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목서에요..향기가 좋답니다..겨울내내 꽃이 핀다는데 벌써 2달 가까이 꽃들이 계속 피고 있어요..

한달전쯤 심은 히야신스중에서 연핑크색이 제일 먼저 개화하네요..

오렌지쟈스민을 좋아해서 소품 키우다 큰애를 들였답니다..꽃망울을 가득 물고 있는데 한번에 피질 않고 몇송이씩만 순서대로 피네요..

작은 소품으로 키우던 오렌지 쟈스민 참 작죠? 그런데도 꽃 피고 열매 맺고..나무가 작아서 열매는 하나만 남기고 다 잘라주었답니다..

꽃이 거의 져가는 프리지어에요..옆의 화분은 백합을 심어놓았는데 아직 싹나기 전 모습..

이 양란은 지금 조카며느리출산으로 축하선물로 보냈답니다...아직 젊은데 이모할머니가 되었네요..^^ 축하해주세요..^^

대형오도라의 아가모습이에요..그런데도 크죠? 잎사귀가 시원스레 크고 멋져서 관엽중에서 사랑하는 아이랍니다..

프리지어 한창 꽃필때 모습..


오렌지쟈스민 꽃핀모습..옆의 작은 초록열매가 저윗사진의 주홍색열매되기전 모습이에요..

옐로우쟈스민 과 옆의 꽃들은 단정화랍니다..
이 노란쟈스민은 개화가 참 힘드네요..한송이 피고 진후에 다른 꽃한송이 피고 ..환경이 잘 안맞는지..
꽃향은 은은한 비누향기가 나네요..아주 산뜻한 향기...

가랑코에색중에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흰색 가랑코에랍니다..꽃이 활짝 피기전엔 연두빛과 노란빛을 보여주고 활짝 핀후에야 하얀색이에요..^^

미니장미..작아도 장미향기가 솔솔 나요..

요녀석 이름이 여럿이던데 이름이 안이뻐서 까먹었네요..^^
첫댓글 화초를 너무 정성스럽게 이쁘게 잘키우셧네요 비법좀 갈켜주세요^^*
비법이랄건 없고요..실내공기를 가을까진 베란다창문 거의 열어두다시피 키웠고요..겨울인 지금은 공기환기를 하루에 한번에서 두번정도...그리고 가끔 액체비료랑 고체비료를 화초따라 적절히 주고..벌레 생기나 잘 살폈다가 초기에 다 잡아주고..흙이 완전히 마르기전에 물을 흠뻑주기..뭐 화초마다 다르긴하지만요..화초별로 키우기요령을 스크랩해두셨다가 키우면서 참고하면 좋아요..
대단한 정성이 아니면 화초는 키우기 어렵더라구요. 정말 존경합니다.^^
맨마직막은 옥천 앵두네요 ^^
^^ 옥천앵두^^... 울나라에선 그리 부른다는데 서양에선 예루살렘체리라고 부른다네요..
관엽은 나름 자신이 있는 품목인데..꽃은 너무 어려울것 같아 엄두도 못내고 있습니다 너무 잘 키우고 계시네요...^^ 사랑으로 크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예쁘네요...^^
와~~~ 봄이네요.. 이추운날에 봄향기 듬뿍 맡고 갑니다...... 부럽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랑초 물조아해요 베란다월동가능하고요 전 요즘엔 일주일에한번 주는데..
보라 사랑초화분이 4개인데 물주는 기간이 다 틀려요..겉흙이 보사시하게 마른듯했을때 물 흠뻑 준답니다..젤 작은 화분아이를 제일 자주 줘요..아무래도 뿌리가 꽉찬듯..^^ 추운지라 분갈이를 미루고 있어요..
프리지어 밑에 바이올렛... 번식력도 강한 녀석인데...일찍이 봄을 만끽하고 갑니다.
아..맞아요..바이올렛..^^ 키우기 어려울줄 알았는데 의외로 겨울 실내에서 잘 크네요..
프리지아 정말예뻐요!우와~^^
머찌구려!
정말 이쁘게 키우시네여~ 요즘 원예 배우느라고 식물에 관심이 많은데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더라구여^^정말 부럽습니다~
봄도 아닌데 꽃이~~넘 부럽사와요. 울집 화초는 다 초록색뿐인데...그래두 다행히 난 하나가 꽃대를 올렸지뭐예요. 넘 행복하답니다. 화초를 넘 잘 가꾸시네요.
겨울이 환하겠어됴. 정말 손이 많이 가고 힘든데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화분을 좋아하는데 꽃은 자신이 앖어요
와~아 정말 이쁘다.. 한 겨울에도 꽃을 보고 사니 눈과 맴이 즐겁겠당.
단정화 베란다서 키우시나요? 울집단정화는 베란다서 월동중인데요 잎들이 노랗게 우수수 떨어지던데요 ㅡㅜ..넘 부러워요~
바이올렛..잘키우셨네요..울집 단정화도 삐리한데..즐감하고갑니다.
와~~ 화분 정말 잘 가꾸시나봐요~~ 저렇게 꽃피우기 힘든데~~ 대단하심다~~ 짝짝짝 가랑코에 꽃잘피게 하는 방법좀 갈켜주세요~~ 저희집 지금 봉오리 올라왔는데 꽃이 두세개네요~~ 님꺼처럼 저렇게 소담히 펴야하는데~~~
와~~하늘정원인데요 너무 보기 좋아요.노하우 대단하세요!!!
완전히 화원집 같아요~
사계절내내 꽃을 보시겠네요...부럽삼...
겨울에도 꽃과 함께하시니 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