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끓이기 권고는 잠재적인 질병의 위험이 있으므로 수돗물을 먼저 끓이지 않고 마시거나 섭취하지 말 것을 주민들에게 경고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장비 고장, 누수 또는 파이프 파손, 상수도 소독제 부족으로 인해 상수도가 오염될 수 있을 때 수돗물 끓여 마시기 권고가 발령됩니다.
질병관리센터(CDC)에 따르면, 오염된 물에는 이질과 같은 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 또는 크립토스포리디움과 같은 기생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사병을 포함한 이러한 미생물로 인한 질병은 날음식이나 덜 익힌 음식을 먹거나 손을 제대로 씻지 않아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역에 물 끓이기 권고가 발령될 때 궁금해하실 수 있는 몇 가지 질문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질문 #1 물 끓이기 권고 발령 중에 끓이지 않은 수돗물을 사용하여 양치질을 해도 안전한가요?
답변: 아니요
아니요, 물 끓이기 권고 발령 중에는 끓이지 않은 수돗물을 양치질에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CDC는 끓인 물이나 생수로만 양치질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뉴욕주 보건부는 "입에 넣거나 섭취하는 모든 물은 끓인 다음 식혀서 소독하거나 다른 공급원을 이용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양치질할 때 생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질문 #2 물 끓이기 권고 중에 샤워나 목욕을 할 수 있나요?
답변: 상황에 따라 다름
뉴욕주 보건부는 건강한 사람은 물을 삼키지 않고 상처가 없으며 "사용 금지" 통지가 없는 한 샤워, 목욕, 면도를 할 때 물을 사용해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주 보건부는 열린 상처, 베인 상처, 물집 또는 최근 수술 상처가 있는 사람, 면역력이 약하거나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끓인 후 식힌 물을 사용하여 샤워나 목욕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첫댓글 텍사스도 그래야 한다는거죠?? 양치질 지금까지 수돗물로 했는대…
boil water notice가 떴을 때 이렇게 하라 라는 기사인 거 같습니다.
https://www.austintexas.gov/page/austin-water-boil-water-notice
여기서도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