경제관념을 배우고 직접 수익금을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실천에 동참하겠다.” 라고 말했다.
장갑순 이사장은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 선생님들과 아이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사리 같은 손으로 모은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재)서산시복지재단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연합모금사업으로 정기기부, 일시기부, 현물후원 등 기부금 모집을 하고 있으며, 기부참여를 희망할 경우 재단 홈페이지(www.seosanwf.or.kr)와 전화(041-660-0257)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