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노화 단계 : 피부 트러블 빈번... 비타민 공급
계절과 컨디션에 따라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단계다.
피부 속에서 먼저 변화가 시작되므로 적절한 케어를 못하면 피부 노화에 가속도가 붙는다.
피부 수분이 부족하면 금세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므로 수분공급과 함께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한다.
화장품도 노화를 예방하는 전문 화장품을 골라 사용한다.
엠프라니의 '얼리 사인즈 디펜스'라인은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며 피부톤이 어두워지는 초기 노화의 징후들을 잡아 준다.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모디파이어'라인은 노화예방성분인 'ERP'를 넣어 피부 재생과 방어력 회복기능을 강화했다.
노화 진행 단계 : 쉽게 건조... 스팀 타월 마사지 도움
피부가 늙어가고 있다는 것은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와 입 주위 잔주름으로 알 수 있다.
건성피부타입으로 변하기 쉬운 때로 보습과 눈가의 주름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가을-겨울철엔 주 1~2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 도움이 된다.
로레알 파리의 '링클 디크리스 크림'은 망간과 아데노신 합성 복합체 성분이 주름을 완화시킨 다.
엔프라니 '페어웰 링클 비주얼 리페어'와 '페어웰 링클 아이 포커스 패치'는 고농축 아이세럼과 인공장기 재질의 패치를 사용해 노화 방지 성분이 2배 이상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화장품 A3F<on>의 'AD아데노신 마스크'는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천연 벌꿀을 사용했다.
노화 가속화 단계 : 얇아진 피부 세포재생 관리 중점
피부가 점점 얇아지고 수분도 빠져나가 피부재생을 도와주는 고기능성 제품이 필요할 때다.
이들 제품은 피부세포 재생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밤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목주름도 두드러지는데 평소 기초손질시 영양크림 등을 발라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클라란스에서는 목 전용크림인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을 내놓았고 설화수의 '탄력크림'은 석류, 효모, 당귀 등의 성분으로 탱탱한 탄력효과를 노렸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담아가서 잘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