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글제국 지산리조트 제3차 수요모글크리닉 전경입니다.
오늘은 모글코스가 크고 깊어서 입문자 분들이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하여 낮에는 습설로 좋았다던데, 밤에는 강설로 좀 여려웠습니다.
그래도 기본기가 있는 분들은 아무렇지 않게 달리시더군요.
역시, 모글은 기본이 제일 중요한 운동입니다. (스택포지션)
아래 사진은 강습후기용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가급적 사진에 글을 새겨 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 아래 캡션을 중복해서 쓰는 것은 인터넷 검색에 걸리게 하기 위함이니 널리 양해 바랍니다.
그냥 사진만 보아도 그날의 열기를 충분히 느끼실 것입니다.
23년간 변하지 않는 모글제국 수요모글크리닉을 사랑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모글제국 23주년
SMX
-. 모글제국의 수요모글크리닉 데스크 담당자 및 행사장 설치 담당자 입니다. 서지원 코치와 박서진 선수는 모글제국의 핵심 제다이들이죠.
-. 무대처럼 행사장을 만드는데 SMX 박서진 선수의 지난 10년간 패트롤 생활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30분만에 '뚝딱' 행사장 완성!!
-. 오늘 수요모글 데스크 담당은 두번의 올림피언 서지원 코치입니다. 늦게 오시는 분들을 위해 8시20분까지 데스크를 운영합니다.
-. 수요모글크리닉은 무료강습이면서도 후기경품을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경품 후원은 팩션스키 수입사인 강남 스포츠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후원 업체 광고 좀 해드릴께요)
http://www.gangnamsports.co.kr/
-. 수요모글크리닉 신청서는 시즌에 한번만 작성하시면됩니다. 강습중 부상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 버거운 강사의 지시는 거부할 수 있다.. 등등의 내용입니다.
-. 서울에서 6시에 퇴근하고 오시면 대충 8시가 좀 넘습니다. 그래서 데스크를 좀 늦게까지 운영하오니 늦어도 꼭 오시기 바랍니다. 공식 강습마감시간은 9시 30분이지만, 보통 10시 넘어서 까지 합니다. (강사마다 다름)
-. 가급적 강습시간 10분전까지 (7시 20분) 모여 주십시오. 주의사항 전달과 반편성, 그리고 '후기왕' 경품 전달등이 있습니다.
-. 수요모글크리닉 모이는 장소는 5번 블루 리프트 앞, 시계탑이 있는 광장 입니다. 5미터 SMX 배너가 두 개 걸려 있어서 멀리서도 잘 보입니다.
-. 후기왕 경품은 후기를 쓰신분 중 운영진 회의로 세 분을 뽑아서 후기쓰신 분이 당일 강습을 받는 분에게 드리는 것입니다.
-. 후기왕 경품 지급식.. 오늘의 최고 하이라이트는 보리에 헬멧입니다. 후기왕 경품중에는 고글, 무료리프트권도 있습니다.
-. 2024년 제3차 수요모글크리닉입니다. 지금 일정으로는 5차 또는 6차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해마다 2월 중순에 마침)
-. 멀리서 보아도 모글이 많이 깊어 보입니다. 모글코스와 평사면과의 낙차가 뚜렷하게 보입니다.
-. 오늘은 입문반과 초급반으로 나뉘어 강습을 하였습니다. 겨우 두 반인데도 모글코스가 꽉 찰 정도 였습니다.
-. 사진에서 왼쪽이 박순백 박사님의 입문반, 오른쪽이 28세 초절정 미녀강사 황지현 강사의 초,중급반입니다.
-. 서지원 코치님이 모글 키커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랜딩이 많이 얼어 스키어의 안전을 위해 오늘은 키커를 개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모글코스와 평사면의 낙차가 거의 2미터 정도 됩니다. 이게 말이 되는 건가요? 슬루프 눈두께도 2미터인데 모글은 그위에 또 2미터의 눈이 쌓여 있습니다. 지산 설질 클라스!!
-. 얼마나 많은 제설을 하는지.. 전국에서 가장 푹신한 모글입니다. 영하에 습도만 맞으면 무조건 제설합니다. 심지어 폐장 당일 아침까지 제설합니다.
-. 모글은 정말 예쁩니다. 모글 스파인 (모글 척추)이 잘 보이면 그 모글은 잘 만들어 진것입니다. 뚜렷하게 각진 부분이 보이시죠?
-. 모글 키커는 수,금,토,일 야간에 개방하지만, 스텝이 안전을 점검하여 '위험하다' 생각하면 예고없이 개방 못 할 수 있습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 중간 휴식공간에 모글이 만들어져서 입문자가 이동하기 많이 불편해 졌습니다. 그래도 모글 설질은 좋더군요.
-. 점프대가 있는 프리스타일 라인에는 모글 키커가 있어 랜딩 아래 20미터까지는 사람이 서 계시면 매우 위험합니다. 항상 위를 살펴 주세요.
-. 겨우 20명 정도 강습인데. 이렇게 모글코스가 복잡해집니다. 대규모 무료강습회는 가급적 주말을 피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저도 달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도저히 이곳을 뚫고 달릴 수 가 없더군요. 우리가 좀 양보해야지요. 그동안 무서워 입문도 못했다가 오늘 수요모글에서 첫 입문이신데..
-. 하나라도 더 배우겠다는 의지가 타오르는 눈 빛들!! 25년전에 이런 강습회가 있었다면 제 무릎도 고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반월상 연골 부분절제 수술)
-. 박순백 박사님반은 멀티반입니다. 스파르타식이라고 부르는 강습법. 아니 도대체 모글 한번도 안타보신 입문자를 두시간만에 완주라뇨???
-. 황지현 강사님은 모글제국 '수석강사님' 입니다. 28세 여성이라고 얕보면 큰 코 다칩니다. 이분 모글 달릴 때 옆에 계시면 진짜 빠른게 뭔지 알게 되실 겁니다.
-. 황지현 강사님은 유료강습도 하기에 홍보 한 번 해드리겠습니다. 너무 잘 가르치신다고 소문난 분. 모글 일타강사로 등극중!!
https://cafe.daum.net/mogulski/CEYt/18554
-. 모글에 서 있는 안정적인 자세 좀 보소.. 모글을 가지고 노시네요. 지난 20년간 제게 모글 배운 티가 팍팍 납니다.
-. 천천히 배워도 기본기가 확실하면 그다음부터 진도는 매우 빠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 '왕의귀한'이라 불릴만큼 모글강습의 초절정 고수이신 박순백 박사님의 입문반. 무늬만 입문반, 실제는 보겐으로 트레인!!.
-. 모글이 좀 이상하게 생긴 부분이 서너군데 있습니다. 제설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그 이상 곳의 설질이 제일 좋습니다.
-. 모글제국 황지현 강사님의 초급반입니다. 중급반 두분까지 합하여 총 10명을 강습하였습니다.
-. 손벽을 치는 모습으로 보아 또 '칭찬' 강습을 하시는 군요. 그래서 이분은 '고래도 모글을 탈 수 있게' 만든다는 별명이..
-. 박순백 박사님이 일명 '벤딩턴 (bending turn)이라 부르는 리트렉션 (retraction)을 평사면에서 훈련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계십니다.
-. 언웨이팅이 낮은 상태가 바로 벤딩 턴의 기초이지요. 좌우로 가압하시고 (다리를 길게) 중간 폴라인에서 엔웨이팅(다리를 짧게)
-. 헉!! 저걸 나보고 하라고??? 나 입문반 아님?? 여기 어디? 나는 누구? 다들 이런 표정이십니다.
-. 한분씩 자세를 고쳐주고 계십니다. 이런게 바로 크리닉 강습의 기본이죠. 정확한 이론을 배우면 나중에 혼자 연습을!!
-. 모글제국 초청강사 박순백 박사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25년전 천마산에서 원조 수요모글크리닉 창시자)
-. 지산의 모글 스타트 라인의 경사가 높아져서 정상에 서면 마치 월드컵 모글 경기장 느낌이 납니다. 저도 은근히 두근거립니다.
-. 모글이 너무 예뻐서 그냥 서서 보기만 해도 저절로 끌려가 달리고 싶어지는 모글입니다.
-. 횡지현 강사님의 초,중급반인데 '바디세퍼레이션'을 강습중인듯 합니다. 모글턴의 기초기술이죠.
-. 수요모글크리닉에서 처음 모글을 배우고, 나중에 국대가 되고, 두번의 올림피언이 되어, 다시 모글제국 강사로.. 이런게 '연어' 회귀론. 지난 10년간 국가대표로 전세계를 누비다가 결국에는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모글제국 선수반 제14기 박서진 선수입니다. SMX가 자랑스럽게 느껴야 할텐데.. 요즘 너무 고생만 하는 것 같아 미안합니다.
-. 28세 비키니 몸매의 황지현 강사입니다. 키 163cm 몸무게 48kg 직업 그래픽 디자이너 및 모글강사, 골프 못침, 골프 운전만 함. 남친 구함. 아래위 열살 커버가능!!
-. 모글제국 수요모글크리닉은 23년 전통의 대한민국 최고 모글무료강습회입니다. 모글제국을 후원해주시는 지산리조트 경영진에게 감사드립니다.
-. 모글 하단부입니다. 레벨2 시험 보시는 용평 핑크 모글과 비슷한 경사입니다. 이곳에서 완주하시면 레벨2 모글은 그냥 통과입니다.
-. 입문자분들이 제일 좋아하시는 코스이기도 하죠. 총 모글길이 300미터 중에 하단부 120미터 정도가 경사 12도 정도 됩니다.
-. 이건 연출사진인데.. 스키 앞이 떠 있는 모습에서 모글 경사를 가늠할 수 있지요. 팀 SMX 에서는 훈련으로 실제 듀얼도 자주 합니다.
-. 대한민국 모글 강습의 자타공인 '일타강사' 두번의 올림피언 서지원 코치입니다. 모글 조성 및 키커관리를 매일 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2월반 모글강습 홍보 한 번 해드릴께요.^^
https://cafe.daum.net/mogulski/CEYt/18552
첫댓글
무료 모글강습회를 위해 매주 반차까지 내면서 고생하시는 모글제국 스텝에게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 모글의 아버지로 불리시는 박순백 박사님과 28세 미녀강사 황지현 강사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모글제국 수요모글크리닉에 참여해주신 강습생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많이 배우셔서 또 나눔을 해주십시오.
금요일 모글 재조성날에 뵙겠습니다.
모글제국 23주년
SMX
대장님, 책은 언제 나오나요? 작년 9월부터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1인입니다
지난 9월에 나오기로 했었지요. 책의 구성과 내용은 완성 되었는데, 기술 중간에 들어가는 삽화 일러스트가 아직 미정입니다.
이걸 외주 업체에게 맡기려니 가격도 많이 올라가고 기술적인 자세도 원하는 모양이 잘 안 나오더군요.
그리고 8월에 제가 두번째 코로나로 고생 좀 하고 식구들이 연달아 코로나에 걸리는 바람에 출판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시즌중에는 모글 타고 회사 다니느라 좀 바빠서 책의 그림을 그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졸라맨' 스타일로 그리려고요, 사진도 좀 섞어서)
기다리게 해서 미안합니다.
양치기 소년이 된 지 오래지만, 서준호의 모글스킹 내년에는 진짜 출판 합니다.
성원해 주시어 고맙습니다.
2025년으로 연기되는군요. ㅠ
아닙니다. 제가 시즌 계산 방식으로 내년이라고 말하는 습관이.. 2024년 여름에 출판예정입니다.
모글클리닉답게 확실한 문제점을 집어주신 황지현 코치님 감사합니다. 한편으론 정말 놀랬습니다🫨🫨 항상 모글타면서 상체를 펴야 하는데 자꾸 구부정한 자세로 타서 아무리 영상을 보고 따라해도 고쳐지지 않았는데ㅠ ㅠ
어떻게 이렇게 한번의 문제점을 지적하시고 교정방법을 너무나 쉽게 풀어 주셔서 앞으로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방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료강습이라 솔직히 대충할 수 있는데도 열정적으로 티칭해주신 모글제국 관계자분들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