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R같으면 대당 하루 45만원(?)이 지급됩니다. 물론 탕마다 만땅이든 하나도 못태우든 간에요. 버스의 경우는 순수 운행거리로 잽니다. 지하철은 가장 짧은 노선을 이용한 거리로 재지요. (한양대-역삼,한양대-서초가 1000원인데 한양대-서울교대가 900원인 이유는 왕십리-옥수-3호선-교대 루트가 12km 미만이기 때문이죠.)
항간에는 운임역조가 아직도 살아있다고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과거 체계로는 도곡-봉화산과 도곡-상월곡,하계-뚝/유와 하계-마천간의 운임차이가 대표적이었습니다.)
버스의 경우에는 직선 거리로 운임을 계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첫댓글 R같으면 대당 하루 45만원(?)이 지급됩니다. 물론 탕마다 만땅이든 하나도 못태우든 간에요. 버스의 경우는 순수 운행거리로 잽니다. 지하철은 가장 짧은 노선을 이용한 거리로 재지요. (한양대-역삼,한양대-서초가 1000원인데 한양대-서울교대가 900원인 이유는 왕십리-옥수-3호선-교대 루트가 12km 미만이기 때문이죠.)
항간에는 운임역조가 아직도 살아있다고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과거 체계로는 도곡-봉화산과 도곡-상월곡,하계-뚝/유와 하계-마천간의 운임차이가 대표적이었습니다.)
버스의 경우에는 직선 거리로 운임을 계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