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선 연혁은 밑으로 가세요~!
661A & 661C(울산바위 추가경유 계통) - operated and administrated by Astra Transit
661B & 661D(울산바위 추가경유 계통) - operated by 가주트랜스, administrated by Astra Transit
1-1. 운행사
Astra Transit (661A/C 운행 및 661계통 관리)
가주트랜스 (661B/D 운행)
1-2. 노선 개발자 : Fantast
2. 운행방식 : 간선(샌프란시스코 면허)
3. 노선번호 : 661A(내선순환), 661B(외선순환), 661C(내선순환 울산바위경유), 661D(외선순환 울산바위경유)
4. 주요 경유지 (661A 기준. B는 A의 역순입니다.)
샌프란고개리조트 - 금문공원 - Presidio길 - 금문유원지(회화미술관) - 꽃길(Lombard St.) - [등대(Coit Tower) - 꽃게집(Fisherman's Wharf)] - 시계탑 - [소마구장/스피드웨이 - 호남민속마을/호남전망대] - 차이나타운 - 시청 - 금문공원 - 샌프란고개리조트 - (울산바위 - C,D only)
6. 운행시간
- 첫차시간(기점/종점) : 04:30(리조트 / A,B 동일)
- 막차시간(기점/종점) : 22:30(리조트 / A,B 동일)
- 배차간격(내선/외선 공통) : 12~15분(평일) / 10~15분(주말)
- 운행소요시간 : 한 바퀴 추정 A 1시간 27분, B 1시간 17분 (울산바위 올라갔다 오는 차는 +15분)
- 661C/D 운행시각표 (명시하지 않을 경우 D는 리조트 출발기준, C는 금문공원 북문 출발기준)
평일 - 04:30(D), 07:00(D), 09:30(C), 13:00(D), 15:30(C), 18:30(C), 21:30(C)
주말 오전 - 04:30(D), 05:15(D), 06:00(C), 06:30(D), 07:00(C), 07:40(D), 08:15(C), 08:50(D), 09:30(C), 10:00(D). 10:30(C), 11:00(D), 11:30(C)
주말 오후 - 12:00(D), 12:30(C), 13:00(D), 13:30(C), 14:00(D), 14:30(C). 15:00(D), 15:30(C), 16:00(D), 16:30(C), 17:00(D), 17:30(C), 18:00(D), 18:30(C), 19:00(D), 19:50(D), 21:30(C)
7. 인가 댓수 & 운행 댓수 - 전량 전중문형 가스차입니다. (주의 - 울산바위에 저상차는 안갑니다)
[661A/C - by Astra Transit] - 13대
2018년식 NSACFL(개선형) 입석 2대 - 빠지는 2대는 각각 전용예비, 최우선 공용예비로 격하
2017년식 NSAC저상 3대
2018년식(개선형) NSAC저상 3대
2015 NSACFL 입석 2대 -> 2019 NSACFL 입석(개선형) 4대 (101번에 가주트랜스 들어올 시에 차돌리기 예정.)
2020 유니버스 엘레강스 전중문형 1대
[661계통 공동예비 - by Astra Transit] 전용 1대, 타노선 겸용(이 노선에 최우선순위) 1대
둘 다 2018년식 NSACFL 시내입석형(2024년 11월까지는 정규차였던)
[661B/D - by 가주트랜스] - 12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일반(입석형) 2019년식(개선형) 3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일반(입석형) 2018년식(개선형) 6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8년식(개선형) 1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7년식 2대
8. 지정 차고지/주유소/충전소 : 주박차량은 평촌공영차고지로 공차회송합니다.
* 가주트랜스 측에서는 변경사항 있으실 시 덧글 바랍니다.
[TMI] 통합 전 각 노선들의 변천
[통합전 6211계열]
2015. 02. 24. : Astra Transit 측에서 신설.
2018. 12. 05. : 도담시내버스로 양도 및 정식승인. (도시발굴 우선인가권 대신)
2020. 03. 27.~ 2020. 05. 13. / 2020. 12. 01. ~ 2022. ??. ??. (1차 변경/현지 시각 기준)
캘리포니아 코로나 사태에 따른 전 주민 자가대피 행정명령으로 인해 해당 명령이 발효되는 기간 동안 운행중단. (3월 말~5월)
+ 위험도 체계로 개편된 이후 4단계 재발령 및 4단계 지역 준야간통금 행정명령 추가발효로 인해 코로나 상황 종료시까지 다시 운휴 (20년 12월 ~ ?)
3월 행정명령 보기 : https://covid19.ca.gov/img/Executive-Order-N-33-20.pdf
11월 행정명령 보기 : https://www.cdph.ca.gov/Programs/CID/DCDC/Pages/COVID-19/limited-stay-at-home-order.aspx
[통합전 6713]
15. 06. 24. : Astra Transit의 노선으로 승인신청
18. 12. 05. : 3권역 남부 노선우선신설권 대신 도담 측에서 당 노선 취득. (+정식승인)
(해당노선 : 6211/6211B, 6713번, 374번 인가 10대, 5522번, 102번, 572번, 376번, 9309번)
*운행사 변경 (Astra Transit -> 도담시내버스)
20. 03. 27. ~ 20. 05. 13. / 20. 12. 01. ~ ? (정식 1차 변경/현지 시각 기준)
운행중단. (사유는 위쪽의 6211계열에서 확인하세요.)
[다시 통합]
2021. 02. 11. - 6211계열+6713번 Astra Transit에서 인수. (도담시내 사업철수에 따른 인수.)
2021. 03. 31. (210213 신청) - 661A~D로 개편.
2023. 11. 27. (230907 신청) - 661B/D계통을 "가주트랜스" (선남도담 재창사)에 양도
2024. 5. 8. (240407 신청) - 제한구역 인가인수에 따른 호남전망대 추가경유 및 그에 따른 AC/BD 각 1대씩 증차 + 가주트랜스의 차돌리기에 따른 차량진 변경. <AFTER는 상단 참조.>
<BEFORE>
뉴 슈퍼 에어로시티 F/L 저상 2017년식 3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F/L 일반 2018년식 7대 (개선형 추정)
뉴 슈퍼 에어로시티 F/L 저상(개선형) 2018년식 1대
* 인수한 제한구역 특별운행허가 - 대상 폐선노선: 3612번
( https://m.cafe.daum.net/mm2busdriver/IrOH/367?svc=cafeapp )
첫댓글 가주트랜스 661번(B·D 계통) 차량진 교체 함께 요청드립니다.
[661B·D - by 가주트랜스] - 12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24년식 2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일반(입석형) 2019년식 3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일반(입석형) 2018년식 4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8년식 1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7년식 2대
※ 2024. 12. 2. (월) 첫차부터 운행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