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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주: NASA 관계자는 금요일에 Artemis 1 카운트 다운 드레스 리허설을 다시 시도 할 수있는 가장 빠른 기회는 4 월 21 일 목요일이지만 기술자가 수소 누출을 찾아 수리 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발사 콤플렉스 39B, 목요일 극저온 탱킹 테스트 중에 핵심 단계의 상단에서 가스 산소 증기가 배출됩니다. 크레디트 : NASA / 벤 스메겔 스키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과 모바일 발사 플랫폼 사이의 연결 근처에서 수소 누출은 목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우뚝 솟은 메가 부스터에 극저온 추진체를 펌핑하려는 또 다른 시도를 좌절시켰다.
NASA 관리자들은 적어도 네 가지 기술적 문제로 인해 몇 시간 동안 지연된 후 목요일 오후 카운트다운 리허설을 중단했다. 최종적이고 잠재적으로 가장 중요한 문제는 SLS 코어 스테이지 하단 근처의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테일 서비스 마스트 탯줄에서 수소 누출이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목요일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발사 단지 39B의 핵심 단계에 액체 수소를 적재하기 위해 작업 중에 누출을 발견했습니다. NASA에 따르면 누출로 인해 관리자는 핵심 단계의 액체 수소 탱크 5 %가 가득 차고 액체 산소 탱크가 49 % 수준으로 추진제 적재를 중단해야했습니다.
꼬리 서비스 돛대 탯줄은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서 로켓의 27.6 피트 너비 (8.4 미터) 메인 스테이지로 초저온 추진체를 라우팅합니다.
발사 팀은 목요일 저녁 SLS 핵심 단계에서 추진체를 배출 할 계획이며, 기술자가 패드 39B로 돌아가서 누출 된 탯줄 연결을 검사하고 데이터를 검토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에 할 일을 결정할 수 있다고 NASA는 전했다.
"수소는 매우 위험하고 차갑고 누출로 알려진 작은 분자입니다."케네디에서 NASA의 탐사 지상 시스템 프로그램 부국장 인 Jeremy Parsons는 트윗을 올렸다. "이 모든 시스템은 습식 드레스 리허설 전에 가능한 한 최대한으로 밀봉, 누출 점검 및 테스트되었습니다."
그러나 SLS 코어 스테이지와 모바일 발사 플랫폼 사이의 누출 검사는 최근 연료 공급 테스트까지 모두 따뜻한 주변 온도에서 발생했습니다. 액체 수소 연료는 영하 423도 (영하 253 °C)까지 냉각되고 액체 산소는 영하 297도 (영하 183 °C)에 저장됩니다.
이러한 온도에서 밸브, 씰 및 개스킷은 수축하고 모양을 바꿀 수 있으므로 더 따뜻한 조건에서는 분명하지 않은 누출이 드러납니다. 수소는 다른 분자를 포함하는 물개를 통해 그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켓을 사용하는 독특한 작동 조건 하에서 우리는 준비가되어 있으며 누출이 현실적인 가능성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Parsons는 목요일에 트위터에 올렸다. "우리는 로켓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정상적인 매개 변수를 벗어난 조건을 알려주는 놀라운 유해 가스 및 누출 감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ASA는 목요일에 발견 된 누출은 꼬리 서비스 돛대 탯줄 외부의 "퍼지 캔"이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퍼지 캔은 탯줄 플레이트에 부착되어 리프트 오프시 구조물의 보호 하우징으로 수축됩니다.
로켓이 발사대에 있는 동안 정화 캔 구역은 기술자들이 접근할 수 있으며, NASA 관계자들은 우주 발사 시스템을 차량 조립 건물로 다시 옮기지 않고도 누출을 수리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있다.
수소 누출은 다른 로켓 프로그램에서 자랐습니다. NASA 엔지니어들은 1990년 NASA의 우주 왕복선을 착륙시킨 수소 누출을 추적하는 데 수개월을 보냈다.
"셔틀에서 '수소 누출의 여름'을 겪은 후 나는 공감할 수있다"고 전 NASA 비행 책임자이자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의 전 관리자 인 웨인 헤일 (Wayne Hale)은 트위터에 올렸다. "그리고 그것은 35 개 정도의 발사 이후였습니다. 처음으로 누출이 거의 예상됩니다. 그러나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꼬리 서비스 돛대 탯줄은 SLS 모바일 발사기 갑판 n에 위치하여 로켓의 핵심 단계 바닥에 연결됩니다. 크레디트 : NASA / 우주 비행 지금
NASA의 발사 팀은 금요일에 패드 39B에 대한 기체 질소 공급의 중단, 액체 산소의 온도 문제, 엔지니어가 처음에 핵심 단계에 수소를 적재하려고 시도했을 때 감지 된 압력 서지 등 몇 가지 다른 문제를 극복 한 후 수소 누출을 발견했습니다.
목요일 카운트 다운 테스트는 4 월 3 일과 4 월 4 일 두 번의 이전 시도에 이어 습식 드레스 리허설로 알려진 주요 체크 아웃 인 초저온 액체 수소 및 액체 산소로 우주 발사 시스템을 완전히로드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패드 39B의 지상 공급 팬과 지상 승무원이 패드를 떠날 때 발사탑의 수동 밸브가 잘못된 위치에 남아 있다는 문제로 인해 좌절되었습니다.
NASA는 3 월 17 일 차량 조립 건물에서 322 피트 높이 (98 미터) 달 로켓을 39B로 굴려 완전히 쌓인 로켓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NASA가 관리하는 것이 젖은 드레스 리허설의 목표를 달성했다는 것에 만족하면 팀은 로켓을 VAB로 다시 옮겨 검사하고 발사를위한 최종 복장을 갖추게됩니다.
NASA 관계자들은 6월 초에 아르테미스 1호 임무에 달 로켓을 발사하기를 희망했지만, 카운트다운 테스트가 지연되기 전이었다. 로켓은 NASA가 우주 비행사들을 두 번째 SLS / 오리온 임무에 투입하기 전에 시험 비행을 통해 달 주위에 조종되지 않은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발사 할 것입니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이 십 년 후에 우주비행사들을 달에 돌려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요일의 연습 카운트 다운에 들어가면서, NASA 관리자는 이미 극저온 추진체를 우주 발사 시스템의 상위 단계에 적재하는 것을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헬륨 밸브 고장으로 인해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가 만든 로켓의 요소를 탱크에 장착할 수 없었습니다.
보잉이 제작한 핵심 스테이지에는 로켓이 사용하는 극저온 추진제의 대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요일 테스트 카운트 다운의 일환으로 케네디의 NASA 발사 팀은 소량의 극저온 추진제를 모바일 발사탑의 이송 라인으로 흘러 상층 탱크와의 연결로 흘렀습니다. 이 작업은 추진제 라인을 "진정"시켜 엔지니어가 발사 당일 준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추진체를 상부 탱크로 흐르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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