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면2봉지, 배춧잎 5장, 양배추잎 7장,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씩(청홍), 대파 1/2대, 호박약간,
소금,후춧가루,포도씨유
해물(오징어 2마리, 칵테일새우 20개, 바지락 1컵, 굴 1/2컵)
( 재료는 가감하세요.)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통으로 썬다.
만들기



1. 국물용 멸치와 다시마,무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면보에 거른다.



2. 배춧잎과 양배춧잎은 먹기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썰고
양파와 대파와 호박은 채썬다.
3.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씨를 제거한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청양고추와 채소를 넣어 볶다가
손질한 해산물을 넣고 청주를 넣어
센불에서 재빨리 볶는다.


5. 4에 멸치다시마육수를 넣고 끓이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6. 라면은 끓는물에 꼬들꼬들하게 삶아서
체에 받쳐 물기를 뺀뒤 그릇에 담는다.

7. 5를 붓는다.
─━☆그대가 머문자리 클릭☆─━??
첫댓글 안녕하세요^^여전히 여기서 활동이 좋으세요~~다사다난했던 한해는 지나고 싫어도 나이 한살과 함께 새해가 왔어요 올해도 항상 행복속에서 좋은 요리 많이 올려주시고
올 임진년해는 용이 승천하듯 좋은일 마구마구 생기시길 바랄께요..오늘 점심때 이렇게 하얀 짬뽕을 해 먹을까봐요 고마버요 바둑이친구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죠? 보내지 않아도 한 해는 또 그렇게 가 버리고 기다리지 않아도 새해는 또 이렇게 우리곁에 와 있네요...새해에는 더 나아지리란 희망! 더 좋아지리란 희망! 더 행복하리란 희망! 그리고 더 신나리란 희망! 희망찬 한해가 되리라 믿습니다 ㅎㅎㅎ...하얀짬뽕 맛있게 만들어 드셨죠? 과수원길님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담백한 맛이날것같네요..아이들이랑 어른들께 한번 해드려봐야겠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담백하고 깔끔한 하얀짬뽕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마워요^^꼭 해볼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