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을 위장한 전화금융사기 주의
최근 농협전산장애를 틈타 블특정 영업점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표시된 전화로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실명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등 전화금융사기 시도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농협에서는 전화로 절대 고객의 이름 및 실명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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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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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농협전산장애를 틈타 블특정 영업점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표시된 전화로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실명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등 전화금융사기 시도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농협에서는 전화로 절대 고객의 이름 및 실명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고객정보요구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시도이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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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피싱)사이트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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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가장한 위장 사이트를 통하여 ‘보안승급’이라는 명목으로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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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인터넷뱅킹 위장사이트 |
(예시)banking-nonghyyup.com, banking-nonghyuup.com, banking-nonghyupp.com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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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위 화면처럼 인터넷뱅킹 사이트내에서 고객정보를 입력받고 보안등급 또는 이체한도가 상향될 수 없습니다.
위그림과 같이 기존 인터넷뱅킹 사용중인 고객에게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 절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발견 즉시 아래의 번호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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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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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고객지원센터 : 1588-2100,1544-2100 |
한국인터넷진흥원 : 해킹/스팸/피싱/개인정보침해신고 (02)118 |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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