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리볼버...하면 일본의 모형총기전문회사 '고쿠사이'를 최고로 쳐준 적이 있습니다. 일명 리볼버의 고쿠사이라고도 불리웠었죠. 뛰어난 디테일과 현재까지도 가장 튼튼하다고 불리우는 크롬도금등...
아카데미사 리볼버를 가지고 계시다니까 아시겠지만 리볼버의 구조상 적은 장탄수(6발)와 낮은 파워(에어가 새는 구석이 많을수 박에 없죠)로 인해 게이머들에겐 거의 인기가 없었죠. 물론 수집가들에겐 그리 큰 문제가 아니었지만요.
최근들어 기술이 발전하면서 리볼버에 혁신적인 변화를 준 첫 작품은 97년도엔가 출시된 마루이의 가스식 리볼버 시리즈였습니다. 첫번째 타자는 4인치 콜트 파이슨이었죠. 탄피하나당 4발씩의 비비탄이 들어가서 총 24발의 장탄수가 확보되었구요 발사시 4발의 비비탄중 맨 앞부분만 발사되는 혁신적인 설계를 해서 발매당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당시 최고의 리볼버씨리즈라고 불리우던 고쿠사이것보다 훨씬 높은 파워(대략 0.3~0.4J정도였습니다. 참고로 고쿠사이제품은 0.18J정도였고, 일반적인 가스식 자동권총들은 대개 0.4~0.5J의 파워를 보이고 있습니다.)와 안정적인 집탄성과 고정홉업시스템을 사용해서 사거리 증가가 이루어 져서 게임용으로도 충분히 쓰일수 있게 되었죠.
물론 리얼리티만큼은 고쿠사이것이 약간 앞서고 있습니다만
그리 큰 문제는 아니었죠.
물론 발매후 약간의 버그(오랫동안 사용시 4발이 동시에 발사되버리는 현상이라든지 가스가 기화시 저온현상으로 인해 가스유도관이 터져버리는 현상등..)등이 발견되었지만 그럭저럭 인기를 모았습니다.
대만산의 경우도 마루이와 거의 비슷한 시스템을 갖추었지만 탄피가 빠진다는 좀더 리얼한 장점이 있었고 저렴한 가격이라는 매리트 때문에 현재까지도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만 수집용으로는 여러모로 딸리는 물건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매된 리볼버는 다나까라는 일본업체의 작품인데....0.8~1J에 이르는 무지막지한 파워와 16발에 이르는 장탄수, 뛰어난 리얼리티로 인해 현재 리볼계의 왕자로 급상승 했습니다. 현재 다나까의 리볼버 시리즈는 과거서부시대때부터 쓰였던 싱글액션아미(블랙/실버모델)와 파이슨(6인치. 4인치, 3인치컴벳모델)등입니다. 올해 여름부터 발매가 시작되었으니 아직까지 큰 버그는 보고되고있지 않습니다만 제가 사용해본 바에 의하면(파이슨 6인치) 문제가 생길 소지가 그다지 없는 구조입니다.
무었보다도 현재 자동권총중에서 최강급이라고 불리우는 WA인피니티 6인치모델을 훨씬 상회하는 엄청난 파워와 다량의 금속부품으로 인한 무게감등은 수집가/게이머에게 골고루 어필할수 있는 장점이라고 여겨집니다.
마루이 사에서도 이를 의식해서인지 최근에 약간 개량된 리볼버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길...
http://www.redwolfairsoft.com/
: 전 총기에 대해선 초보구요,특히 서바이벌에 대해선 "문외한"인데요,,,,
: 리볼버 권총에 반한 넘입니다. 그래서 벌써 리볼버만 두개가 있긴 한대여...(아카데미제 S&W 44매그넘 4인치 2자루--경찰용이라더군여) 그래두 모잘라서 또 하나를 구해보려고 하는데여, 제가 아는 건 아카데미 8인치 밖에 없어여. 다른 회사의 모델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쫌 갈켜주세여. 가능하다면 가격대두 좀 알려주시구요.(혹시 파실 분이 있어두 좋구여)
:
: 아...그리구 전 원래 방에서 혼자 폼잡는 걸 좋아하는 관계로 리볼버들의 실총 디테일에 관한 정보도 좀....모델건 을 변형해서 얻을수 있는 가장 실총에 근접한 그런 색깔 말입니다.
: 그럼 많은 호응 부탁