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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S 뉴스를 위해 작성된 스토리 & 허가를 받아 사용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 패드 39B. 크레디트 : NASA / 벤 스메겔 스키
NASA는 화요일에 지상 시스템과 관련된 일련의 관련없는 결함으로 인해 비행 준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거대한 발사기에 연료를 공급하려는 두 번의 초기 시도를 차단 한 후 기관의 새로운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에 대한 이틀간의 드레스 리허설 카운트 다운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부스터의 두 번째 단계에서 단방향 헬륨 가압 밸브의 문제 인 외로운 로켓 관련 문제는 발사대에서 해결할 수 없으며 엔지니어는 원래 계획대로 목요일에 연료 공급 작업 중에 초저온 극저온 추진체를 무대로 펌핑 할 수 없습니다.
대신, 팀은 목요일 아침 537,000 갤런의 액체 수소 연료와 196,000 갤런의 액체 산소로 SLS 핵심 스테이지를 로딩하고, 추진체의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능력을 테스트하고, 제어실 명령을 검증하고, 두 번의 터미널 카운트 다운 테스트 실행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검증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하나는 카운트 다운이 T-마이너스 33 초 마크로 체크 다운되기 전에 T-마이너스 10 분으로 재활용하여 문제가 실제 발사 카운트 다운을 방해 할 경우 필요할 수있는 절차를 테스트합니다.
두 번째 실행은 실제 발사를 위해 주 엔진 점화 명령이 전송되기 직전인 T-마이너스 9.3초까지 똑딱 거리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지상 발사 시퀀서 컴퓨터가 카운트 다운을 중지하고 테스트가 종료됩니다.
카운트 다운 테스트의 원래 목표는 액체 산소와 수소로 두 단계를 모두 로딩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발사 통제 센터, 모든 (지상 지원 장비), 자매 통제 센터를 테스트하는 것에 관한 것이 었습니다 ... 우리 모두가 발사 당일 환경에서 작동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라고 NASA의 첫 여성 발사 이사 인 Charlie Blackwell-Thompson은 말했습니다.
헬륨 밸브 문제를 감안할 때, 팀은 "상위 단계를로드하지 않고 우리가 갈 수있는 목표 중 무엇을 달성하고 달성 할 수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우리는 패드에있는 동안 가능한 한 많은 데이터를 얻고 싶습니다. 데이터는 우리를 인도하고 우리가 다음에해야 할 일을 말해 줄 것입니다. "
발사 전 어느 시점에서 추가 연료 공급 테스트가 필요한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간 극저온 추진 단계 또는 ICPS로 알려진 SLS 상위 단계는 핵심 단계가 채워지지 않는 한 추진체로 적재 될 수 없습니다.
어쨌든 개정 된 드레스 리허설 카운트 다운 테스트는 오후 5시 30 분에 시작되었습.m다. 계획대로 화요일. 모든 것이 잘되면 핵심 단계 연료 공급 작업이 오전 7 시경에 시작될 것입.m다. 목요일 오후 2시 40 분에 대한 컷오프가 있.m니다.
상부 스테이지에는 추진체가 적재되지 않지만 액체 산소와 수소는 발사대 이송 라인을 통해 ICPS 배관으로 흘러 시스템이 누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엔지니어는 헬륨 밸브를 교체 할 차량 조립 건물로 4.2 마일 여행을 위해 로켓과 모바일 발사 플랫폼을 준비하는 데 약 10 일을 소비합니다.
그 후에 일어나는 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NASA는 SLS를 처녀 비행에서 발사하여 조종사가없는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달을 넘어 올 여름 언젠가는 밀어 넣기를 원하지만 추가 테스트가 필요한 것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달로 데려 가기 위해 수년간 지속하기위한 프로그램의 첫 번째 비행입니다 ... 그리고 언젠가 화성으로 가서," 블랙웰-톰슨이 말했다. "그래서 당신이 그 투자에 대해 생각할 때, 그리고 첫 비행에 대해 생각할 때, 당신은 당신이 사물을 배울 것이라고 기대해야합니다.
"첫 비행을 할 수도 없고 배움도 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일어날 때 당신은 무엇을합니까? 적응하고, 데이터를 보고, 계획을 세우고, 데이터가 다음 단계로 이끌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이 놀라운 차량이 날아갈 수 있도록 준비할 때 할 일입니다."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은 NASA를 위해 제작 된 가장 강력한 발사기로, 우주 비행사들을 달에 다시 보내는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핵심 요소입니다.
두 개의 확장 된 고체 연료 부스터와 네 개의 수정 된 우주 왕복선 메인 엔진으로 구동되는 코어 스테이지가 장착 된 SLS 로켓은 이륙시 5.75 백만 파운드의 저울을 팁하고 8.8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켜 가장 강력한 로켓이됩니다.
322피트 높이의 SLS는 3월 18일 발사 패드 39B로 운반되었으며, 엔지니어들은 4월 1일 드레스 리허설 카운트다운에서 첫 번째 시도를 시작했다.
그러나 이틀 후 핵심 무대 연료 공급이 시작되기 전에 팀은 로켓의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 압력을 가하는 데 필요한 팬과 관련된 문제에 부딪 쳤으며, 이는 자유 수소 가스가 다양한 구획으로 들어가 화재 위험을 초래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한 일상적인 단계였습니다.
문제는 신속하게 해결할 수 없었고 연료 공급 작업은 하루 동안 4 월 4 일로 지연되었습니다. 두 가지 더 많은 접지 시스템 문제로 인해 헬륨 밸브 문제가 확인되기 전에 추가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그런 다음 엔지니어들은 화요일에 수정 된 카운트 다운으로 미리 압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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