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는 26~27일 양일간 교내 백호체육관, 도서관 시청각실 등에서 ‘2023 영진종합작품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작품전에는 주문식교육을 통해 성장한 학생들이 솜씨를 발휘한 신기술분야 작품, 산학연 프로젝트로 진행한 작품 등이 백호체육관 내 66개 부스에서 체험과 전시 형태로 선보입니다.
계열학과별 대표적인 작품을 살펴보면 컴퓨터정보계열은 기상 변화에 따른 ‘태양에너지 예측 AI시스템’, AI융합기계계열은 2023 학생부 논문대회서 전문대 중 유일하게 우수논문상을 받은 ‘운전자 및 주변 분석에 의한 졸음운전 경고 장치’ 작품을 전시 중입니다.
반도체전자계열은 ‘나만봐죠(스마트횡단보도)’,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회전전광판’ 건축과는 MZ세대를 위한 도시단독 주거 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전시디자인전공 홍보부스’를 설계 실현한 작품을 펼쳐 보이고 있습니다.
국방군사계열은 군 보급품 등 군수물품 전시, 무인항공드론과는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인 DIY드론을 전시합니다.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물 미용, 용품 작품,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웹툰, 원화, 일러스트, 뷰티융합과는 2023 F/W 캔들 4종과 클로드 모네의 작품 ‘수련’을 모티브로 한 네일아트 작품을 선보입니다.
체험형 작품과 발표, 공연, 경진대회 등도 다채롭게 펼쳐짐니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은 ‘SNS마케팅 경진대회’, ‘회계실무 전문가 경진대회’를, 호텔항공관광과/조리제과제빵과는 바리스타 체험관과 트로피칼 칵테일 체험관 운영, 뷰티융합과는 2023 트랜드를 반영한 젤네일아트와 헤어스타일링&헤어컬러브레이드 체험관을 운영하며 뷰티의 다양성과 트렌디함을 선보입니다.
한편 이 대학교는 26일 오전 11시 백호체육관에서 최재영 총장과 김동영 총학생회장, 계열학과 학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품전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