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27살이 된 구직자입니다.
저는 지방에서 건축학과 2년을 다니다가 편입학으로 조선공학과로 졸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부터 구직을 하는데... 잘 되지 않더군요.
설상가상으로 준비해둔 토익성적 (800점대) 가 이번 5월에 끝나버려서 정말 막막합니다.
그래서 요즘 여러군데 이야기도 들어보고 했는데, 건축과 교수신 저의 삼춘께서
새로운 길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지금까지 해둔것이 아까워서 매달리는것이 더 안좋다고 하셔서 다른 길을 생각해보다가
인테리어 내장 목수가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다가 여기저거 정보를 찾다보니, 다들 좋은 식으로만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혹시 관련일을 해보신분 있으시면 정보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같은 20대가 진입하는지, 또 그만두는 사람도 많은지 궁금합니다.
아! 참고로... 자격증은 CAD 2급, 소형선박운전면허, 요트운전면허, 컴활2급, 포토샵2급, 운전면허 1급이 있습니다.
배는... 운항을 해보적이 없지만 자동차는 아르바이트로 배달같은것은 해서 스틱차는 잘 운전합니다.
캐드는 대학교때 실습으로 한정도라서 전문가 정도는 아닙니다.
첫댓글 차징님을 소환한다?
차징님 여기 신입있습니다~
27에 한옥목수로 시작해서 현재는 작은 건설업체에서 현장소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내장목수 일당이 보통 18만원이고 팀장급이되면 27로 올라갑니다. 대신 연장을 직접 사서 관리해야하고 일당받을수 있는 목수가 되려면 1~2년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 이 분에게 물어보심이...
노가다는 부지런하면 돈좀 벌지만 조금이라도 게으르면 안됩니다. 늦게일어나거나 술마시고 다음날뻗거나 다음날 일하기로하고 빵꾸내거나 하면 일을 안시킵니다. 지금은 건설업이 호황이라 한달내내 쉬지도 못하고 일하지만 그만큼 돈을 버는데 불황에는 한달에 열흘도 못하기도 합니다. 많이 알아보시고 시작하시길...
일당받으면서 일할려면 1~2년정도라고 하셨는데, 그동안 옆에서 조수같이 계속 일하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목공소나 제재소 같은 곳에서 1~2년정도 일하고 들어가게 되는건가요?
@tae-guen 현장에서 청소하거나 자재올리고 내리고 목수들이 일할수 있게 잡일하는걸 먼저 해요
@처음과같은설레임 아하... 옆에서 단순한 일을 한다음에 하는거군요... 알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궁금한것이 생기면 또 질문하겠습니다!
@tae-guen 단순한대 존나힘들어요..
@처음과같은설레임 아! 궁금한것이 또있는데 보통 내장 목수분들 몇세까지 일을하시나요?
에이에이 저는 목수가 아님!
기술직이란게 다 그렇습니다. 바로바로 현장에서 뛸수는 없으니까 시다 몇년하다가 이제 이놈이 목수가 될 수 있겠다 싶으면 그떄부터 기술 하나씩 던져 주는식 이겠죠. 설레임님이 잘아시니까 뭐..
목수하시게 되시면 하다가 적응좀 하시고 짬도 늘었다 싶으면 단청쪽도 알아보세요. 단청일이 목수일보단 그래도 체력소모가 많이 덜한 작업이니. 오래하실 수 있습니다.
단청이라 하시면 한옥쪽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tae-guen 뭐 주업이 그쪽이고 일단 기술이란게 숙련이 되면 문어발식으로 여기저기 손댈 수가 있긴한데 단청쪽은 그렇게 잔가지는 없는 분야일 겁니다.
케드는 도면만볼줄알면됩니다. 진짜 사업까지하시게되면 3da max같은걸로 견적도하고해야겠지만요. 일당은 위에 설레임님이 거의다 이야기하셨는데요. 처음에 데모도하게되면 저렇게는 못받을겁니다. 그리고 힘들고요. 먼지많고, 조금 위험하기도합니다, 그래도 기술직이라 경력되고 성실만 바탕이 되면 밥벌이는 문제없다고합니다. 저는 가구목수였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